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발달과 소셜 TV의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15 / 2015.05.15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SNS의 등장 그리고 SNS의 TV와의 결합
2. TV를 둘러싼 과거의 상호작용

Ⅱ 본론

1. SNS와 TV의 상호작용을 통해 나타난 새로운 특징 및 효과
2. SNS 발달이 방송매체에 가하는 위협
3. SNS 영향으로 나타난 현재의 다양한 모습들
4. 시청 행태의 변화와 새로운 플랫폼의 등장
5. 새로운 플랫폼의 대표, 소셜 TV의 전망

Ⅲ 결론

1. 정리
본문내용
서론

1. SNS의 등장 그리고 SNS의 TV와의 결합

TV는 등장 이래로 현재까지 우리사회의 모습을 단적으로 반영함과 동시에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사고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 TV시청은 단순히 프로그램을 보고 그 내용을 받아들이는 차원을 넘어서서, 사회구성원들 사이에 여러 형태의 상호작용을 창출해 낸다. 또한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TV프로그램을 시청하고, 그 내용을 소재로 다양한 의견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TV를 통한 상호작용은 개인과 주변 지인들의 차원을 넘어서서 매스커뮤니케이션에서도 보이는 특징이다. 신문이나 방송에서 TV프로그램에 대한 소개를 하기도 하고, TV의 내용이 전 국가적 차원의 가십거리로 주목 받기도 한다. 이렇듯 TV는 공통의 대화소재를 제공해 줌으로써 사회구성원을 결속시키는 역할을 한다.
위와 같은 TV의 기능이 SNS의 확산과 함께 현대사회에서 더욱 강화되고 있다. SNS란 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로, 온라인상에서 불특정 다수의 타인과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서비스를 뜻한다. 최근 몇 년간 스마트폰과 같은 스마트기기의 발달이 SNS의 확산을 촉진시켜왔다. SNS의 확산은 TV프로그램의 시청에 영향을 끼쳤다. 과거에 가족과 지인들끼리 TV프로그램을 두고 나누던 대화들이, 현재는 SNS상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과거의 메스커뮤니케이션이 일정 기간을 두고 가능했던 것이라면, 현재는 SNS를 통해 TV시청과 동시에 즉각적으로 이루어 질 수 있게 되었다.

SNS 확산에 따른 TV프로그램 시청에 대한 위와 같은 영향은 TV프로그램에 다양한 변화된 특징들 가져왔다. 우선, TV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이 이전보다 사회적으로 원활하게 소통되도록 변화했으며, 그 파급력 또한 커졌다. 또한 프로그램 제작자와 시청자들 사이의 상호작용 정도도 높아졌다. 이 때문에 TV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의 의견이 이전보다 더 잘 받아들여 질 수 있는 구조로 변화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통신 경제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서의 트위터
  • 전망24• Privacy & Public 공간 역할의 조화트위터는 그 어떤 SNS보다 정보의 생산과 확산 속도가 빠름. 블로그의 콘텐츠는 원초적, 본능적 심리가 개인적인 자아에 의해 필터링되어 발행되는데 비해 트위터의 단발성이 짙음. 사적인 공간으로 역할과 블로그가 가지는 정보생산과 유통의 공적인 공간으로서 역할의 조화가 이루어 질것임.• PR의 시작점: 최초를 알리는 곳- 간단한 속보를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트위터 만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

  • [여론과대중매체] 미디어와 정치참여(소셜미디어 대안을 중심으로)
  • 소셜미디어 그리고 한계 우선 앞서도 언급했지만 여기서도 짚고 넘어 갈 것은 광우병이나 G20에 대한 찬반의견은 본 발제문에서 중요하지 않다는 점이다. 정치참여라는 측면에서 G20에 대해 정부의 일방적 입장만을 전달해 정치참여의 폭을 좁게 만드는 행위에 대해서 비판 하는 것이지 광우병이 G20 자체의 내용에 대해서는 논의의 대상 외로 한다. G20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 대해 알 수 있는 사실은 이번에도 소셜 미디어가 주류 미디어가 하지 못한 대

  • 스마트TV의 개발 현황과 미래
  • TV2.4.1 스마트 TV란2.5 스마트 TV의 기능2.5.1 스마트 TV의 핵심기능 - 애플리케이션2.5.2 스마트 TV의 핵심기능 - 풀 브라우징2.5.3 스마트 TV의 핵심기능 - 소셜 네트워크2.5.4 스마트 TV의 핵심기능 - N.Screen(멀티디바이스)2.5.5 스마트 TV의 기타기능3. 스마트 TV의 예3.1 구글TV3.2 애플TV3.3 삼성TV4. 스마트 TV의 장점과 단점4.1 단점4.2 장점5. 스마트 TV 경쟁사 비교5.1 APPLE / GOOGLE5.2 SAMSUNG / LG6. 스마트 TV 향후전망6.1 스마트 시장에서 스마트폰과의 경쟁6.1.1 TV

  • 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의 정의및 유형과경영원리[소셜커머스의장단점및문제점과해결방안][소셜커머스의현황과향후전망][소셜커머스]
  • ♦목차♦Ⅰ. 머리말Ⅱ. 본론Ⅱ-Ⅰ. 소셜커머스란 무엇인가?① 소셜커머스의 정의② 소셜커머스의 판매방식 및 경영원리③ 소셜커머스의 특성④ 소셜커머스의 다양한 유형Ⅱ-Ⅱ. 소셜커머스의 발전배경① 소셜커머스의 기원② 소셜커머스 발달배경③ 소셜커머스의 합리성④ 소셜커머스 급성장의 사회적 풍토Ⅱ-Ⅲ. 소셜커머스의 현재 현황① 해외의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업체② 우리나라의 소셜커머스 업체Ⅱ-Ⅳ. 소셜커머스의 장점① 저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SNS, 태블릿PC, 스마트폰
  • 모바일 기술과 글로벌화❖ 목 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SNS(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정의(2) SNS의 성장(3) SNS의 성공비결(4) SNS의 영향력(5) SNS 확산으로 기업경영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2. 태블릿 PC (1) 태블릿 PC의 정의(2) 태블릿 PC의 시장 전망 (3) 태블릿 PC가 기업환경의 글로벌화에 미치는 영향 3. 스마트폰(1) 스마트폰의 정의(2) 스마트폰의 확산과 많은 이용에 따른 변화된 경영전략(3) 신 시장 ․ 신 비즈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