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 한 명 선정하고 영아를 관찰한 후 영아기 발달의 특징을 쓰고 본인의 의견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8 / 2018.12.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교수방법론 레포트
2018년 11월 작성

주변에서 영아(또는 유아)를 한 명 선정하고 영아(또는 유아)를 관찰한 후 영아기(유아기) 발달의 특징(예, 언어발달,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등)을 쓰고 그에 대한 본인의 의견과 발달을 도울 수 있는 방안을 서술하시오.
목차
1.서론
ㄱ.언어발달
ㄴ.정서발달
ㄷ.인지발달
2.본론
ㄱ. 영아의 선정 및 관찰
3.결론
본문내용
나.관찰

-신체발달-

조카는 여자인데 또래아이들보다 아주 예쁘다. 그리고 마른편이다.
골고루 잘먹는편이긴한데 움직이고 뛰어노는 것을 좋아해서 잘 안찌는 것 같다. 매번 볼때마다 조금씩 키가 자라는 것 같아보인다.
전체적으로 조카는 신체적 발달이 잘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누나인 조카의 엄마는 아이를 다독이고 호응하며 행동에 자신감을 갖도록 하니 아이가 더 신체활동에 집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인지발달-

조카는 감각운동기의 특징 등 보여줬다. 물건을 손으로 쥐거나 호기심으로 물체를 입에 대는 등의 행동을 보였다. 그리고 부모가 보이지않으면 불안해하는 행동이 보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정리가 잘 되었습니다
  • 10222***
    (2019.10.28 12:40:34)
회원 추천자료
  •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 편성·운영 모형 개발 연구
  • 수 67 혼합연령 집단구성시 가장 어려운 점 68 단일연령 집단구성시 가장 어려운 점 68 오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계획안의 작성유무 69 계획안을 작성하지 못하는 이유 69 오전과 오후 교육활동 운영 70 오후에 특별활동을 계획하는 이유 71 오후 프로그램을 보육 중심으로 운영하는 이유 71 종일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유치원의 등원시간 72 종일제 프로그램을 운영하

  • [아동복지] 교회와 아동복지
  • 한 연령을 존중하면서도 12세 이하의 연령층을 위한 아동의 사회복지 선교에 두고자 한다.아동복지란 ‘모든 아동을 대상으로 행복하고 인간다운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법으로 예방 치료하는 총체적인 체계’이다. 아동복지란 특수한 장애를 지닌 아동은 물론 모든 아동들이 가족 및 사회의 일원으로서 신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전하게 성장, 발달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나 사회복지서비스 분야에 있는 기관이나 단체들이 협력하여 아동복지

  • 맞벌이 가족의 부모교육
  • 수 있다. 여성에게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증가됨에 따라 독립적이고 자율적이고 평등적인 가치관을 형성함으로써 사회참여를 통한 여성의 자아실현 욕구와 여성 노동력에 대한 사회적 수요가 증가되었다(도미향, 2005; 옥선화 외, 2006; 조애저, 2002). 셋째, 가족 구조의 변화를 들 수 있다.인간의 평균 기대수명의 연장과 자녀수의 감소는 가족의 생활주기 상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한국가족연구회, 1993). 과학기술 및 의학기술의 발달은 인간

  • [사회복지] 놀이치료의 기법과 궁금점
  • 있는 치료자가 아동과의 놀이상호작용을 통해 아동의 문제를 극복해 가는 것을 말한다.놀이치료는 어린이의 문제가 어떤 것인지, 연령은 어느 수준인지, 어린이의 취향과 재능은 어떤지에 따라 ① 정신분석적 놀이치료, 분석적 놀이치료, 행동적 놀이치료, 아동중심 놀이치료 등의 여러 접근 방법이 있으며, ② 음악치료, 미술치료, 모래치료, 게임치료 등 다양한 수단들이 활용될 수 있으며, ③ 아동의 사회성 발달과 인지발달을 고려하여 발달놀이치료

  • [유아교육론] - 일본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있는 것으로, 정설은 없지만 이는 ‘태양의 원’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그림-1 일본 국기3) 국민(1) 특징국민인종대화족(大和族: 야마토족) 99% 이상, 기타 재일교포, 아이누족 등 1% 미만종족구성: 일본인 (98.5%), 한국인(0.5%), 중국인(0.4%), 기타(0.6%)종교신도 52.3%, 불교 42.2%, 기독교 1.1%, 기타 4.3%표-1 일본의 국민(2) 인구 현황총인구수1억 2,687만 명 (11위) (총무성 통계국 2016.02.22.발표) 그래프-1 일본의 총인구 추이 – 후생노동성, 2016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