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과 교사의 인간관계 저해요인(장애요인)과 교장과 교사의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3 / 2019.02.1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인간관계] 가출청소년과 인간관계, 직장생활과 인간관계, 가정/가족과 인간관계, 학교조직과 인간관계, 군대와 인간관계, 대화를 통한 인간관계 심층 분석
- 제7차 초등학교 체육과 교육과정 운영 실태와 개선 방안
- 교사인간관계(교사대인관계)의 중요성, 교사인간관계(교사대인관계)의 역할, 교사인간관계(교사대인관계)의 저해요인, 교사인간관계(교사대인관계)의 기대효과, 향후 교사인간관계(교사대인관계)의 내실화 방안
- 학교 내 갈등 해소방안
- [인간관계(대인관계)]학교구성원간, 교직원간의 인간관계(대인관계), 교사와 장학담당자간, 학교와 사서교사간의 인간관계(대인관계), 교사와 학생간의 인간관계(대인관계), 동창생간의 인간관계(대인관계) 분석
- 하고 싶은 말
- 레포트를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 목차
-
학교장과 교사의 인간관계 저해요인(장애요인)과 교장과 교사의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방안
I. 교사가 본 학교장과의 인간관계 저해요인
II. 학교장이 본 교사와의 인간관계 저해요인
III. 학교장과 교사와의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방안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학교장과 교사의 인간관계 저해요인(장애요인)
교사들이 교장과의 인간관계가 원만하지 못하고 갈등을 느낄 때 가장 사기가 저하되고 정서적 안정을 갖지 못한다. 그런데 교장과 교사 간의 인간관계에 있어서 특이한 것은 연령에 따라서 만족도에 많은 차이를 드러낸다는 점이다. 즉 연령이 높을수록 학교장과의 인간관계가 원만한 것으로 나타난다는 것이다.
학교장과 교사와의 인간관계를 저해하는 요인으로서 학교장이 지적한 것과 교사가 지적한 것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I. 교사가 본 학교장과의 인간관계 저해요인
1/ 상호 의사교환의 기회부족
2/ 부자연스러운 형식과 규칙강요
3/ 직원의 의사와 인격무시
4/ 운영방식이 전제적이고 무계획적
II. 학교장이 본 교사와의 인간관계 저해요인
1/ 협조심 ․ 이해 부족
2/ 근무에 충실하지 못함
3/ 교사로서 실력 ․ 소양부족
4/ 고루한 성격(고집, 지나친 자존심)
5/ 이기적이고 개인적임
6/ 불평 ․ 불만 무조건 반대하는 편
- 참고문헌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인간행동과 심리학 - 김청송/오세진 외3명 저, 학지사, 2015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 성취와 가정환경 -한국의 교육열, 사교육과 공교육
- [왕따, 집단따돌림] 왕따(집단따돌림)의 정의, 특성, 유형, 원인과 왕따(집단따돌림)현상의 실태 및 향후 왕따(집단따돌림)현상의 대처방안과 예방대책 분석
- 왕따 집단 따돌림의 정의 특성 유형 원인과 대처방안과 예방대책 정의와 특성
- 왕따 집단 따돌림 현상의 실태 및 향후 왕따 집단 따돌림 현상의 대처방안과 예방 대책분석
- 의사소통과 유치원 조직 - 의사소통, 조직론, 유아교육기관 조직문화 - 1 의사소통의 의의와 과정 2 의사소통의 종류 3 의사소통의 어려움 4 유아교육기관의 조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