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교수학습 과정안 헤아리고 살피며 학습지도안 헤아리고 살피며 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교 수 학 습 과 정 안
학년 학기
6학년 1학기
교과서
104-107
단원명
넷째 마당 : 의견을 모아서
2. 헤아리고 살피며
차 시
5/9
시간
계획
40분
본시주제
토의의 절차 알아보기
수업자
황미영
학습목표
토의의 절차를 알 수 있다.
학습자료
ppt자료, 학습지, 멀티미디어
과정
학습 구조
교수 - 학습 활동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도입
동기유발
지난 차시 상기
동기 유발
학습회의에서의 토의 경험 이야기하기
토의시 주의할 점 상기
말하는 사람 : 주제에 맞게, 근거를 들어 등
듣는 사람 : 메모하며, 끼어들지 않기 등
목표 확인하기
-토의의 절차를 알 수 있다.
5′
PPT
전개
[활동1]
[활동2]
[활동3]
토의 내용에서 사회자의 역할을 알고 의견 찾아보기
[성건이네 반 토의 내용 듣기]
- 사회자의 역할 알기
- 세 토의자의 의견 찾기
- 성건이네 반 친구가 되어 내 의견 말해보기
토의자들의 의견이 모여지는 과정 찾기
- 토의자들이 자신의 의견을 어떻게 바꾸었는지 찾아 보기
토의의 절차 알아보기
- 토의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아보기
- 토의할 때 사용하는 말에 대해서 알아보기
10′
멀티미디어 학습 자료
[성건이네 반 토의]
정리
정리 및 확인
차시예고
- 학습지 풀기
- 토의 절차 정리하기
- 토의 절차에 따라 토의하기
▣ 교과목 : 국어
국어
4-2 헤아리고 살피며
말듣쓰 104∼107쪽
5/9차시
6학년 반 번
이름
기본학습지
다음 토의 내용을 잘 읽어보고 질문에 대답해 봅시다.
주희:저는 야구선수 박찬호가 애국자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미국에서 야구를 하면서 우리 나라 이름을 세계에 널리 알리기 때문입니다.
소연:유학을 가거나 외국에서 활동하면서 나라를 빛내는 것도 좋지만, 우리 나라에서 살면서 열심히 공부하며 자신이 할 일을 묵묵히 행하는 사람이 나라를 가장 사랑하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