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시민 혁명과 근대 사회의 성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 습 지 도 안
단 원
시민 혁명과 근대 사회의 성립
소단원
산업 혁명과 사회 변화
차시
18
대 상
중학교 2학년
일 시
20○○. 11. 1
장 소
학 습
목 표
산업 혁명이 영국에서 먼저 일어난 이유를 열거할 수 있다.
산업 혁명의 진행 과정을 각종 기계의 발명과 관련하여 설명할 수 있다.
토론을 통해 산업 혁명의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을 비교할 수 있다.
준비물
교재, 컴퓨터, 대형 모니터 혹은 Projection TV, 파워포인트 자료, 학습자료
단 계
학습 내용
교 수 - 학 습 활 동
교 수 방 법/
시 간
배 정
자료 및
유의점
교 사
학 생
도 입
인사 및 출석점검
*수업을 시작하기에 앞서 인사를 통해 수업이 시작되었음을 인지시킨다.
*의례적 일상적 질문
* 학생들은 교사와의 인사를 통해 수업이 시작되었음을 인지한다.
문답식
1
학생들의 주의를 집중시킨다
1. 여러분 안녕하세요?
2. 여러분 점심은 맛있게 먹었나요?
1.선생님 안녕하세요!
2. 네!
전시학습 확인 및
학습동기
유발
*문답을 통해 지난 시간에 배운 프랑스 혁명을 상기하고 혁명이라는 측면에서산업혁명과 관련지어 생각할 수 있다.
*단순 인지 기억적 질문과 수렴적 질문 방법 이용
*교사와의 문답을 통하여 혁명의 맥락을 깨닫고 프랑스 혁명과 관련하여 산업혁명을 생각할 수 있다.
문답식
4
ppt 자료
그림과 지난시간과의 관련을 통하여 산업혁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한다.
1.저번 시간에 우리가 무엇을 배웠죠?
2. 프랑스 혁명이란 무엇인가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 -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
  • 사회과 교수학습 과정안단원 Ⅱ. 서양 근대 사회의 발전과 변화1.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성립④ 절대 왕정의 성립과 발전일시장소대상지도 교사수업 교사지도 교사계부장Ⅰ.교재관11. 단원 설정의 이유12. 단원의 개관1Ⅱ.학생관4Ⅲ.지도

  • [교육문제연구론]우리나라의 현행학교교육과 관련하여 교육본위의 관점에서 비판적으로 논의하시오-학교교육비판-
  • 사회의 비인간화를 부채질해 왔다. 따라서 이제 학교는 이러한 병적인 현상을 극복하고 진정한 전인을 길러내기 위해서 실천위주의 인성교육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선회해야 한다.인성교육은 시민의식과 국민의식수준을 향상시켜 선진화와 국력신장을 도모할 수 있는 기본적인 조건이다. 교육정책은 무엇보다도 민주주의 국가가 표방하는 보편적 가치에 근거한 건강한 인성교육의 바탕 위에서 입안되고 실천되어야 한다. 7)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의

  • [학습지도안] 고등학교 1학년 사회
  • 시민들의 의식이 또 다른 법을 낳는 역사를 만든다는 연결성을 잘 통합해 수업을 이끈다. )Ⅱ.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1. 대단원의 학습내용 체계Ⅵ. 시민 사회의 발전과 민주 시민 중단원1. 시민 혁명과 시민 사회의 발전 1. 학습내용 체계① 근대 시민 사회의 형성② 서양 시민 사회의 발전③ 우리 나라 시민사회 형성․시민의 개념․시민 계급의 성장 과정․시민 혁명의 원인, 결과,영향 ․근대 시민 사회의 한계․서양 시민 사회 발전과정 이

  • [공통사회교육]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설계
  • 학습 지도안을 다양하게 제시하였다. 특히 학습 지도안의 예시 안을 제시할 때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교수-학습 방법과 학습 자료를 활용하면서 계열성의 원리에 따라 초, 중, 고등학교로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두었다.위에 이러한 특성에 따라서 제 1부 사회과 교육의 기초부분에서는 사회과 교육의 개념과 성격, 사회변화에 따른 사회과 교육의 발달과정, 민주시민 교육의 개념 및 연구동향을 살펴보았다.그리고 제 2부에서는 사

  • [교육공학] 시민 사회의 발전과 민주시민(사회) 수업지도안
  • 혁명과 시민사회의 성립에서 어느 정도 학습이 되어있다. 이를 학습자에게 환기시켜준다.자신감:학습자의 역사적 지식향상과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다.4. 자극의 제시(소요시간 5분)프랑스 혁명 이전과 이후의 변화된 양태를 비교하여 설명하고 프랑스 혁명이 가지는 의미와 역할에 대해 강조한다. 덧붙여 프랑스 혁명이 프랑스 국내뿐 아니라 다른 유럽국가의 시민혁명 및 미국의 독립혁명과 어떤 연관성을 가지는지 대해서도 설명한다.만족감:근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