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DR] 신경과 감각 흔적의 통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9 / 2019.03.19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EMDR] 신경과 감각 흔적의 통합
사람들이 작고, 큰 충격적인 심리적 외상을 겪게 되면 그 당시에 접한 여러 가지 감각기관을 통해 들어온 냄새, 소리, 영상, 신체감각, 느낌 등과 같은 자극 정보들이 비활성화된 채 잘 소화되지 않고 신경계에 갇혀 저장되어진다. 그리고는 처음 충격을 받았을 당시의 수많은 자극들과 이에 관련하여 스스로가 가지게 된 자신에 관한 부정적이고 불합리한 생각들이 보태져 커져간다. 물론 이때는 합리적인 사고가 아닌 감정뇌가 지나치게 작동하여, 지나치게 예민한 상태에 있게 된다. 따라서 자신에게는 평안한 상태란 없고, 늘 위험한 긴급 상황에 처해 있다는 신호를 스스로에게 보내게 된다.
이 같은 경우 EMDR의 힘은 시각적, 청각적, 운동감각적(신체적인 몸의 느낌들), 감정적, 인지적 측면 등 여러 가지 감각들을 통해 충격적인 외상적 기억을 되살려 낸 후, 이제까지 비활성화된 흔적을 소화해내지 못했던 정보처리적응기제를 자극하는 것에 있다.
우리가 외부세계에 대한 정보를 얻으려 할 때에는 많은 감각들 중에서도 특히 시각(V), 청각(A), 운동감각(K), 그리고 미각과 후각(G/O)이란 다섯 가지의 감각을 모두 활용하여, 바깥세상을 지각하게 된다. 그러나 우리들이 지각하게 되는 것은, 있는 그대로의 세상이 아니라, 우리들이 본 세상이다. 즉 영토와 지도는 다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일 환경과 정책 및 국제관계 독일의 환경수도 프라이부르크의 환경정책
- 독일의 환경정책 독일의 환경관리정책
- 외국인을 위한 한국문화교육론-한국의 의식주 문화의 특성을 기술하고 그중 특정 주제를 택해 문화수업 구성방법을 생각해보시오.
-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음운론-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제시하고, 한국어교육 현장에서 모음 사각도와 모음 체계가 학습자의 어느 단계에서 사용되는 것이 바람직한지를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한자에 반영된 중국의 교통문화
- 장끼전 레포트
- [여름꽃]프로젝트 교육계획안, 여름프로젝트, 식물프로젝트, 꽃프로젝트, 주제선정의이유, 주요개념, 주제망, 창의활동지, 여름꽃의 종류
- [유아 교육] 영유아기 사회성 발달과 교육
- [현대시교육론] 고등학교 2학년 학습지도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