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낌없이 주는 사랑 교육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보고서]
아낌없이 주는 ‘사랑’
--------------------이야기를 통한 도덕교육
1.‘사랑’ 덕목 선정이유
2007개정 교육과정에서 책임, 용기, 민주적 대화, 사랑의 가치덕목이 새로이 설정되었다. 이 중에서 내 마음을 사로잡은 덕목은 바로 사랑이다. 네 가지 덕목 모두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지만, 각박해져가는 사회에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덕목이 ‘사랑’이라고 생각했고, 이에 관한 좋은 이야기들을 찾아보았다.
사랑에는 4가지 유형이 있다. 이를 살펴보면 하나님의 사랑을 의미하는 아가페(agape), 친구간의 사랑을 의미하는 필레오(phileo), 성적인 사랑인 에로스(eros), 어머니의 사랑인 스토르게(storge)이다. 나는 이러한 사랑의 유형 중에서 아이들에게 어머니의 사랑과 친구간의 사랑에 관해 생각해 볼 기회를 주고 싶었다.
2.이야기소개
#아낌없이 주는 나무 (저자: 셸 실버스타인)
옛날에 나무가 한 그루 있었다. 그리고 그 나무에게는 사랑하는 소년이 있었다. 매일같이 그 소년은 그 나무에게로 와서 떨어지는 나뭇잎을 한 잎 두 잎 주워 모았다. 그러고는 그 나뭇잎으로 왕관을 만들어 쓰고, 숲 속의 왕자 노릇을 하곤 했다. 소년은 나무줄기를 타고 올라가서는, 나뭇가지에 매달려 그네도 뛰고, 사과도 따먹곤 했다. 나무와 소년은 때로는 숨바꼭질도 했다. 나뭇가지에 매달려 그네도 뛰고, 그러다가 피곤해지면 소년은 나무 그늘에서 단잠을 자기도 했다. 소년은 나무를 무척 사랑했고 나무는 행복했다. 그렇게 시간은 흘러갔다. 그리고 소년도 점점 나이가 들어갔다. 그래서 나무는 홀로 있을 때가 많아졌다. 나무가 말했다.
"얘야, 내 줄기를 타고 올라와서 가지에 매달려 그네도 뛰고, 사과도 따먹고 그늘에서 놀면서 즐겁게 지내자."
"난 이제 나무에 올라가 놀기에는 다 커 버렸는걸. 난 물건을 사고 싶고 신나게 놀고 싶단 말야. 그리고 돈이 필요하고, 내게 돈을 좀 줄 수 없겠어?"
하고 소년이 대꾸했다.
“미안하지만, 내겐 돈이 없는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관]장애인복지관의 설립추진,관리, 장애인복지관의 후원자관리,정보화, 장애인복지관의 웹사이트운영,내실화방안 분석
- 보육현장실습(놀이방, 4주간 보육실습일지, 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평가보고서)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아교육] 동화 `엄마가 알을`낳았대` 교육 활동 계획안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회문제나 이슈를 찾아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제시하시~
- [고전문학사] - 송강 정철의 속미인곡 연구
- 속미인곡 가사 콘텐츠화
- [고전시가] `사미인곡`과 `속미인곡`에 나타난 사랑, 그리고 여성
- [고전시가론] 정철의 사미인곡에 관한 작품론
- [아동문학] 동화 듣기 -색깔을 훔치는 마녀 활동계획안
- [영미철학] Larry Laudan(1984), Dissecting the Holist Picture of Scientific Change
- [고전문학사] 시조의 정착과 성장, 방외인 문학에 나타난 반감의 양상
- 유아학습지도안 우리나라 학습지도안 우리나라 수업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