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원 평가 제도 우리는 어떻게 볼 수 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원 평가 제도
우리는 어떻게 볼 수 있을까?”
1.교원평가제도 배경
*추진배경
○ 교원들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신뢰 받는 투명한 교직사회를 만들어 가야한다는 사회적 요구 확산
- 과중한 사교육비 부담, 학업성적 조작사건 등으로 공교육 불신
○ 이와 관련하여 국민들은 교원의 자질 향상과 부적격 교원 및 지도능력 부족 교원에 대한 대책 요구
○ 한편, 현행 교원근평제(교원근무성적평정제도)가 객관성공정성의 결여와 교원들의 능력개발에 도움을 주지 못한다는 비판이 지속적으로 제기
*추진경과
○ ‘04.2.17 :「사교육비 경감대책」의 핵심과제로 발표
- 다면평가 방법에 의한 “교원평가체제 개선”
○ ‘04.3.11~ : 교원평가제도 개선 T/F팀 구성운영
- 교육부 관계자 및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
○ ‘04.8~’05.2 : 「교원평가제도 개선 정책연구」추진
- 한국교육학회한국교육행정학회한국교육평가학회 공동 주관
- 지역별 토론회(2회), 공청회(1회) 개최
⇒ 공청회결과 -교직단체 : 반대, -학부모단체 찬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 민주주의 구현을 위한 학교자치의 방향과 과제를 제시하시오
- 아동 미술, Lowenfeld의 발달 단계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삼국의 건국 신화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