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이 되어 보아요 활동계획안 우주인이 되어 보아요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우주인이 되어 보아요.
생활주제
활동영역
통합 활동
대상연령
만 5세
집단크기
소집단
활동시간
실내자유선택활동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우주복을 착용하고 우주인 역할 놀이를 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자연탐구>탐구적 태도>의사소통>말하기)
*우주인 역할을 통해 신체표현을 할 수 있다.
(신체활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사회관계>예술적 표현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알아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의사소통>말하기)
활동자료
우주인 헬멧, 신발, 산소통, 태양계, 우주인 및 우주선 사진
교구제작
준 비 물
박스, PT병, 낚싯줄, 은박지, 은색 시트지, 리본끈, 태양계모형
제작방법
<헬멧, 신발>
*박스에 구멍을 네고 은박지(은색 시트지)로 싼다.
<산소통>
*PT병 3~4개를 붙여 끈을 연결한다.
활동방법
*태양계를 순서대로 달아 놓고, 우주를 걸어 다니는 우주인과 발사대에 있는 로켓사진을 붙여 놓는다.
C:와~ 태양이다. 지구도 있어.
C:이건 우주인 사진이야.
C:로켓이다. 나로호야~ ㅎ ㅎ
C:선생님은 누구세요?
T:응~ 안녕!! 친구들과 우주선도 만들고 우주인처럼 걸어보기도 하면서 같이 놀려고 온 선생님이야~.
C:아~
C:그런데 우주선은 어떻게 만들어요?
T:글쎄!! 무엇으로 만들면 좋을까?
C:여기 블록이 있으니깐 블록으로 만들어야겠다.~~
T:와~ 좋은 생각이다.
C:나는 나로호 만들어야지~
T:그래!!~ 그런데 선생님은 무슨 우주선을 만들지?
C:선생님은 비행접시 만들어요.
T:그건 어떻게 만들지?
C:뽀로로에 나오는 뽀뽀, 삐삐가 타고 온 우주선처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T:맞다. 선생님도 봤어. 꼭 뭐같이 생겼더라?~?
C:음~~할아버지 모자처럼 (몸을 사용하며 모자 모양을 그린다.) 이렇게, 이렇게 생겼어요.
T:아~맞다~. 이제 생각났다. 만들어볼게.
T:그런데 왜! 뽀뽀, 삐삐 우주선은 모자 모양 일까?
C:음~ 그건 뱅글뱅글 돌면서 빨리 날아 갈 수 있으니 까요.
T:아~ 그런데 왜? 나로호는 모자처럼 만들지 않았지.
C:우주까지 가면 여기 뾰족한 부분에서 모자 모양 같은 우주선이 나오는 걸 봤어요.
T:그래~ 와~ 대단하다. 선생님은 거의 다 만들어 간다.
C:저는 발사대도 만들어 볼게요.
T:그래~ 선생님은 뭘 더 만들지?
C:다 만들었어요.
T:와~ 정말 멋있네. 진짜 우주로 날아갈 것 같다.
C:슝~~(블록을 들어 한 바퀴 돈다.)
T:선생님도~ 슝~~
(이때 다른 선생님이 만들어서 가지고 간 헬멧과 신발 산소통을 옆에 놓아둔다.
C:이게 뭐지…….
C:우주인 놀이 하는 거 맞죠…….
T:웅~ 친구들이랑 함께 우주인 놀이 하고 싶어서 만들어봤어.
C:재미있겠다. 해봐도 되요?
T:그~럼~ 선생님이 도와줄게.
C:선생님~ 왜 그렇게 느리게 걸어요?
T:웅~ 우주는 공기가 없어서 몸이 둥둥 떠다니거든 선생님처럼 몸무게가 60KG나가 는 사람이 우주에 가면 몸무게가10KG으로 줄어든데. 신기하지.
C:하하하.. 우리 엄마도 우주에 가야겠어요.
C:재미있어요.
C:저는 목성으로 가볼게요.
C:뽀뽀, 삐삐가 여기 살고 있을 것 같아요.
T:그래~선생님도 같이 가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아동 활동 계획안 우주의 프로젝트 접근 프로그램
  • 활동 (자유선택활동) -내가 놀러가고 싶은 태양계 행성 만들기(미술영역)준비물 : 우드락 모형볼, 셀로판지, 호일, 색종이, 빵끈, 풀, 본드, 가위, 유성펜놀이평가 (대집단)T: 여기 너희들이 만든 행성들이 모여서 멋진 태양계가 됐네. 이 행성에 놀러가고 싶은 친구가 누구니?C: 저는 더운 게 싫어서요 태양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천왕성에 가고 싶어서 파랗게 만들었어요.T: 천왕성은 지구보다도 훨씬 더 멀리 태양에서 떨어져 있으니까 아주 추울꺼야.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활동나의 역할-하나님이 나에게 가족과 교회와 유치원과 이웃들을 주셨음을 알고 나의 역할에 대해 할 수 있다.에베소서6:1-3디모데전서 5:8집가족가족의 구성원을 알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볼 수 있다.우리집에 누가 사니?할 일을 바꾼 할아버지닮았대요가족나무만들기시장바구니만들기엄마, 아빠 되어보기야곱의 가족친척나의 친척의 구성원을 알아 볼 수 있다.

  • [보육실습일지] 만4세 병설유치원 교육실습일지(실습생평가/부분수업계획안/올데이계획안)
  • 활동은 ‘보육실습일지’란에 기록하고, 지도교사의 지도․조언을 받는다.․‘실습생 평가’란에는 하루 일과에 대한 좋은 점 및 의문점을 기록하여 교육적인 평가가 되도록 하고 지도교사의 조언을 받음으로 상호 연계되도록 한다.․부분수업계획안 및 전체수업계획안 란에는 자신이 실제 실시한 수업 내용을 기록하고, 제출한부분수업계획안 및 전체수업계획안을 철해놓는다.․ 교육실습일지 기록시 탈자나 오자없이 깨끗하게 정서하거나 컴

  • [유아교육] 큰나무어린이집 운영계획안
  • 활동의 시간을 가질 계획입니다.♤ 일시 : 11월 7일(수)♤ 장소 : 아가피아 농원♤ 준비물 : 원복, 운동화 착용, 점심 도시락, 간식, 물♤ 가을 소풍비 : 8,500원♠ 소풍비는 다음 주 월요일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소풍 일정 : 아가피아 농원 입장 ☞ 비누만들기 ☞ 자연체험학습 및선물 증정 -안전 교육 계획안월화재예방약물 안전재해 안전성교육교통3월우리에게 피해를주는 큰 불은 왜생기는지 알기유독성 약 물을 함부로 만지지않아

  • 기독교 유아교육 프로그램
  • 활동나의 역할-하나님이 나에게 가족과 교회와 유치원과 이웃들을 주셨음을 알고 나의 역할에 대해 할 수 있다.에베소서6:1-3디모데전서 5:8집가족가족의 구성원을 알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알아볼 수 있다.우리집에 누가 사니?할 일을 바꾼 할아버지닮았대요가족나무만들기시장바구니만들기엄마, 아빠 되어보기야곱의 가족친척나의 친척의 구성원을 알아 볼 수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