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과서 수록 근대 소설교육의 실제 염상섭의 삼대 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어교과서 수록 근대 소설교육의 실제
‘ 염상섭의 「삼대」를 중심으로’
1. 7차 교육과정의 목표
1) 전체 7차 교육과정 : ‘21세기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 인 육성’ 을 목표로 학교 교육과정의 재량권 확대, 수준별 교육, 기초 기본교육을 바탕 으로 한 창의성 교육이다.
2) 국어과 교육의 목표 : 언어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활 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어를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하며, 국어 문화를 바르게 이해하고, 국어의 발전과 민족의 언어문화 창달에 이바 지 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른다.
3) 문학교육 : 문학의 수용과 창작 활동을 통하여 문학 능력을 길러, 자아를 실현하고 문 학 문화 발전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바람직한 인간을 기른다.
* 10학년 문학의 내용체계
① 문학의 기능을 안다.
② 작품의 구성요소와 그 기능을 이해한다.
③ 문학의 갈래에 따른 작품의 미적 가치를 파악한다.
④ 작가, 작품, 독자의 관계를 알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⑤ 작품에 드러난 사회ㆍ문화적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 한다. (기본) : 작품에 드러난 사회ㆍ문화적 상황을 고려하여 작품을 능동적으로 수 용한다. (심화) : 작품에 드러난 사회ㆍ문화적 상황을 파악하고 작품을 읽는 경우와 파악하지 못하고 작품을 읽는 경우의 차이점에 대하여 토론한다.
⑥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문학적으로 표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전문학] 15세기 관료문인과 방외문인의 문학세계-서거정과 김시습
- 유아의 미술발달 단계에서 켈로그의 발달단계와 로웬펠드의 그림 발달단계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