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초등학교 게임지도의 이론과 실제 필드형 게임 야구형게임 의 지도의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초등학교 게임지도의 이론과 실제
필드형 게임(야구형게임)의 지도의 실제
1. 게임의 개요
필드형 게임형은 달리기,치기,차기,던지기,받기와 같은 기능이 포함되어 있고, 실제
“발야구”가 현장에서 많이 행해 지고 있다.
필드형 게임은 학생들에게 자기의 역할에 대한 많은 책임감을 요구한다. 필드형 게임은
게임형에 포함된 전략과 전술은 다소 어려울 수 있어 학생들은 꾸준한 연습을 하여야한다.
2.게임의 전략요소
공격과 수비가 명확히 구분되어 있는 게임으로서 자리잡기,던지기 ,달리기,치기,차기와
같은 활동이 이용되며 피하기형 게임이나 영역침범을 게임어서 사용되는 많은 전략들이 적용될 수 있다.
1) 공을 빈 공간으로 보내기 2) 수비 시에 가장 효과적인 공간으로 이동
3) 동료를 지원 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
3.게임 변형의 주안점
일정한 지역에 공이나 물체를 차거나 치는 방법이 이루어지므로 기본적인 게임의 성질이
변하지 않는 범위에서 변형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 경기장의 모양,크기 2) 게임 규칙의 단순화 혹은 세분화(본질이 변화면 안됨)
3) 사용 용구의 변화 4) 참여인원의 변화 가 있다.
4.지도시 유의점
1) 게임에 대한 구조와 규칙을 정학하게 인지시킨다.
2) 규칙이나 방법,용구를 변형하여 수준별로 지도한다.
3) 자신의 위치를 지키며 다른 친구의 담당지역까지 침범하지 않게 한다.
4) 공격의 순서는 남녀가 골고루 배치되게하며 게임의 용구는 안전한지 사전에 점검한다.
5) 심판을 두어 게임의 진행에 원할함을 더하고 학생(선수)들은 심판의 말에 따르도록 한다. 게임 활동 I : 크릿볼
게 임 명
크릿볼
게임수준
6학년
활동목표
1. 배트를 이용하여 공을 보내고자 하는 방향으로 쳐낼 수 있다.
2. 공을 보내고자 하는 방법으로 쳐낼 수 있는 방법을 안다.
3. 규칙을 지키며 즐겁게 참여하는 태도를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놀이의 특성 및 기능을 기술하시오
- 보육실습 만5세 올데이 활동계획안-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라` (게임)
- 선교적 교회의 본질
- [희곡론] 작가 송영 `호신술` 작품분석
- [만점 받은 자료] 배론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개론 `내가 몰랐던 언어 소개하기`라는 주제로 해당 언어의 음운 체계, 어순과 문장 구조, 품사별 주요 어휘 10여 개 정도를 소개해 보십시오.
- `유리동물원` 등장인물 분석
- 유아기의 발달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조기교육의 장단점에 대해 기술하세요0K
- 개별화교육 IEP의적용과 실제 개별화교육 IEP의 배경 의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다중체계(미시체계, 중간체계, 거시체계) 개념을 자신이 속해 있는 체계들을 분석하여 자신과 환경의 상호작용이 현재 자신에게 어떠한 영향을 주고 있는지 분석하시오
- 김광규(金光圭) 작가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