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체제개발 worksheet 와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교수체제개발 worksheet - 와인
#1. 주제선정
팀 별로 개발할 수업지도안의 주제에 대해 논의하고, 논의된 주제를 적어보세요.
1.1. 주제 : 와인
차시
소단원 학습 주제
시간
학습 내용
학습 자료
1차시
(1) 와인 상식 알기
30분
와인의 특성 알기
와인의 역사 알기
와인의 종류 알기
시각자료(ppt)
영상자료
2차시
(2) 와인 문화 체험하기
30분
음식에 어울리는 적절한 와인
선택하는 법 알기
와인 에티켓 알기
에티켓을 익혀 와인 마셔보기
시각자료(ppt)
영상자료
1.2. 주제 선정 이유
최근 현대인들의 생활 수준의 향상으로 외식의 횟수가 증가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또한 세계화 시대의 흐름과 더불어 서양인과의 만남이 빈번해 지면서 그들과의 감정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기본적인 서양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 따라 과거엔 익숙하지 않았던 와인문화가 현대인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맺게 되었다. 하지만 여전히 어떤 와인을 어떻게 마셔야 할지 몰라 선뜻 즐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물론 우리나라 사람들이 와인에 대하여 당황스러워하는 것이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르지만, 파티문화가 일반화 되어가고 비즈니스, 친목 등의 이유로 외국인과의 만남이 빈번해지는 지금 올바른 와인문화를 익혀야 할 필요가 있다.
이 강의는 특히 파티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대의 여성들을 중심으로, 그들이 와인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을 습득하고, 올바른 와인 문화를 즐기도록 교육하는 데에 목적을 둔다.
강의는 ‘연말 파티에서 당당하게 와인 즐기기!’ 라는 대단원 강의 제목 아래 두 개의 소단원이 각 1차시씩 총 2차시로 구성되어 있다. 첫 번째 강의인 ‘와인상식 알기’에서는 와인의 특성, 와인의 역사, 와인의 종류 등의 내용을 익히도록 지도하고, 두 번째 강의인 ‘와인 문화 체험하기’에서는 와인과 관련한 기본적인 에티켓을 실습을 통해 익히도록 한다.
강의를 모두 학습한 후에는 실제로 와인을 접하는 상황에서 와인 에티켓에 맞게 와인을 마실 수 있도록 실습을 통해 평가한다.
#2. 교수목적
수업을 마친 후에 학습자가 무엇을 할 수 있게 되기를 원하는지 적어보세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평가에 대한 분석
  • 교수․학습 방법-평가’의 일관성이 유지되도록 해야 하고, 평가요소를 선별할 때에도 교육 과정의 목표와 내용에 따라 선별해야 한다. 그리고 교수․학습 방법과 평가방법도 서로 많은 관계를 갖고 있었다. 사회과 교육 평가의 목적은 사회과 교육 목표를 준거로 학생들의 학습 과정과 학습 목표에의 도달 정도를 판단할 수 있는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으므로 학습자 개개인의 평가결과를 등급화 하여 상호 비교하지 않도록 해야겠다는 것을

  • [평생교육론] 평생학습과 교수방법 -전도유망한 접근들
  • 교수학습의 혁신적인 접근 (Innovative)(4) 독립학습계획과 자기주도학습Worksheets작업계획표학생들이의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한 목적.작업계획표 작성은 2명에서 7명 까지 팀을 구성하면서 작업계획표 작성 활동을 하고 교사는 관찰,지도,피드백을 제공한다.Ⅳ. 교수학습의 혁신적인 접근 (Innovative)(5) 독립학습계획과 자기주도학습Problem based learning문제 중심 학습미국의 의과대학에서 개발된 문제 중심 학습은 학생들이 우선 자신의 교육적인 목적을

  • [교육과정] 팀티칭
  • 교수자와 학습자에게 열려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데 도움을 주는 수단.가토(1998) - 교사 한 사람 한 사람이 자신의 특성을 인식하고, 다른 교사들과 협력해 나가면서 직능 성장을 이룩해 가기 위한 새로운 모색.이중현(1999) - 2명 이상의 교사가 팀을 이루어 학습 내용이나 방법을 협력적으로 계획하여 수업하는 방법.팀티칭(Team Teaching)은 교수-학습조직을 개선하려고 하는 수업조직 형태의 하나로서 교사의 협력 수업 체제이다. 이것은 교수 인원

  • PBL 교육방법 도입을 위한 전제는 무엇인가1
  • 교수-학습 방법에 관한 고찰. 제 10차 경기 도 교육정보 연구원. 연구논총3. 김종문외13인(1999). 구성주의 교육학. 서울 : 교육과학사4. 재클린 브룩스․마틴 브룩스(1999). 구성주의 교수․학습론. 서울 : 도서출판 백의5. 임철일(2000). 교수설계이론. 서울 : 교육과학사6. 한국교원대학교 부설 교과 교육 공동 연구소(2000). 교과 교육 관련 자유 연구 “구성주 의와 컴퓨터 매개통신을 활용한 문제중심 학습 모형 개발”7. 2000연구 -실험- 시범학교 종합 보고

  • 학습장애 수학교수전략
  • 교수자 매뉴얼과 3 학생 워크북으로 구성되어 있음 : 더하기, 빼기, 0~9요소, 10에서 18의 더하기와 빼기 요소, 0에서 81의 곱하기 나누기 요소. 배치 테스트와 교수적 수학 게임이 제공 프로그램은 field-tested 되고, 자료는 학생 진보와 교사 수용을 나타냄 Key Math Teach and Practice A. F. Connoly(American Guidance Services) 수학 어려움의 진단과 교정을 위한 활동을 제공 유치원에서 8학년까지의 학습된 필수적인 요소를 포함하고 기초적 개념, 연산, 적용의 세 가지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