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과학기술대학교 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한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25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 개

2 브랜드 관리의 필요성

3 브랜드 관리 적용



4 결 론


본문내용

4개의 단과대학
(공과대학, 자연 생명과학대학, 조형대학, 인문사회대학)

학 생 : 주 야간 12273명

교직원 : 643명 (2009.4.1. 기준)

서울 과학기술 대학교로 교명 변경

최근 산업대에서 4년제 일반 대학으로 전환시점
시장분석
제품 성장률 분석: 100년 역사. 성장기 후기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 → 외적 이미지에서의 차별화 전략이 필요
소비자분석
기능적 가치 : 높은 취업률과 전공지식의 함양
상징적 가치 : 대학브랜드의 사회적 위치
경험적 가치 : 어학프로그램 및 취업, 인턴 지원 프로그램
경쟁사 및
자사분석
서울 소재 4년제 대학 동일한 편익을 제공하는 모든 대학교로 확장하는 경우 전문대를 포함한 국내 모든 대학으로 볼 수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도경제 레포트
  • 구축하고자 소위 ‘사회주의형 사회’(socialistic form of society)의 이념 아래 장기적인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수립하고, 신흥 독립 국가 중 가장 빨리 경제개발 계획을 실행해 나갔다. 초대 수상인 자와하랄 네루(Jawahrlal Nehru)에게 있어서 인도 경제의 근대화는 곧 공업화를 의미하였다. 그는 기술과 과학정신을 이끌 수 있는 공업화가 서구에서 경제발전에 기여하였던 것처럼 인도에서도 비슷한 결과를 가져오리라 기대하였다. 인도의 공업화는 농업부문에

  • [브랜드마케팅] 삼성물산의 래미안 브랜드 및 마케팅분석
  • 브랜드파워(K-BPI)에서도 래미안이 2년 연속 1위를 차지하였으며, 이 밖에도 각종 소비자 조사에서 래미안은 인지도 및 선호도, 구매의향에서 1위로 평가 받고 있다.그림 1 2002. 4월 갤럽 인지도 조사(서울시 거주 1000명 대상) 그림 2 2002. 4월 갤럽 선호도/구매의향 조사(서울시 거주 1000명 대상) SWOT 분석Strengths강력한 브랜드 자산 구축앞서 언급한 바처럼 래미안은 한국 브랜드 파워지수(K-BPI) 2년 연속 1위는 물론, 국가고객만족도(NCSI) 6년 연속 1위, 재

  • [무주 태권도공원]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
  • 자산으로 육성 3) 전략 1 (태권도의 세계화〕: 유도 등 경쟁종목에 앞서는 글로벌 스포츠 4) 전략 2 : 국기 태권도 정립을 위한 선순환시스템 구축 5) 전략 3 : 전 국민이 참여하는 생활밀착형 스포츠로 저변확대 6) 전략 4 : 제2, 제3의 로봇 태권 V 등 콘텐츠 산업 및 태권한류 관광 촉진 12. 무주 태권도원의 개원에 따른 태권도의 발전 방안1) 태권도원을 통한 태권도의 문화적 가치에 대한 활용성 증대2) 태권도원과 태권도의 브랜드화3) 태권도원과 태권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구축3) 독보적인 기술력4) 우수인력5) 서비스 차별화(3) 애니콜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1) 애니콜의 문제점2) 극복방안(4) 애니콜 SWOT 분석 1) Opportunity (기회)2) Threat (위협)5. 소비자 분석(1) 미국의 주 소비층(teenager-Y세대)(2) 한국의 주 소비층(Y세대에서 N세대까지) 6. 애니콜의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2) 애니콜의 브랜드 구축 전략(2) 제품 전략(3) 다양한 서비스 전략1) 나만의 이미지2) pc 링크(4) PLACE/PROMOTION 전략1) 사이버마

  • [케이블티비][케이블TV]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정책목표, 규제, 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컨텐츠개발, 편성정책, 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홈쇼핑산업, 문제점, 케이블티비(케이블TV)의 외국사례, 전망 분석
  • 관한 연구 : 미국, 유럽, 한국의 케이블 TV정책비교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1995․ 윤정은, 디지털 지상파방송 재송신 현황과 정책 방안 연구 : 케이블TV의 정책목표와 원칙을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2009․ 안민호, 디지털 케이블 TV의 전망 연구, 국민대학교, 2006․ 진영주, 케이블방송의 의무편성채널 정책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11․ 최재섭, 케이블 TV 홈쇼핑산업의 산업조직과 경쟁정책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과학회, 200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