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 에밀리아의 유아교육을 읽고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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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9.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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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노란책을 읽고나서...........

작년부터 레지오접근법이란 말은 수없이 수업시간에 들었던 것 같다 들으면서 아! 좋은 프로그램이구나 생각을 했던 것 같다. 그러면서 이번학기에 교수님 강의를 듣고 내가 배우던 프로젝트와 비슷하긴하된 다른다는 것을 알았다. 이 노란책을 읽고나서 다시 느낀것같다. 이책에서 비코스키의 근접발달지대의 또래간의 상호협동과 서로 상의하면서 행동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그속에서 조정하고 묘사하고 토론하면서 유아가 잠재력을 끌어낸다고 한다. 그전에는 행동주의 구성주의 이론이 어떻게 현장에서 어떻게 매치가 될까 하는 의문점이 있었다. 우리가배우기는 아이에게 폐쇄적인 질문보다 발산적인 질문을 해야하며 수동적인학습 보다는 능동적인 학습을 해야하면 주입식으로 해서는 안된다 등등 이렇게 배웠다. 하지만 현장에서는 그럴수 있을까 먼저 100%로는 어떻게 우리가 공부한 것처럼 될 수 없을 것 같으며 어느 정도는 주입식교육일 것 같았다 하지만 강의를 들으면서 자료를 보고 책을 읽고나서는 정말 그럴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같게되었으며 내가 잘못인식 했던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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