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를 통한 덕 교육 - 효도 - 4 화목한 우리 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이야기를 통한 덕 교육
효도
1. 주제 선정 이유
2. 이야기 들려주기
3. 발문하기
4. 참고 자료
5. 느낀 점
1. 주제 선정 이유
도덕 과제를 하려고 줄곧 어떤 덕목으로 할까 생각하다가 우연히 서랍속의 나에게 보내신 아빠의 오래된 편지를 발견했다. 내가 고등학교 때 기숙사생활을 했을 때 보내주신 편지였는데 힘들어하는 나를 위해 같이 있는 시간이 길지 않아 하기 힘든 말들을 손수 써서 주신 편지였다. 아빠가 기숙사에 데려다 주시고 잘 지내라는 말씀과 함께 건네주신 그 편지를 혼자 방에 들어와 읽으면서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렸는지 모른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 때 내가 생각하고 마음에 품었던 부모님에 대한 감사함을 시간을 점점 보내면서 자꾸만 잊어버리고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나는 이번 과제 주제를 부모님에 대한 감사함을 잊어가는 내 자신에 대한 반성과 또한 가장 중요한 덕목인데 가장 가까이 있어서 항상 소홀히 하게 되는 효도를 아이들에게 마음으로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를 통하여 가르쳐 주고 싶다.
2. 이야기 들려주기
여행에서 돌아오다가, 우리 가족은 큰 사고를 당하고 말았다. 그 사고로 나는 두 개의 보조다리 없이는 걸을 수 없게 되었다. 나보다는 덜했지만, 아빠도 보조다리 없이는 걸을 수가 없었다.
나는 사춘기를 보내며 죽고 싶을 정도의 열등감에 시달렸다. 내가 밥도 먹지 않고 책상에 엎드려 울 때, 위안이 되어 준 사람은 아빠였다. 아빠는 나와 같은 아픔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나의 아픔을 낱낱이 알고 있었다. 아빠의 사랑으로 나는 무사히 사춘기를 넘기고 대학에 입학하게 되었다. 대학 입학식 날, 아빠는 내가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입학식을 끝내고 나올 때였다. 눈앞에 아주 긴박한 상황이 벌어지고 있었다. 차도로 한 어린 꼬마가 뛰어 들고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내 눈 앞엔 믿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고 있었다. 아빠가 보조다리도 없이 아이를 향해 전속력으로 달리고 있었던 것이다. 나는 내 눈을 의심하며 아빠가 그 아이를 안고 인도로 나오는 모습을 지켜보았다.
아빠?
나는 너무 놀라 소리쳤지만 아빠는 못 들은 척 보조다리를 양팔에 끼고는 서둘러 가버렸다. 엄마? 엄마도 봤지? 아빠 걷는 거.
하지만 엄마의 얼굴은 담담해 보였다.
놀라지 말고, 엄마 말 잘 들어. 언젠가는 너도 알게 되리라 생각했어. 아빠는 사실 보조다리가 필요 없는 정상인이이야. 그때 아빠는 팔만 다치셨어. 그런데 사년 동안 보조다리를 짚고 다니신 거야. 같은 아픔을 가져야만 아픈 너를 위로할 수 있다고 말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랑, 타인존중 예화자료 사례, 집단따돌림예방(왕따예방), 자주 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효(효도) 예화자료 사례, 예절, 환경보호 예화자료 사례,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1, 예화자료와 예화관련이론2 분석
- [효도][효교육]효(효도)의 개념, 효(효도)의 의의, 효(효도)의 중요성, 효(효도)의 올바른 예절과 효(효도)의 관련 속담, 효(효도)의 관련 명언 및 효교육(효도교육)의 방법, 향후 효교육(효도교육)의 방향 분석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 독후감 과제로 고민하지 마세요. 독후감 고민은 이 파일 하나로 끝!
- 도덕과 교과서 내용 연구 보고서 - 성실,정직 - 절제,절약
- 덕목 개념 정리 - 성실, 정직 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