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이 오프라인쇼핑과 일상생활에 끼친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온라인쇼핑이 오프라인쇼핑과 일상생활에 끼친영향
目 次
Ⅰ.서 론 - 주제선정 동기 및 목적
Ⅱ.본 론
1. 조사주제(설문지)
(1) 온라인쇼핑경험 유/무
(2) 온라인쇼핑횟수
(3) 온라인쇼핑 상품
(4) 온라인쇼핑의 장점
(5) 온라인쇼핑의 개선점
2.인터뷰
Ⅲ.결 론
Ⅳ. 참고문헌
Ⅰ.서 론 - 주제선정 동기 및 목적
얼마 전 동아리공연을 위해 인터넷쇼핑몰에서 단체티를 주문했다. 가장 저렴하게 구입하고자 일반 오프라인매장보다는 온라인이 더 싸겠다 싶어서 G 모 사이트에서 구입했는데, 주문한지 일주일이 지나도 단체티가 도착하지 않았다. 초조한 마음에 쇼핑몰 담당자에게 연락을 해도 받지도 않아서 행사를 이틀 앞으로 남겨둔 상태에서 당장 취소를 할 수도 없었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았다. 담당자는 배송을 해준다고만 메일로 연락을 해왔을 뿐, 별다른 사과나 성의의 말도 없었다. 다행히도 하루 전에 단체티가 도착해 공연은 잘 마쳤지만, 여태껏 했던 온라인 쇼핑 중에서 가장 불쾌한 경험이었다. 차라리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일반 매장에서 진작 구입할 걸 하는 생각도 들었다. 온라인 쇼핑이 활성화 되면서 다양한 장/단점을 발견할 수 있었는데, 이런 사례들을 통해 온라인쇼핑이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더불어 오프라인 쇼핑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었다.
ο온라인쇼핑이란 : 온라인 쇼핑에 대한 개념은 명확하게 성정되어 있지 않지만 전반적으로 기업간의 거래가 아닌 , 기업과 소비자 간의 전자적 거래를 지원하는 전자적 소매시장, 온라인점포, 사이버 쇼핑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다.
ο조사방법 : 20대 성인남녀 50명을 통한 설문지조사, 문헌조사, 인터넷 검색, 인터뷰 4가지를 활용했다.
Ⅱ.본 론
1. 조사주제(설문지) 2007년 11/5~11/7 3일동안, 20대 남녀 50명을 상대로 온/오프라인 쇼핑에 관한 10문항으로
설문조사를 하였다.
(1) 온/오프라인 쇼핑의 장단점
(2) 온라인 쇼핑이 개인의 일상생활에 끼친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점유율은 2003년 기준으로 1.5%정도로 미약하지만, 온라인 기반시설을 잘 갖추고 있는 우리나라는 컨텐츠산업의 발전 속도가 빠를 있는 추세이다.그러나 우리나라 내 에서도 문화컨텐츠의 정확한 범위가 정해지지 않고 계속 변화하고 있는 상태이며 문화컨텐츠라는 것

  • Sex and the city(섹스앤더시티)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각 -수용자와 외부 시각의 비교
  • 오프라인과 주류 언론 매체를 통해서 Sex and the city를 비판하고 있다. 그러나 Sex and the city에 나타나는 새로운 여성상과 자유분방한 삶의 모습에 대해서 공감하는 여성은 인터넷이라는 온라인을 통해서 일종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모습은 Sex and the city 에 대한 반응을 통해 여전히 오프라인을 지배하는 남성의 모습과 이에 대해 조금씩 대처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을 보여준다. 종래 이론적학술적이면서 급진적으로 여겨왔던 페미니

  • [중국 대중문화] 중국 도시 청년층의 여가
  • 영향을 받아 한국 문화를 같이 향유하며 여가생활을 즐기고 있다.본론에 썼던 내용처럼 통제감이란, 통제된 사회에서 여가 생활을 통해 느끼는 해방감이라 할 수 있다. 개혁개방 이후 많이 자유로워졌다고는 하지만, 아직도 중국 사회는 통제되어 있는 면도 많으며, 정부의 불합리한 조치도 곳곳에서 일어나고 있다. 중국 젊은이들은 인터넷 게시판이나 토론방에서 일상생활뿐 아니라, 더 나아가 정치에 관한 의견까지 개진한다. 중국 당국은 물론 이마

  •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론] 20대의 인터넷 사용과 언어사용에 대한 상관관계
  • 영향을 미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위해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연구문제. 인터넷에서의 신조어 사용이 실생활에서도 영향을 주는가?이러한 연구문제에 대한 결과를 알아보기 위해 가용표집 인터넷을 이용하는 전국 20대 남녀100명을 대상으로 2010년 6월 9일부터 12일까지 3일 동안 온라인을 통해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은 기존에 인터넷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남녀를 대상으로 선정하였고, 16개의 문항과 2개의 인구 통계학적

  • [서비스경영] 멀티플렉스 체인 CGV 서비스경영
  • 생활 한 부분에 깊숙이 들어온 셈이다. 물론 가격은 다른 극장보다 비싸다. 일반극장 입장료의 2.5배 이상인 20달러 정도. 국내에 들어올 골드클래스 극장 입장료는 1만5천원선으로 잡고 있다이제 더 이상 영화관은 “영화 관람”을 목적으로 찾는 공간이 아니라 “영화 관람” 자체를 즐기는 공간으로 변화되고 있다. 그리고 “영화 관람“을 즐기는 20-30代 관객들과 가족 중심의 관객들은 최첨단의 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춘 멀티플렉스로 발걸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