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참관 보고서 중학교 1학년 사회 7단원 아메리카 및 오세아니아의 생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수업참관 보고서』
일시
20@@년. 11월 2일. 수요일
단원
중학교 1학년 사회. 7단원. 아메리카 및 오세아니아의 생활
(1) 선진 지역 앵글로 아메리카. ④앵글로아메리카의 인구와 도시
관찰 대상
@@중학교. 1학년 7반 3교시.
1. 수업 전사
T: 자 조용 /자 지난시간까지 지형, 기후, 농업, 자원, 공업까지 했었지?
자 오늘은 교과서 206페이지를 펴봐. 자 앵글로 아메리카의 1620년부터 1830년까지 보 면 누가 제일 많아?
SS:유럽인
T:유럽인이 젤 많지?/그 다음에 흑인들은 다 어디로 갔을까?
SS:노예
T:노예들로/ 그 다음에 계속 유럽인이 많다가 1950년대 봐/어떤 사람들이 많이 가냐?
S:남아메리카
T:어 남미 쪽 사람들 멕시코 사람들이 많이 넘어왔어
자 미국이랑 멕시코랑 미국 사이의 경계가 뭐지?
SS:리오그란데 강
T:리오그란데 강/자 멕시코 사람들이 합법적으로 넘어온 것 하고 불법적으로 강을 몰래 건너서/왜 하필 미국으로 넘어왔을까?
S: 미국이 좋아서
T:선생님이 지난번에 이 얘기 해줬니? 아메리칸 드림 이 얘기 해줬니?
많은 못사는 나라 사람들/우리도 마찬가지야. 이 사람들이 기를 쓰고 미국으로 들어갈라 그래 왜 그럴까?
S:아니요
T:가장 궁극적인 목적을 돈 벌려고/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그래서 이민자들 만약에 그 사람들이 그 나라에서 부자고 돈 많고 귀족이었다면 굳이 기를 쓰고 국가에 갈려고 했을 까?
S:아니요
T:아니겠지? 잘 사니깐/ 근데 그 나라에서 없이 살고 지배당하고 귀족도 아니고 그런 이민으로 역사를 만든 나라가 미국이야 바로
T: 중남미 , 남아메리카/ 그 다음에 아시아에서도 상당히 왔지. 그래서 선생님이 지난주에 먼 나라 이웃나라 미국편 읽었는데 미국 인구의 75%가 백인인데 아직 인구가 젤 많아 전체인구가 2억9천만,2004년도에 자료가 나왔는데 75%는 백인이고 나중에 한 20%가까이
S:흑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교육학] 사회과의 다문화교육 연구
  • 사회과 교과서 내용 분석을 통해 다문화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자 한다. 국민공통기본교육과정인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사회 교과서 분석을 통해 다문화교육으로 어떤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어떤 방식으로 구성 ․ 기술하고 있는지 파악한다. 더 나아가 다문화교육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교과서 구성 방향에 대해 논의해 보도록 하겠다.2. 연구 내용 및 연구 방법본 연구는 사회 교과서를 통한 다문화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기 위하

  • 중고등학교의 역사교육의 문제점과 합리적인 교육방향00
  • 1학년의 역사가 선택 과목으로 변경되고, 고등학교 2, 3학년 역사 과목 중에 한국문화사가 제외되고, 동아시아사와 세계사가 선택과목으로 결정되었다. 현행 제7차 교육과정에서 역사교육이 상대적으로 소홀한 대접을 받고 있다는 현실인식이 큰 몫을 하고 있다. 현재 중학교에서 ‘국사’는 별도의 교과서로 중2는 주당 1시간, 중3은 주당 2시간, ‘세계사’는 ‘사회’교과서에 포함되어 중1은 주당 3시간, 중2는 주당 2시간의 수업을, 고등학교에서 ‘국

  • [교과교육론] 일반사회교육 -일반사회의 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 사회과 교육의 평가와 평가방법121. 평가의 의미122. 평가의 방법123. 새로운 평가의 경향134.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한 분석155. 우리나라 사회과 교육에서 수행평가가 이루어지기 위해서 해결해야할 과제19VII. 토의와 의의점20참고1 (중학교 학년별 사회과의 내용)21참고2 (수행평가에 대한 인터뷰)25참고3 (참고문헌 및 논문)2728I. 서 론현재 우리교육은 2000년에 시행된 7차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시행되고 있다. 기존의 교육과정에 대한 개선책

  • [중학교][중등][사회과교육][사회과]중학교(중등) 사회교육(사회과)의 교육과정변천과 목표, 중학교(중등) 사회교육(사회과)의 실태와 내용체계, 중학교(중등) 사회교육(사회과)의 교과서와 수준별학습, 중학교(중등) 사회교육(사회과)의 교육방법 분석
  • 및 편집Ⅶ. 중학교(중등) 사회교육(사회과)의 수준별학습1. 수준별 교수․학습 운영 방침2. 수준별 교수․학습 진행 기본 모형3. 평가 방침1) 목적2) 평가의 원칙Ⅷ. 중학교(중등) 사회교육(사회과)의 교육방법1. 교재의 재구성과 주제 및 문제 중심의 접근2. 통합적 교수․방법의 강조1) 내용 영역 간의 통합2) 내용과 경험의 통합3) 내용과 방법의 통합3. 고차적 사고력과 탐구 기능의 신장4. 학습자 중심의 수업 운영5. 수준별 교육 과정 정신의 반

  • 신종범죄론 -성매매와 성범죄의 유형과 최근의 동향
  • 및 재판을 받게 해달라고 검찰에서 신청하여 법원에 결정을 받는 절차❤ 외국사례- 사례 1 (프랑스)에이즈 환자가 성폭행 후 피를 강제 주입프랑스 텔레비전의 가장 친근한 사회자 장 뤽 드라뤼는 모든 이야기(Toute une histoire)를 통해 매일 오후 인생살이에 만날 수 있는 현상이나 문제, 어려움을 주제로 프랑스인들에게 다가온다.특히 에이즈 날을 맞아 `에이즈의 아이들`이란 주제로 방영된 방송(3월 23일)은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줬으며, 해당 사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