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수학습법 적용 사례 발표 암시 교수법 암시 교수법 학습자 정보 암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한국어 교수학습법
적용 사례 발표
[암시 교수법]
1. 학습자 정보 및 학습내용
1.1 대상학습자 정보
초급학습자 6명으로 구성된 초급 2단계 반. 모두 중국어권 학습자들이며, 한국어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은 습득한 상태이다. 즉, 전 교재에서 한국어의 한글 자모, 한국어의 기본 문장 구성, 시간표현, 연결어미의 일부 등을 습득하여 현재 기본적인 의사소통은 어느 정도 가능하다.
1.2 학습할 내용
문형: N(이)나 N, Vst거나 V
어휘: 동작동사, 명사
2. 교수법 선정
2.1 교수법의 선정
지도안은 기본적으로 ‘암시 교수법(Suggestopedia)’을 적용하되 필요에 따른 약간의 변형을 허용하여 작성한다.
2.2 교수법의 선정 이유
암시 교수법은 무의식이나 암시에 대한 연구를 교육학에 응용한 교수법이다. 즉, 비암시와 암시 작용을 통해 학생들의 기억력을 최대화할 수 있는 방법이다. 따라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생들의 긴장을 이완시켜 배우고자 목표한 문형과 어휘들을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본 교수법을 교안 작성에 활용하게 되었다.
3. 수업 모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부모상담일지]만0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5명 분량)
- [부모교육] 정리정돈 하지 못하는 아이
- 배론 한국사의이해 A+
- [의상] 한국 중국 일본의 전통 의복 디자인에 대한 비교
- [아동생활지도] 기본생활습관 지도 -식사지도, 배변지도, 수면지도, 청결지도, 안전지도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