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요와 동시 전래 동요 동시 동요 동시 창작 동시 지도 전래 동요 개념 특징 및 교육적 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2) 동시의 표현 방법
(1)동시의 끝말
시는 그 시의 어미 또는 시연(時聯)의 마지막이 되는 어미처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의미 내용이 강화되며 시인이 의도하는 내용미가 훨씬 더 선명하게 드러나게 된다.
(2)호격조사
~여는 호소하는 뜻을 나타내는 조사이므로 제대로 어울리게 쓰기만하면 시의 표현
기교가 돋보일 수 있나 너무 남발하여 쓰면 작품의 품격을 떨어뜨릴 수도 있느니 주
의 해야 한다.
(3)반복적 사용
시에 있어서 시의 감동적인 표현미를 살리는 가운데 심도 있는 의미를 독자에게 잘 전달시키도록 하는 기교가 요구 되기도 한다.
1)전래동요의 개념
전래동요는 오랜 역사와 함께 입에서 입을 통하여 전해져 내려오는
노래로서 작가나 부른 사람, 부른 시대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불러온 노래
2)전래동요의 특징 및 교육적 의의
- 고대로부터 현재까지 전해진다.
- 대중 작으로서는 작가와 창시자가 없다.
- 구전된다
- 어린이의 마음에 맞도록 늘 변모된다
- 곡조에 구애됨이 없이 노래로 불려진다.
- 어린이들이 따라 부르고 몰려다니며 즐겨왔다.
- 사람들의 희 로 애 락의 감정 표현이 응축되었다.
- 수평적인 민주의식과 질서를 키웠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2세 1년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일상놀이 영역)
- [유아놀이지도, 과학놀이] 과학 영역의 놀이형태, 환경구성, 교사 역할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유아교육] 요리활동 `딸기바나나우유 만들기` 활동계획안
- 모순된 분배의 기준
- 내가 생각하는 진정한 사랑
- 사랑에 대하여 기술하세요.
- [말하기]말하기의 정의, 유형, 원리, 요소, 말하기의 과정, 말하기와 협동학습, 말하기와 말하기전략, 말하기의 평가, 주의점 분석
- 아동수학지도_영유아 수학교육과 관련된 행동주의 이론이 교육현장에 기여하는 점과 보완해야 할 점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