영재 교육 영화 속 영재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발전방향
1. 지속적이고 연계성 있는 영재교육 실시
-전 학년 영재교육으로 전환
-영재교육 과정 반영한 대학입학 전형
-다양한 대학 진학 기회제공
2. 영재교육 대상자 확대
-사회, 문화, 경제적으로 소외된 영재 발굴
-저소득층 자녀 위한 재정 지원 및 프로그램 개발
3. 영재교육의 내용과 방법의 개선
-합리적 영재교육의 목표 설정 및 방향 재정립
-인재양성 위한 교육내용 개선
4. 전문성을 지닌 영재교육 담당교원 양성
-담당 교원 전문성 제고
-전문인력 파견제도 활성화
-해외 전문 인력 초빙
영재 판별 = 영재성의 바른 정의
=교육과 관련된 판별의 측면, 절차, 도구, 방법 고려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한 충분한 토론을 통한 근거 있는 결정
영재성 판별을 위한 검사
= 영재교육프로그램이 제공할 학습 내용과 목표를 반영
영재판별의 기본원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발전방안
  • 영재아들은 그들의 능력 계발과 신장에서 희생을 강요당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교육의 기회 균등에 위배되는 것이며, 영재들도 그들의 능력에 따라 교육받을 권리가 있으며 본 연구는 영재에 대한 시각을 넓히고자 하는데 있다.영재아는 평재나 둔재에 비해 과업의 수행 속도가 높고 지적 능력이 뛰어나다. 따라서, 평준화 학급 속에서는 그들의 잠재 능력이 충분히 제공될 수 없으며, 그들의 욕구에 대한 충분한 배려도 제공되어 갈 수 없다. 따라서

  • [교육심리] 제13장 정서적커리큘럼과 영재교육을 위한 지침
  • 영재들은 그들의 요구에 민감하며, 그들의 정신적인 특성에 대응할 수 있는 교사와 부모들로부터 이득을 얻을 수 있다. 저소득층과 소수그룹의 학생들을 위하여 정서 커리큘럼과 교수법상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은 모든 다른 영역에 있어서 진보적인 발달에 매우 중대하다. 제 언렌즐리는 영재를 영재성의 개념으로 보았고, 영재들에게 엘리트주의를 어떻게 최소화할 것인가를 영재 교육의 목표 중의 하나로 설정했다. 그래서 평범한 학생들과 영재 학

  • [영재교육]영재교육과 영재성의 정의, 영재교육의 필요성, 영재교육에 있어 교사와 부모의 역할, 영재교육을 위한 부모교육의 내용, 영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향후 영재교육의 제고 방향 심층 분석
  • 영재성을 길러주는 것이 영재교육이다13. 영재교육은 신바람나는 문제해결자로 길러내는 일이다Ⅵ. 영재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1. 갈 곳 없는 초중학교 영재들의 속출2. 특정 분야에 치우친 영재교육3. 행재정적 지원이 미흡한 영재교육4. 창의성을 계발시키지 못하는 영재교육5. 학년 및 학교급간의 영재교육의 연계성 부족6. 영재교육 담당 교사의 전문성 미흡7. 우리나라 영재교육의 개선 방안Ⅶ. 향후 영재교육의 제고 방향Ⅷ. 결론참고

  • [특수교육] 장애를 가진 영재를 위한 관심의 필요성
  • 교육을 위한 “교수 학습 과정안”(약안)을 첨부하였다. Ⅱ. 장애를 가진 영재들에 대한 다양한 정보 1. 책1)『영재교육』저자: Gary A. Davis, Sylvia B. Rimm출판사: 박학사출판년도: 2009목차1장 영재교육의 역사 및 영재성의 정의2장 영재의 특성3장 프로그램 계획4장 영재 판별5장 속진제6장 심화학습과 집단편성7장 교육과정 모형8장 리더쉽, 정서학습, 인성교육9장 창의성 1: 창의적 인간, 창의적 과정 및 창의적 연출법10장 창의성 2: 창의성 신장

  • 음악예술중학교 보고서
  • 교육 목표의 설정, 평가 장면의 선정, 평가 도구의 제작, 평가의 실시 및 결과 처리, 평가 결과의 해석 및 활용의 절차를 고려한다.다. 특별 활동의 평가는 학생을 비교하는 상대 평가가 아닌 학생 각자의 성취도나 변화를 진단하는 절대 평가가 되도록 하고, 총괄 평가적 성격보다는 형성 평가적 성격을 지녀야 한다.라. 특별 활동 평가는 가능한 한 지속적이며 계획적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학생 개개인의 성장, 발달뿐만 아니라, 집단의 성장, 발달 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