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 관광객이 경험한 서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본인 관광객이 경험한 서울
■기획서
일본관광객이 경험한 서울
기 획
의 도
한류의 열풍은 단순한 효과에 그치지 않았다. 일본 내 한국 드라마의 팬덤 현상이 일어난 것이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한국 문화에 대한 일본인들의 관심이 높아졌고 더불어 서울 관광도 활발해 졌다. 그렇다면 이들이 경험한 관광지로서의 서울은 어떠할까. 그들의 소비는 어떠한지. 문화, 상품을 소비하는 과정과 인식에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주 요
내 용
관광 목적- 한류, 쇼핑 등의 관광목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관광을 오게 되는 과정- 관광을 오게 되기까지 과정을 통해서 자국 내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한국 문화를 접하게 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관광지로서의 서울- 서울의 문화. 그리고 일본인이 경험한 관광지로서의 서울은 어떠한가. 지리학적인 측면 보다는 그들이 우리의 문화 혹은 서울의 문화를 어떻게 향유하는지 분석하고자 한다.
구성
현장 인터뷰를 통한 구성
■자료
- 일본인의 서울 관광목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테마파크의 이해와 우리나라 테마파크에 관한 분석
  • 경험을 해보라는 것이다.이러한 직접적인 경험을 가지고 연구를 한다면 어떠한 단편적인 연구 경험보다도 값지고 가치 있는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현재까지 한국에 건설되어져 있는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서울대공원, 에버랜드의 문제점 분석 및 발전 방향의 구체적인 내용을 드러 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새로운 테마파크의 개발 방향을 제시 할 수 있을 것 입니다.2. 일본속의 작은 네덜란드 - 네덜란드의 역사를 배우자

  • [관광] 서울시 공공디자인이 외래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울시 공공디자인이 외래관광객의 만족도와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Seoul Public Design on Foreign Tourists Satisfaction and Revisiting)목 차제 1 장 서 론제 1 절 문제의 제기 제 2 절 연구의 목적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제 4 절 연구의 구성 제 2 장 이론적 배경제 1 절 공공디자인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공공 디자인의 개념 2. 공공 디자인의 영역3. 공공 디자인의 요소제 2 절 관광객 만족에 관한 이론적 배경1. 관광객 만족의 개념2. 관광객

  • 한국문화자원의이해2공통) 교재에 나온 문화자원(세시풍속, 국악, 민속극, 다례, 전통음식 등)중 하나체험한 후, 체험한 문화자원을 교재 및 기존 서적에 기초해서 설명하세요0k
  • 관광객을 소개하는 과정에서 궁중음악을 포함한 한민족의 전통예술을 외국인에게 소개한다면 외국인에게 한국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부각시켜 제2의 한류열풍을 일으키게 할 것으로 확신한다.참고자료-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2004.-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2005.-김성혁이정규, 가치패러다임을 이용한 여행사 선택행동분석.관광학연구, 제22권 제2호, 서울: 한국관광학회, 2008.-반정화, 일본인

  • 한국문화자원의이해1공통) 교재나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 문화자원의 유형에 해당-경복궁-하는 경우 강의나 교재에서 언급되지 않았더라도 선택가능0k
  • 될 것이다.참고문헌 -김홍운, 관광자원론, 형설출판사, 2004.-김훈구, 한국의 문화관광을 위한 관광자원개발에 관한 연구, 기전여대, 2005.-김성혁이정규, 가치패러다임을 이용한 여행사 선택행동분석.관광학연구, 제22권 제2호, 서울: 한국관광학회, 2008.-반정화, 일본인 문화관광객의 선택행동분석. 관광연구14, 대한관광경영학회, 2009, -서태양, 문화관광론, 대왕사, 2008.-이정규, 문화관광객 구매행동특성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 [관광,마케팅원론] 일본 관광객의 유치방안
  • 경험추구, 개성에 있어 짜여진 패키지여행보다는 개별적으로 여행하는 것이 앞으로 더 높아질 것이다. - 해외여행 유형 -2) 해외여행 주요 관광활동은 쇼핑(69.8%), 자연/풍경 관광(64.6%), 역사유적 관광(60.0%),식도락(58.7%)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 해외여행 주요 관광활동 -3. 일본인 해외여행자의 여행 경비1)일본인 해외관광자의 1인당 여행 지출액일본인 해외관광객들의 지출액은 80년대와90년대 초반 거품경제 시대보다는 줄어들긴 했지만 일본은 해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