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미래상’에 관한 담론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중국의 ‘미래상’에 관한 담론 고찰
Ⅰ. 서론
- 중국의 미래에 대한 다양한 담론 : ‘중국분열론’, ‘중국위협론’, ‘현상유지론’, ‘중등국가론’, ‘중국기회론’ 등
- 중국의 발전 양상 ⇒ 국제사회의 세력균형 변화, 세계 경제발전의 추진력, 한반도의 운명
Ⅱ. 중국의 미래상에 관한 담론의 등장 배경
- 담론들의 직접적인 등장 배경
1. 1980년대 말 동구 사회주의권의 민주화 운동과 중국의 천안문 사건, 정반대의 결과
⇒ ‘중국분열론’ 또는 ‘중국붕괴론’(역사적으로 ‘분열’과 ‘통합’의 반복, 분권화 개혁 정책)
2. 중국의 경제성장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이감’
⇒ 미국에 필적하는 초강대국으로서의 중국 / 사회주의 체제 하 지속적 경제성장에 대한 회의
3. 중국의 부상에 대한 국제사회의 ‘경계심’
⇒ 새로운 도전 세력으로서의 중국, 경제부문에서 잠재적 경쟁자 ‘중국위협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 5세 유아 동작교육 계획안-토끼먹이 가져오기
- 유아 동작 교육 -게임 활동 모의수업(일대일 편게임 `시냇물 건너기`중심)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STAD 모형 교수-학습 과정안
- 고려청자, 분청사기 조선백자
- 영유아 발달에 있어 유전과 환경 중 발달에 더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한가지 입장을 선택하여 그 근거를 제시하면서 논쟁하시오
- [국어작문] 광고비평
- 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원격교육론_5주의 강의에서 원격교육의 방법에 대해 학습하며 원격교육체제, 원격교육체제의 모형과 구성요소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원격교육 프로그램을 위한 분석 결과에 따른 교과목 기획서를 작성하시오
- 인간관계론_매슬로우의 욕구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