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소설교육론] 독서 감상문 - 유충렬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고전소설교육론] 독서 감상문 - 유충렬전
본문내용
이 작품을 접한 것은 초등학교 때였다. 물론 완역은 아니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글자로도 만난 것은 아니다. 아마 내가 초등학교 5,6학년 때였나. 한 출판사에서 고전 읽기 붐을 타고 청소년들에게 쉽게 읽을 수 있는 만화 형식으로 여러 권 출판한 적이 있었다. 그에 난 순순히 호응하여 많은 고전을 만화를 통해 읽었다. 아마 지금도 고전에 대해 남아 있는 이미지는 그것이 큰 작용을 한다고 본다. 유충렬전 또한, 정말 이름은 낯설었지만 재미있었다. 와, 치고 박는 싸움이야기구나, 이런 것이 옛날에 있었구나, 그나저나 이 그림은 누가 그렸을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전문학 교육론 재미있게 판소리 다시 보기 춘향가 흥보가 수궁가를 통해서
  • 고전 문학 작품 장르 하나 하나의 가치를 알고 다가갈 때 여러 장르의 고전문학을 심도 있게 고민하며 지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참고문헌민족문학사 연구소 엮음 『민족문학사 강좌 ․상』 창작과 비평사 2000염은열 『고전 문학과 표현 교육론』 역락 2000강등학 강진옥 김기형 김헌선 박경신 신동흔 유영대 전경욱 천혜숙 공저 『한국 구비문학의 이해』 월인 2000판소리 학회 엮음 『판소리의 세계』 문학과 지성사 2000박영주 『판소리

  • [한문교과교육론] 한문교과를 통한 문학교육
  • 고전문학 부분에 수록된 작품들의 중복이 거의 없음을 알 수 있다.1).한문과 문학의 교과 성격의 차이2),교과간 연계를 고려하여 중복피하기를 의도함2. 중복작품은 고소설에 가장 많이 분포 해 있다.3. 이를 바탕으로 고소설작품의 두 교과간 수록 세부 비교를 해보자.공통수록한문소설 수록현황교과서별 수록빈도춘향전한문대한1문학블랙박스천재2구운몽한문교학사1*국정국어교과서수록 허생전한문한문고전대학서림2문학교학1

  • [현대산문교육론] 산문교육의 방법론 모색 -감상문 및 비평문 작성 방법론과 그 효과
  • 감상문을 써보는 활동을 제시하고 있다. (1) 문학 작품의 감상 ․ 다음은 홍길동전에 대한 중학생들의 감상문이다.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해보자. 1. 위의 가와 나 두 감상문의 감상방법을 비교하여 말해보자. 2. ‘홍길동전’에 대한 나의 감상문을 써 보자. 3. 나의 감상 방법과 가,나의 감상 방법을 비교해보자. (3) 소음공해 1. 이 소설에 대한 감상을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정리해보자. - 작품에 대한 기본 내용 파악- 깊고

  • [국어교육론] 7차 개정 교육과정 문학 교육 연구
  • (2002), 『제7차 교육과정 중학교 2-2 국어 지도 자료집』김일병(2005), 『국어과 교수․학습의 실제』, 박이정반숙희‧박안수(2000), 『갈래별 글쓰기』, 나라말서현정(2003), 「비평문 쓰기를 통한 소설 교수․학습 방법 연구」, 한국 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정병헌(2003), 『한국 고전 문학의 교육적 성찰』, 숙명여자대학교출판국최지현(2006), 『문학교육 과정론』, 도서출판 역락허왕욱(2003), 『고전문학교육론』, 보고사

  • [국어 국문학] 시의 본질
  • 교육론의 논문들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학습자 중심의 시 교육을 위해서 시 작품을 읽을 때 그 작품 속 화자가 되어 보라는 과정은 체험의 확대를 위해서 꼭 필요한 과정이 될 것이다. 그리고나서 “너라면 어떻게 하겠는가?”라는 상상의 과정을 시교육의 중요한 내용으로 삼을 수가 있을 것이다. 시의 화자가 되어보는 과정은 그 독자에게 체험의 확대를 가져옴과 동시에 주관적으로 그리고 객관적으로 판단을 해 보는 주체적 독서와 사고의 과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