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학습지도안] 중등 사회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장애아동(사회)과 교수-학습 지도안 - 패스트 푸드점 이용하기 - 모의 패스트 푸드점 이용하기
- [N세대의 정치과정] 온라인 공론장을 통한 숙의민주주의의 실현 가능성과 중등 사회과 교육에서의 적용 방안 -온라인 토론 simulation 분석을 중심으로
- [사회과 교육] 고등학교 정치 교과서 ` 남북 관계의 현황과 통일을 위한 준비`
- [교육과정] 자기주도학습
- [일본][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목표와 변천,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지도내용과 생애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사회과 학습과 음악과 학습, 일본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추진과제
- 목차
-
수업 목표
1.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다.
2.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여 전통 문화를 존중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수업분석
학습자분석
지도방법
모둠별 토의학습을 기초로 한 수준별 학습시 유의점
수행 목표
평가 문항
수업전략
교재설계
수준별 학습을 위한 강의자료
- 본문내용
-
< 학습자분석 >
1. 일반적 특성
․ 이 수업은 중학교 2학년 사회수업이다. 남학생15명, 여학생15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또 한 수업 상황에서 벌어지는 발표학습에도 적극적이며 그림 및 이야기의 집중도 빠르며 토론학습에 열성적이다.
․ 현대 민주사회의 도래에 따른 사회시민의 자질함양 확대됨에 따라 학습자들은 고등정신 능력 및 가치판단 기능이 필요하게 되었다. 그러나 주입식 교육으로 인하여 대부분의 학 습자들이 이러한 기능이 확립되어 있지 못했으며, 문화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하고 자문 화 중심의 경향이 강하다. 이러하기 때문에 올바른 문화의 함양이 필요하다고 느끼고 있 다.
2. 구체적 특성(준비행동)
․ 비판적인 학습이 되어 있지않아, 문화의 다양성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
․ 반 구성원의 50%이상이 텍스트보단 이미지 학습을 더 좋아한다.
3. 학습 스타일
∙초등학교 때 시청각 자료등 여러 학습자료에 익숙해져 있는 학습자들은 중학교 학습에서의 모든과목에 교과중심 내용 학습이 따분하거나 난해하게 생각한다. 따라서 교재중심의 수업을 학습자들은 싫어하기 때문에 테잎이나 학습자들의 창의력을 길러줄 수 있는 조별활동이나 교과서에 바탕을 둔 여러 학습자료를 통해 학습한다.
∙그러나 아직은 중학교 2학년의 사회 기초수업이므로 교사 위주와 교재중심 수업을 시간의 1/3정도로 할애한다.
∙학습수준이 낮은 학습자를 위해 교사는 그들이 사회수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수업시간에 열정과 유머감각으로 적극적으로 교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문법론] 동사와 형용사의 품사 분류에 관한 쟁점
- 보건교육 계획안
- 인간행동의심리학적이해_인간행동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심리학은 인간행동을 어떻게 연구하고 있는지, 그리고 심리학적 인간행동의 이해가 다른 분야에서의 인간행동과 어떻게 다르고 그 특징이 무엇인지
- [국사] 고려건국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
- 통일신라에서 고려로의 왕조 교체의 의의
- 신체활동계획안 나와 가족
- [교육] 조선시대의 교육사상에 대하여(성리학, 실학, 동학)
- 기초연금법상 기초연금제도의 의의, 필요성, 수급권자의 범위,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책무, 노후소득 보장제도로서의 역할에 대해 간단히 설~
- L. Kohlberg의 도덕적 판단 - 콜버그의 이론적 관점, 나의 생각, 비판, 도덕교육에의 적용, 느낀 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