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주재원 생활을 위한 법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9.25 / 2018.09.25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 주재원 생활을 위한 법률
목차
1. 나는 누구인가?
2. 중국이란 어떤 곳인가? (중국 입법체계 포함)
3. 내가 일하는 회사는 어떤 곳인가? (중국기업 조직 포함)
4. 나는 어떤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가? (계약통제방식 포함)
5. 나는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 (중국계약의 특징 포함)
6. 누가 나를 도와줄 수 있나?
7. 나는 어떤 기회가 있나?
8. 향후 주의 깊게 보아야 할 법률영역
본문내용
나는 누구인가?
주재원의 이중적 지위
- 한국인: 한국법을 준수해야 함
- 중국거주: 중국법을 준수해야 함
사례 1) 중국기업에 근무하는 한국인에게 한국 형법상 업무상 배임죄 적용
사례 2) 중국기업에 근무하는 한국인에게 중국 노동계약법 적용
사례 3) 중국 공무원에게 뇌물을 주는 경우 한국에서 처벌 되나요?

외국환거래법상 거주자 이슈
사례) 중국기관으로부터 차입에 대한 한국은행 신고

세법상 거주자 이슈

중국이란 어떤 곳인가?
중국의 법률체계
사례) 규범성 문건 ? “통지”, “의견”의 의미

중국의 법률집행 동향
사례 1) 중국반독점법 집행 동향
사례 2) 중국 반부패 집행 동향
사례 3) 이전가격에 대한 조사 동향

정부의 후견적 역할에서 각자의 책임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전환
사례) 기업정보 공시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 목차 >1.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동향 - 중국 유통시장 현황- 중국 유통시장 개방에 따른 변화-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2.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 - 시장분석- 단점∙장점-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

  • [졸업][마케팅] 한식브랜드의 중국진출전략
  • 위한 적극적 홍보23제 6 장 아이템 운영상의 유의점231. 중국 문화의 이해242. 중국 법률의 이해243. 중국 전문가 양성의 중요성

  • [중국문화] 중국여성의 지위
  • 중국사회에서 여성의 지위가 높아진 것이 단순히 법률적 지위보장 덕분일까? 우리는 여기서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수많은 중국여성들의 노력을 간과할 수 없다. 아내, 어머니, 직장인으로서 1인3역을 해내고 있는 이 곳 중국의 여성들은 가히 여걸이라 할 만하다.2. 경제활동중국 기업가 5명중 1명은 여성 - 여성의 지도력이 세계 개발을 위한 동력- 여성기업인의 수중국에서 기업가 5명 가운데 1명이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신화통신이 최근 보도했다

  • 장애인고용의 문제점 및 발전 과제와 장애인 관련법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법률의 근간이 되는 기본법으로 장애와 관련한 각 법의 세부규정은 장애인복지법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다. 2)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장애인 고용촉진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은 1990년에 장애인 고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로 제정되었다가 2000년에 직업재활을 포함하여 개정되었다.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서 규정한 장애인은 신체 또는 정신상의 장애로 장기간에 걸쳐 직업생활에 상당한 제약

  • [국제통상론] 중국의 통상정책
  • 목차1.중국 통상정책의 개요,특징,수단 2.중국의 통상정책 결정요인 및 분석 3.중국 통상정책의 변화추이 4.중국의 자유무역협정 체결현황 5.한 중 통상 마찰 관계 사례 및 대처방안1. 중국 통상정책의 개요,특징,수단1-1. 개 요중국의 통상정책이 국가사회경제발전위한 경제, 법률, 행정수단 통한 대외무역을 조직적으로 조절하는 관리행위이다.통상목적1.국내의 시장을 보호한다.2.본국출구상품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3.본국산업의 구조조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