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교육프로그램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22 / 2018.11.22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2,8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중학교교육][중등교육][중학교교육과정][중등]중학교(중등)의 독서교육, 중학교(중등)의 경제교육, 중학교(중등)의 인성교육, 중학교(중등)의 진로교육, 중학교(중등)의 보건교육, 중학교(중등)의 성교육 분석
- 빈곤아동 아동학대 예방교육프로그램
- [경제교육][유아 경제교육][유치원교육과정]경제교육의 필요성,기본방향, 유아 경제교육의 개념,중요성, 유아 경제교육의 내용,유치원교육과정
- 조손 또는 한부모 가정 아동의 방과 후 통합보호 및 인성함양교육 프로그램
- 사업계획서 - 엄마는 공부중 - 가해자중 친부모의 자녀양육능력 향상을 위한 부모교육프로그램
- 하고 싶은 말
- 경제교육프로그램 보고서 입니다. 총 15페이지 입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경제?소비자교육 개념
2. 경제?소비자교육 필요성 및 목적
3. 경제?소비자교육 배경
4. 경제?소비자교육 프로그램
5. 관련 동화 및 사이트, 현장학습장소
Ⅲ. 결론
6. 시사점
7. 토의주제
8. 우리가 생각한 경제?소비자교육 프로그램
- 본문내용
- 유아들은 기관에 들어오기 이전부터 생활 속에서 기본적인 경제개념과 활동에 노출되어 있으며, 일부의 경제개념들은 이미 형성 되어 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더욱이 가족의 형태가 점차 핵가족화 되면서, 소비시장에서의 유아들의 결정력도 점차 증대되고 있다. 이로 인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경제교육은 유아들에게도 능동적이고 현명한 소비자를 원하는 사회적인 요구와, 고갈되어 가는 자원들을 현명하게 사용해야 하는 시대적인 요구,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통해 습득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실시되어야 한다. 유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경제 현상이나 유아들의 경제적 역할의 대부분은 소비자로서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그러므로 유아기 경제교육은 생산자 지향적인 교육보다는 소비자 지향적 교육의 성격을 갖는 것이 적합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경제•소비자교육 개념, 필요성과 목적, 배경, 프로그램의 교육원칙, 내용, 방법과 적용 사례 등을 살펴보면서 경제•소비자교육이 유아교육에 주는 시사점을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