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있는 기차의 지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이유 있는
기차의 지각
1.이 글을 쓰게 된 동기
나는 19@@년에 서울에서 태어난 서울 토박이이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기차를 탈 때는 명절 때 시골 할머니 댁에 가는 것이 기차를 유일하게 타는 기회였다. 하지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대학교를 조치원에 있는 고려대 서창캠퍼스에 입학하게 되면서 나는 기차를 자주 타게 되었다. 이때가 20@@년 3월 이었다. 그렇게 20@@년에 두 학기를 기차를 타면서 군대 가기 전까지 서울과 조치원을 왕복하면서 학교생활을 하였고 그 후에 군대를 다녀와서 올해 또 다시 두 학기를 서울과 조치원을 기차를 타고서 왕복하면서 학교생활을 하였다.
그런데 기차를 탈 때 10번이면 7, 8번은 기차가 연착이 되는 것이다. 그러니깐 기차는 출발시간이 정확하게 정해져 있는데 이를 너무나도 빈번히 어기는 것이다. 짧으면 1, 2분 조금 길면 8,9분 어쩔 때는 20분 이상 출발이 지연되기도 한다. 그런데 화가 나는 것은 이렇게 늦은 시간에 대해서는 아무런 보상을 받지 못하고 더군다나 사과형식의 안내방송 단 몇 초로 매번 이런 식의 기차의 연착을 그냥 넘어가는 것이다. 처음에는 사과방송을 듣고는 그냥 참으면서 넘어 가곤 했는데 지금은 사과 방송이 듣기가 싫고 짜증이 난다. 사과 방송을 듣지 않았으면 그냥 넘어갈 것을 그 방송을 들으면 더 기분이 나쁘다.
그래서 나는 철도청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생각이 있기에 시간표를 정할 때는 분명히 여러 가지 이유를 생각해보고 정하셨을 텐데 왜 기차는 매일 이렇게 늦는 건지 과연 누구의 잘못인지 궁금해서 주제를 기차의 연착으로 정했다.
2.기차의 역사
1) 창설기 및 일제하의 철도.
우리나라의 철도는 1899년 9월 18일 경인선의 노량진~제물포간 33.2km를 개통하여 영업을 시작하였다. 영국철도가 1825년 9월 세계에서 처음으로 기적을 울린지 만 74년 동양에서 인도에 철도가 부설 된지 47년 뒤의 일로 기록되고 있다.
그 이후 1905년 경부선, 1906년 경의선, 1914년 호남선과 경원선, 1931년 장항선, 1942년 중앙선을 잇달아 개통하였다. 그리고 해방이 될 때까지 우리나라 철도를 독점적으로 운영하여 식민지 착취와 침략의 수단으로써 이용하였다.
2)광복 이후의 철도
1945년 8월 15일 우리 민족은 해방을 맞이하였다. 해방의 기쁨이 가시기도 전에 국토가 분단되고 철도마저 갈라지게 되었다.
당시 남한의 철도는 총 연장 3,378km, 영업거리 2,642km, 기관차 488대, 객차 1280량, 화차 8424량, 역300개, 종업원 55,960명 이었다. 해방 전에 비해 모든 면에서 반 정도의 규모로 축소된 것이다. 이 같은 어려운 조건하에서도 철도는 1946년 경부선에 특급 해방자호를 운행하는 등 조직을 정비하고 시실장비를 확충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였다. 또한 1959년 8월 처음으로 국산객차를 제작하는데 성공하였으며 1961년 7월에는 디젤기관차를 도입하여 오늘날과 같은 철도수송체계의 기반을 확립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테크마케팅, 첨단기술마케팅] 하이테크마케팅(첨단기술마케팅)의 등장과 하이테크마케팅(첨단기술마케팅)의 필요성 및 하이테크마케팅(첨단기술마케팅)의 사례로 본 하이테크마케팅(첨단기술마케팅)의 전략 분석
  • 있는 편협한 이론이 아니다. 우리 모두는 산업화에서 정보화 사이에 놓여있는 대단절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Ⅵ. 결론마케팅은 교환과정을 통하여 욕구나 욕망을 만족시키려는 직접적인 인간활동이다. 여기서 교환이란 상품과 용역뿐만 아니라 사회적 아이디어까지도 포함된다. 즉, 마케팅 컨셉트의 핵심은 소비자의 욕구와 욕망을 확인하고 이를 만족시키는 마케팅 노력에 의하여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있다.그러므로 기업의 목적은 단지 상품

  • [관광스토리텔링] 한국문화를 알리기 위한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제시 -전통골목
  • 이유는 그녀가 좋아하는 비틀즈의 LP판을 구하기 위해서다. ‘돌 레코드’에서 주인아저씨랑 실랑이 끝에 조금 싼 값에 레코드를 구했다. ‘이런 맛에 이 시장을 찾는 거지~’저녁이 되어 인배는 남대문 갈치골목으로 갔다. 사실 인배는 오늘을 위해서 이 갈치골목에서 저녁시간에 알바를 하고 있었다. 골목골목 들어선 갈치조림 집에서는 맛있는 갈치조림을 먹기 위해 이곳을 찾은 손님들로 북적였다. 인배는 서빙도 하고 시장 상인들의 주문에 맞춰

  • [발달심리] 감각
  • 지각: 정상적인 삼색시를 하는 사람은 스펙트럼을 가장 짧은 파장인 파랑에서부터 초록, 노랑, 오렌지, 그리고 빨강의 색범주 순서로 지각하는데, 한 색에서 다음 색으로 아주 급격하게 범주가 바뀐다. 습관화 절차를 사용하여 4개월 된 영아의 색채지각을 평가한 결과 삼색시를 하는 성인과 같은 방식으로 색을 범주화한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리고 1,2,3개월 된 영아가 중파장 원추색소와 장파장 원추색소를 모두 갖고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 [고객만족] 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 분석
  • 지각된 제품 성과, 사전적 태도 등이 제시된다(이유재, 1994). 특히, 고객의 기대수준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성과에 대한 지각이 고객별로 다르게 나타나는 점에서 고객의 기대수준을 만족도의 영향요인으로 강조하였다. 고객만족에 대한 기대수준의 영향은 일반화되었다. 따라서 고객의 기대수준을 결정할 수 있는 인구사회학적 특성과 사전적 태도를 고객만족도 관련 요인으로 제시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사회복지서비스는 과

  • [형법각론] 형법각론 중간,기말고사 중요쟁점 단문정리
  • 이유도 불문함.(2) 建造物․汽車․電車․自動車․航空機․船舶․鑛坑- 건조물이란 가옥 기타 이에 준하는 공작물로서 토지에 정착하여 내부에 사람이 출입할 수 있는 것을 말함. 따라서 토막굴이나 방갈로 등도 여기에 해당할 수 있음. 그러나 접속되지 않는 축사나 천막은 건조물이 아님.- 기차란 증기를 동력으로 궤도 위를 진행하는 차량이며, 전차는 전기에 의하여 궤도를 진행하는 차량을 말함.- 그러나 가솔린이나 디젤기관차에 의하여 견인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