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자질과 훌륭한교사의특성과 자세 그리고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4 / 2016.01.0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사의자질과 훌륭한교사의특성과 자세 그리고 교사상
목차
교사의 자질과 훌륭한 교사의 특성과 자세 그리고 교사상
1. 교사에게 요구되는 성품
2. 훌륭한 교사의 특성
좋아하는 교사상
3. 교사의 말하는 방법
1) 효과적인 대화 요령
2) 격려가 되는 말
3) 칭찬을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
4) 효과적인 꾸중 방법
5) 교사의 긍정적인 행동
본문내용
교사의 자질과 훌륭한 교사의 특성과 자세 그리고 교사상
1. 교사에게 요구되는 성품
사랑 - 인간애에 바탕을 둔 교육애를 발휘하는 교사
능력 - 폭 넓은 상식과 교양을 바탕으로 한 전문성 있는 교사
관심 - 청소년을 이해하고 삶의 방향을 설정해 주는 교사
결의 - 교직에 생애를 걸고 삶의 보람을 거두는 교사
2. 훌륭한 교사의 특성
좋아하는 교사상
1) 학교공부에 도움이 되고 교과나 과제를 명료하고도 충분히 설명하고 예시를 잘 들어 준다.
2) 유쾌하고 행복스럽고 온후하며 쾌활하고 유머가 있고 농담을 할 줄 안다.
3) 인간적이고 사람을 잘 따르고 친하기 좋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3B)효율적인 교사의 개념을 설명하고 개인적 자질에 대해 논하시오00
  • 교사가 알고 있는 지식을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전달하며, 풍부한 지식과 교사로서의 사명감이 투철한 교직관, 주어진 수업시간동안 알찬 수업의 진행, 학생의 진로지도와 인성지도에 최선을 다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는 교사로 인식할 수 있다. 그러려면 교사의 자질과 역할의 중요성이 매우 크게 대두된다고 볼 수 있다. 이장에서는 효율적인 교사상과 관련한 교사의 자질과 역할의 중요성 및 효율적인

  • [윤리강령] 일반교원윤리강령과 학교의특성별 교원윤리강령의 비교
  • 특성별로 알아보는 교원 윤리강령의 비교.Ⅰ. 서 론사회가 바뀌고 있다. 그리고 그에 따라 교사의 자질도, 학생이나 학부모가 원하는 교사상도 변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것은 곧 교사로서 가져야 할 윤리의식도 변하고 있다고 이야기 할 수 있을 것이다. 현재 교사의 윤리강령은 문서상으로 등재되어 있으나 그것이 실제 교육현장에서 얼마나 실질적인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의문이 생기는 점이다. ‘윤리’라는 개념 자체가 실질적인

  •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사역할과 시대변화에 따른 교사역할에 대해
  • 교사의 업무 수행 능력과 개인적 자질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따라서 이번 과제에서는 영유아교육에 있어 교사의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 본 후 과거 교사역할과 시대변화에 요구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 모색해 보겠다.Ⅱ. 본론1. 영유아교육에서의 교사 역할1) 영아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하는 역할교사는 영아 한 명 한 명의 독특한 개성과 욕구를 알고 이를 존중해주며 개별적인 관심을 가져야 할 뿐 아니라 영아의 발달적 특성을 이해해야 한

  • [교사와 리더십] 현장에서 발휘되는 교사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
  • 현장에서 발휘되는 교사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목 차초록Ⅰ. 서론Ⅱ. 본론1. 이상적인 교사상(1) 인간 인격자로서의 교사의 기본적인 과업(2) 뚜렷한 가치 의식과 윤리 의식의 소유자(3) 바람직한 교육관과 교직관의 소유자(4) 전문적 자질의 소유자(5) 역사의식의 소유자(6) 교육에 대한 사명감과 교육애의 소유자(7) 개혁적 자질의 소유자2. 교사의 리더십3. 교사의 리더십 방해요소(1) 학벌 사회인 우리 사회(2) 그릇된 방향의 교육열(3) 학교 교

  • [교육학]이론적,실존적 측면에서 살펴 본 효과적인 교사
  • 자세가 필요하다.Anderson(1989) - 그동안 좋은 교사란 교사의 친밀함, 열정, 정직 등과 같은 인성적 특징과 교수법에 의해 판정되었으나, 교사의 인성적 특성과 교수에서의 성공간의 연관성은 발견하기 어렵다. 따라서 좋은 교사란 명백히 목표를 달성한 교사라고 해야 하는데, 그동안 교사의 효과성은 교사의 행동으로 판정나지 않고 학생에게 나타나는 결과로 판정되어 왔다. 이제 교사의 효과성은 교사의 행동과 자질로서 평가되어야 할 것이다.Thomas & 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