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방법 및 교육공학-제 5장 발견학습과 탐구학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24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목차
01 발견 · 탐구학습의 이론
02 발견 · 탐구를 위한 교수?학습의 유형
03 발견 · 탐구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1) 발견 · 탐구학습이란

학습자가 지식획득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가함으로써 학생으로 하여금 자연이나 사회를 조사하는 데 필요한 탐구능력을 몸에 배게 하고, 인식의 기초가 되는 개념의 형성을 꾀하고, 다시 새로운 것을 발견·탐구하려는 적극적인 태도를 기르려고 하는 학습활동

객관적 근거를 바탕으로 하여 논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으므로, 증거를 제시할 수 없거나 문제해결 과정에 논리성이 결여되어서는 안 되고, 탐구학습방법의 무비판적이 수용 역시 부작용을 낳을 수 있다.

참고문헌
역할놀이 예시1 ? 광주광역시교육청 초등교육과 장학사 리장언
역할놀이 예시2 - http://www.youtube.com/watch?v=F9JrukZ503k
역할놀이 예시3 - http://youtu.be/s1YM-yIjL6M
시뮬레이션게임 예시1 - http://www.youtube.com/watch?v=iS3-22jes70
네이버캐스트 시뮬레이션게임이란
시뮬레이션게임의 개념 http://blog.daum.net/dendic4/267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북한 영재교육과정 사례, 중국,대만 영재교육과정 사례, 미국,영국 영재교육과정 사례, 러시아 영재교육 사례, 이스라엘 영재교육과정 사례
  • 교육과정3) 교사4) 상급학교와의 연계방안Ⅴ. 미국 영재교육과정 사례1. 영재교육의 제도2. 영재교육과정의 문서 체제3. 영재교육과정의 목표와 강조점4. 영재교육과정의 내용 편성 및 방법5. 영재교육과정의 운영과 평가6. 정규교육과정과의 관계Ⅵ. 영국 영재교육과정 사례1. 영국의 영재교육 지원2. 도시 지역 교육의 수월성(EiC : Excellence in Cities)정책1) 도시 학습센터(City Learning Centres)2) 특성화 학교(Specialist Schools)3) 영재(gifted and Talented Children

  • [교육학] 루돌프 슈타이너의 교육사상과 발도르프 학교
  • 교육에 많은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된다. 발도르프 교육이 현대 학교와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를 치유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고 믿기 때문이다. 환경파괴, 인간소외, 학교폭력, 마약 등으로 위기에 처한 사회일수록 충분히 발달된 감성과 지적 능력이 조화된 을 강조하는 발도르프의 교육 방식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슈타이너의 사상적 기초를 이루고 있는 인지학의 개념과 발도르프 학교의 교육과정 및 구체적인 실천

  • [교육학개론, 교육학] 교육학개론 핵심정리 서브노트
  • 교육학 저술(1803)2) Herbert는 교육학의 학문적 체계화에 노력 → Pestalozzi의 교육학 강의(1802)목적 : 윤리학방법 : 심리학 → 4단계 교수법 - 명료, 연합, 계통, 방법(적용, 응용)3) Durkheim은 교육의 과학화 주장 : 교육 현상에 중점4. 교육학의 연구 분야1) 교육 철학 : 교육의 기본 개념 및 원리를 철학적 방법으로 검토하고 교육 현실 내지 교육학의 전체를 통합하는 분야2) 교육 사학역사적인 관점에서 교육을 연구 : 과거에 실제 행해졌던 교육(사실사 :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
  •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 요점정리제1장 교육과정의 기초-교육과정의 의미:교육목적(목표)을 달성하기 위하여 무엇을 선정해서 어떻게 조직하여 가르칠 것인가를 종합적으로 묶은 교육의 전체 계획이다.-교육과정의 어원:라틴어의 쿠레레에서 그 어원을 찾을 수 있다. 쿠레레는 경마장에서 말이 뛰는 길을 의미한다.-교육과정의 전문화의 효시:1918년 프랭크 보빗트에 의한 교육과정이란 제목의 책이다.-교육과정개념의 변천전통적인 입장(과거 지향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교육), 향선생을 두고 자치적 운영3. 고려의 과거제도 - 학교교육이 과거시험에 종속되는 결과를 낳아 학교교육의 독자성이 상실, 사대주의와 상고주의 지배1) 문관 : 제술업(문장력)과 명경업2) 잡업3) 승과 4) 무과시험은 없었다. => 양인이면 누구나 응시 가능5) 좌주문생제도* 강(講)은 배운 글을 소리 높여 읽고 문답을 통해 문리를 터득할 수 있도록 하는 완전학습법으로 암기에초점을 둔 방법이 아니다. 제3절 조선시대의 교육ꊱ 조선시대 교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