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實學)에 대하여중학생인 아이가 미술 시간의 과제물로 한지공예를 하고 있다. 종이함을 만드는 과제였는데 벌써 몇 주에 걸쳐 열심히 도안을 하고 종이를 자르고 붙이고 이제는 자기 마음에 드는 한지를 골라 붙이는 과정에 있다. 아빠 연구실에 놓을 과자함을 만들어 선물할 거라면서 밤늦은 시간에도 열중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에서 교육에 있어서의 실학적 접근에 대하여 생각해 보게 된다. 우리나라에서 실학(實學)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여 그
한지공예를 통한 우리나라&우리 고장의 전통적인 문화에 대해 자부심을 심어주고 창의성을 키울 수 있도록 한다.1.한지에 대한 역사와 만드는 방법에 대해 듣는다.2.한지공예품을 관람한다.3.직접 한지공예품을 만들어 본다.4.한지공예품을 만들어본 소감을 얘기한다.구성원들이 야외 체험학습을 하는 것에 있어 통제자의 역할을 수행한다.구성원들이 한지 공예품을 만들 때 보조자∙지지자의 역할을 수행한다.구성원들이 골고루 소감을 말할 수
만드는 과정으로 아이들과 함께 만들며 도와주는 역할저녁식사 판소리 수업(프로그램)시간으로 초등학교 아이들 위주로 진행됨초등학교 아이들 문제풀이 개인지도 아이들 귀가한 후 센터 정리 및 행정업무실습생 소감.견해(배운점,의문사항)클레이라는 만들기 수업은 처음 봤는데, 아이들이 아주 흥미로워 한다. 아이들이 만든 작품을 센터 곳곳에 놓고 오고가며 구경하고 작품을 감상한다. 판소리 수업과 한지공예도 아이들에겐 좋은 경험이며,
한지공예 등 장애인 분들께서 잘 하고 잘 만드는 것을 보고 많은 감탄을 했습니다. 이번 장애인 복지관을 다녀오면서 저는 몇 가지 목표를 세우게 되었습니다. 견학 담당 선생님께서 지금 봉사자들이 많이 부족하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모두 봉사활동시간을 채우기 위해서 당일 만 봉사하고 장기적으로 봉사하는 사람이 없다고 하여서 저는 저의 전공 체육을 살려서 그들이 필요한 특수 체육을 봉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식당 봉사를
관광자원론 관광자원론 -한지의 문화관광상품화를 위한 한지의 발전가능성 분석-1. 서론1) 연구배경2) 연구목적3) 연구방법2. 이론적 배경1) 한지의 의의2) 한지의 역사3) 한지의 특성3. 한지의 현황 분석1) 한지공예의 종류2) 한지를 이용한 실용적인 현대적인 상품 개발 사례4. 해외 사례 분석1) 일본 화지2) 중국 선지5. 한지의 발전 가능성 분석 1) 현대사회에서 요구되는 종이의 기능과 한지2) 한지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3) 한지의 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