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이 되어 보아요 활동계획안 우주인이 되어 보아요 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활 동 계 획 안
활 동 명
우주인이 되어 보아요.
생활주제
활동영역
통합 활동
대상연령
만 5세
집단크기
소집단
활동시간
실내자유선택활동
목표 및 표준보육과정 관련요소
*우주복을 착용하고 우주인 역할 놀이를 한다.
(사회관계>사회적 관계>자연탐구>탐구적 태도>의사소통>말하기)
*우주인 역할을 통해 신체표현을 할 수 있다.
(신체활동>신체조절과 기본운동>사회관계>예술적 표현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알아본다.
(자연탐구>과학적 탐구>의사소통>말하기)
활동자료
우주인 헬멧, 신발, 산소통, 태양계, 우주인 및 우주선 사진
교구제작
준 비 물
박스, PT병, 낚싯줄, 은박지, 은색 시트지, 리본끈, 태양계모형
제작방법
<헬멧, 신발>
*박스에 구멍을 네고 은박지(은색 시트지)로 싼다.
<산소통>
*PT병 3~4개를 붙여 끈을 연결한다.
활동방법
*태양계를 순서대로 달아 놓고, 우주를 걸어 다니는 우주인과 발사대에 있는 로켓사진을 붙여 놓는다.
C:와~ 태양이다. 지구도 있어.
C:이건 우주인 사진이야.
C:로켓이다. 나로호야~ ㅎ ㅎ
C:선생님은 누구세요?
T:응~ 안녕!! 친구들과 우주선도 만들고 우주인처럼 걸어보기도 하면서 같이 놀려고 온 선생님이야~.
C:아~
C:그런데 우주선은 어떻게 만들어요?
T:글쎄!! 무엇으로 만들면 좋을까?
C:여기 블록이 있으니깐 블록으로 만들어야겠다.~~
T:와~ 좋은 생각이다.
C:나는 나로호 만들어야지~
T:그래!!~ 그런데 선생님은 무슨 우주선을 만들지?
C:선생님은 비행접시 만들어요.
T:그건 어떻게 만들지?
C:뽀로로에 나오는 뽀뽀, 삐삐가 타고 온 우주선처럼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T:맞다. 선생님도 봤어. 꼭 뭐같이 생겼더라?~?
C:음~~할아버지 모자처럼 (몸을 사용하며 모자 모양을 그린다.) 이렇게, 이렇게 생겼어요.
T:아~맞다~. 이제 생각났다. 만들어볼게.
T:그런데 왜! 뽀뽀, 삐삐 우주선은 모자 모양 일까?
C:음~ 그건 뱅글뱅글 돌면서 빨리 날아 갈 수 있으니 까요.
T:아~ 그런데 왜? 나로호는 모자처럼 만들지 않았지.
C:우주까지 가면 여기 뾰족한 부분에서 모자 모양 같은 우주선이 나오는 걸 봤어요.
T:그래~ 와~ 대단하다. 선생님은 거의 다 만들어 간다.
C:저는 발사대도 만들어 볼게요.
T:그래~ 선생님은 뭘 더 만들지?
C:다 만들었어요.
T:와~ 정말 멋있네. 진짜 우주로 날아갈 것 같다.
C:슝~~(블록을 들어 한 바퀴 돈다.)
T:선생님도~ 슝~~
(이때 다른 선생님이 만들어서 가지고 간 헬멧과 신발 산소통을 옆에 놓아둔다.
C:이게 뭐지…….
C:우주인 놀이 하는 거 맞죠…….
T:웅~ 친구들이랑 함께 우주인 놀이 하고 싶어서 만들어봤어.
C:재미있겠다. 해봐도 되요?
T:그~럼~ 선생님이 도와줄게.
C:선생님~ 왜 그렇게 느리게 걸어요?
T:웅~ 우주는 공기가 없어서 몸이 둥둥 떠다니거든 선생님처럼 몸무게가 60KG나가 는 사람이 우주에 가면 몸무게가10KG으로 줄어든데. 신기하지.
C:하하하.. 우리 엄마도 우주에 가야겠어요.
C:재미있어요.
C:저는 목성으로 가볼게요.
C:뽀뽀, 삐삐가 여기 살고 있을 것 같아요.
T:그래~선생님도 같이 가보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