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 아동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59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안녕? 친구들^^
2 스마트폰 유죄? 무죄?
3 스마트폰, 너의 의미
4 무엇이 먼저일까요?
5 이 느낌은 무엇일까요?
6 스마트폰 중독자가 된 나는?
7 친구야, 넌 할 수 있어!
8 스마트폰의 대안이 주는 선물
9 비켜! 유혹 악마
10 변화된 나를 맞이하기
본문내용
2. 치료자 매뉴얼
1) 1회기
프로그램명 <1회기> 안녕? 친구들^^
하위영역 프로그램 소개
활동목표 프로그램의 의미와 목적을 알고, 집단원간 친밀감, 소속감을 다질 수 있다.
준비물 규칙 정하기를 위한 전지, 싸인펜, 색연필, 명찰, 일정표
활동과정 도입 (5분)
활동내용
⓵ 프로그램 안내 친구들, 안녕하세요! 저는 우리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000입니 다. 만나서 반가워요.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무엇을 알고 왔나요? 우리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여러분들에게 궁금한 게 있어 요. 스마트폰을 하루에 얼마나 사용하고 계신가요? 그리고 무엇을 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신가요?(대답을 할 수 있는 시간 을 주고 대답을 듣는다.) 그렇군요. 친구들과 부모님 그리고 주변 사람들 모두 스마트폰을 사용하는데 요. 이 프로그램은 여러분들에게 올바르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 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렇다면 먼저 스마트폰에 대해서 알아보아야겠죠?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좋은 점, 나쁜 점들에 대해서 알아볼 거예요. 그러고 나서 여러분들이 지금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 용하고 있는지도 알아보고 어떻게 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지 고민해 볼 거예요.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힘!을 길러주는 활동 도 할 것이랍니다. 그 힘이 무엇일까 궁금하시죠? 그 힘은 나중에 활동하면서 자세히 설명해 줄게요. 우리는 총 10번 만나게 될 건데 활동할 때 혼자 하는 게 아니라 가끔은 부모님과 함께 하기도 할 거 예요. 그리고 옆에 앉아있는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도 하고 게임도 하면서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될 거랍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더 궁금한 것이 있나요? (질문이 있으면 들어보고 그에 알맞게 대답해 준다.)
참고문헌
김희진(2014),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한국교원 대학교 교육대학원
박해숙(2014). 알았어, 나중에 할게. 좋은책어린이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학지사
이경님(2000). 아동의 자기통제척도개별에 관한 연구. 인간발달 연구.7(1).99-120
이경배(2008). 시간관리를 중심으로 한 자기조절 학습전략 프로그램이 시간관리 능력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대구대학교 재활과학 대학원
이몽숙(2009). 인터넷 게임 중독 잠재적 위험 초등학생을 위한 자기통제력 향상 프로그램 개발. 한국 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정서림(2014), 스마트폰 중독 잠재적 위험군 중학생의 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 램 개발,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오영(2011), 자기 통제 훈련 프로그램이 온라인 게임 중독 대학생들의 게임 중독 수준, 공격성 및 충동성에 미치는 효과, 전북대학교 대학원
한국정보화진흥원(2011). 중학생 인터넷 중독 상담프로그램 고도화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연구 논문 분석 초등학생과 미디어 중독 간에 영향과 관계
  • 중독(스마트폰 및 인터넷, 컴퓨터)은 초등학생에게 여러 가지 부정적 정서를 일으킨다.’라고 설정하였다. 평가 방법으로는 연구 주제와 관련한 7개의 실증적 선행 연구를 선발하고 그에 대한 연구들을 비교분석평가를 통해 연구주제를 평가하려고 한다.Ⅱ. 본론1. 연구 논문의 분석 및 평가변희숙권순용,「초등학생의 외로움과 스마트폰 중독이 학교생활적응에미치는 영향 : 스마트폰 중독의 매개효과」, 한국아동교육학회, 2014.연구의목적외

  •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 사업명 내 아이 내가 변화시키기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
  • 중독의 통계자료3. 인터넷중독의 실태4. 게임/인터넷중독 증상5. 인터넷중독관련 제도Ⅱ. 인터넷중독 프로그램 기획6. 프로그램 필요성7.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 인원수8. 사업 목적 및 목표9. 프로그램 내용10. 홍보 계획11. 인터넷 중독 아동 부모의 프로그램 시행12. 프로그램 평가※ 참고문헌1. 인터넷중독의 정의: 최근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더불어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급률은 급속히 증가되고 있다. 이에 더불어 스마트폰과 같은 첨

  • [인터넷생활윤리 공통]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③스마트폰과 ④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시오
  • 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긍정적, 부정적 영향에 대해 알아보고 가정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 지도 방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Ⅱ. 본론1.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1) 사용현황2017년 현재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 사용자는 전체인구 5,174만 명 중 4,685만 명이 스마 트폰을 사용하고 있고 개인 스마트폰(3G, LTE, LTE-A) 보유율은 86.8%에 달하고 있으며 연령별로는 초등학생 저학년(1~3학년) 31.7%, 고학년(4

  • 심리검사-스마트폰 중독 검사 제작
  • 폰 중독률은 2011년부터 매년 10.4%, 13.6%, 14.8%로 더욱 가파르다(주석진, 2015). 스마트폰 중독은 대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데, 대학생활적응은 대학생들이 새롭게 경험하는 다양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에 대처하는 과정으로 대학생들의 일상생활에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주석진, 2015). 이러한 시기에 스마트폰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여 성인초기의 발달과업을 잘 이룰 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대학생들이 스마트폰 중독을 예방

  • 청소년 중독(약물, 스마트폰)
  • 청소년 중독(약물, 스마트폰)목차1. 약물 중독 정의 및 실태2. 청소년 약물 분류3. 청소년의 약물중독의 원인4. 약물중독 극복을 위한 해결 방안 5.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 실태6. 스마트폰 중독의 유형1)인터넷 중독2)게임중독7. 청소년의 스마트폰 중독(인터넷, 게임중독)의 원인1)인터넷 중독의 원인2)게임 중독의 원인8. 스마트폰 중독으로 인한 부작용1)심리적 측면2)신체적 측면3)사회 및 직업 활동 측면9. 스마트폰 중독 극복을 위한 해결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