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교과서 해외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자교과서
목차
I .서론
연구목적
II.본론
1. 전자교과서 개괄
2. 전자교과서에 대한 이해
3. 전자교과서의 기능
4. 전자교과서의 국내외 사례 및 현황
III.결론
참고문헌
서론
연구목적
현대와 같은 광속의 기술발전 시대에 살고 있는 유 소년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은 서적 중심에서 점차 디지털 교과서로 무게 이동을 하고 있다.
아직까지 일선 교육의 중심은 종이 책이다. 하지만 오늘날 자라나는 아이들은 집에서, 학
교에서, 등 하교 길에서 등, 어디에서든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기기에 능숙하다.
아마 오늘날의 서적들은 날로 발전하는 기술속도에 비례하여 점차 사라지고 앞으로는
값비싼 액세서리로 밖에 책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이 보고서에서는 왜 종이 책에서 디지털 기기로 교육매체가 변화하는지 그 이유와 현재 어느 정도로 일선 교육현장에서 디지털 교과서가 쓰이고 있는지를 알아본다.
본론
전자교과서 개괄
배경 : 사회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지식의 생명주기가 단축되는 상황에서는 교육과정을 수시로 개정하는 것이 불가피하나, 현행 서책형 교과서로는 그러한 변화에 맞추어 교과내용을 적시에 보완하는데 문제가 있어 왔다. 교육인적자원부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고,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변화 추세를 반영하여 지난 2002년부터 디지털교과서 개발하여 학교현장에 실험 적용을 해왔다. (연합뉴스. 2007.03.07)
전자교과서의 필요성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면서 인터넷 등의 뉴미디어의 발달은 교수-학습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교사의 전달식 강의에 의존해오던 기존의 면대면 방식에서 벗어나, 오늘날 많은 온라인 강좌가 일반인 혹은 학생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현재에 시간과 자원이 한정된 학교 교육을 통하여 모두 학습 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첨단매체들을 활용함으로써 학습자들에게 효율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고 적절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교육 체제로의 전환이 요청되고 있다. (전자교과서 현황 및 활용을 위한 연구, p2, 장여진, 2008,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디지털교과서는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단말기에서 제공하는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즐겁고 알차게 배울 수 있도록 하는 학습기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학교와 학원에서 질문하지 못했거나, 배울 수 없었던 여러 가지 지식과 배경들을 디지털교과서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더 나아가 여러 가지 도구를 이용해 응용학습과 창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생산관리] 공급사슬경영(SCM)의 성공 사례 분석
  • 전자 TV가 전 세계에서 1등을 하는 데 SCM 체계가 큰 역할” 주우식 삼성전자 전 부사장 “SCM 통해 효율은 높이고비용은 줄였다” 2011. 1. 4. TUE. 공급사슬경영(SCM) 성공 사례 분석 2010-11 동계 계절학기 생산관리 10조 22Business Process빠르게 변화하는 시장변화에 대응Business의 글로벌 투명성 확보InformationSystem지역별 분산된 ERP시스템으로는 전세계 법인의 통합 불가 미래 eBusiness(전자 상거래)에 대응하는 선행 준비해외 operation 증가에 따른 해외 SCM

  • [국제경영] 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
  • 해외생산기지 확보 및 판매 네트워크 구축을 추진▶ 전자/통신부문 : 세계시장의 10 % 점유, 자가 브랜드 판매 및 해외생산 확대를 통하여 21세기에 세계 5대 가전메이커로 부상한다는 계획 아래, 현지 생산기지의 지속적인 확충으로 지역별 장벽을 극복하고 현지 투자여건 및 제조환경을 이용한 경쟁력 확보에 역점을 둠▶ 금융부문 :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진출형태 차별화 및 거점의 다변화를 추진한다는 계획아래 선진국에서는 기존 진출금융사의 현

  • [인적자원관리] 링컨 일렉트릭 Lincoln Electric社 관련 CASE 사례
  • 사례에 대한 검토를 통해 고성과작업장의 구축과 관련된 중요한 시사점을 얻을 수 있다. 속해있는 국가의 문화와 사업 업종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고성과작업장의 구축에 성공한 기업들 사이에는 매우 유사한 특징들이 공통적으로 발견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인간종중의 경영, 투명 경영, 근로자에 대한 배려와 신뢰라고 할 수 있다. 이미 앞서 살펴 본 바와 같이 링컨 일렉트릭의 경우 창업자 이후 고객과 종업원을 중시하는 신뢰와 퉁명

  • 하이퍼텍스트와 교육 -국내, 해외의 결합 교육 예시를 바탕으로 하여 그 발전방향제시
  • 사례는 아니지만 SNS라는 공론의 장이 교육과 결합하려고 하는 만큼 공론에 버금가는 언론과 교육의 결합을 살펴봄으로써 SNS의 교육 가능성을 점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 대표적인 사례로 NIE 교육을 꼽을 수 있다. 지금 대학생들은 아마도 NIE 교육이라는 것을 받고 자란 세대들일 것이다. 초등학교 교실에서 신문지를 오려 스크랩 해 교재로 활용하는 NIE 교육은 언론의 교육화라는 매우 혁신적인 방향이었다. 1930년대 ‘뉴욕타임즈’가 신문을 교실에 배

  • [광고론] 비교광고에 대해서
  • 사례 4> KTF VS SK 텔레콤▷ 광고 배경 (2002. 12. 31. 현재)구분SKTKTFLGT가입자(만명, 점유율)1,722(53.3%)1,033(31.9%)479(14.8%)매출액(억원, 점유율)86,045(59.2%)42,090(29.0%)17,113(11.8%)▷ 광고 전개 KTF는 2004년 1월 3일부터 인터넷, 13일부터 전단지를 통해 무제한정액요금, 더블번호지정요금 및 무제한커플요금을 SK측과 대비하는 광고를 실시.이에 SK는 부당광고로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 KTF는 4월에 패소.3. 해외의 비교광고(1) 일본과 미국의 비교광고 발전과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