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차 국어과 교과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제 7차 국어과 교과서 분석
1. 교과서의 필요성
(1) 교과서의 의미; 학교에서 교육을 위해 사용되는 학생용의 주된 교재
(2) 교과서의 기능
1) 교수 - 학습 과정의 선도 기능 ; 교과서는 개별 교과의 교수-학습 방법을 이끌어 가는 교육 내용 방법의 생징체로서 교육 과정의 목표와 내용을 구체화시켜 놓은 공식적 자료이다.
2) 세계 인식의 안내 기능 ; 교과서는 사회적으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공공재로서 교과서에 제시된 지식체계를 배우면서 실제 세계를 간접적으로 인식해 나간다.
2. 단원 체제
7차 교과서의 경우 종래의 단일 교과서 체제에서 벗어나 다교과서 체제를 택하여, 국어 교과서를 매 학기별「국어」와「생활국어」2권 체제로 구성하여 지도와 학습의 전문화를 꾀하고자 하였다.
영역
학년/
학기
국어
생활국어
읽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