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교육A형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3.19 / 2019.03.1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중학생의 스마트폰중독 예방교육,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2019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9)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대 보건교육A형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 -방송통신대 2019 보건교육A형 인터넷(스마트폰,게임중독 )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보건교육A형 2019-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 방송통신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 (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간호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A형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 하고 싶은 말
-
보건교육A형 방송통신대 2019학년도 1학기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
- 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
보건교육 대상자로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선정하여 과제에서 제시하고 있는 지시사항에 맞추어 철저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대한 설명을 첨가 하였으며, 각 이론에 적용한 보건교육의 내용을 표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보건교육A형 과제 작성시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목차
-
Ⅰ. 서 론 ? 보건교육
Ⅱ. 본 론 -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1. PRECEDE-PROCEED 모형
1)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2)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3) 행위 환경적 사정(행위 환경적 진단)
4) 교육 조직적 사정(교육적 진단)
5) 행정 정책적 사정(행정 정책적 진단)
6) 수행
7) 평가 (과정평가, 영향평가, 결과평가)
2.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대상자 ? XX초등학교 6학년 XXX학생의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
3.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초등학교 6학년 XXX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 계획
1) 사회적 사정(사회적 진단)
2) 역학적 사정(역학적 진단)
3) 행위 환경적 사정(행위 환경적 진단)
4) 교육 조직적 사정(교육적 진단)
5) 행정 정책적 사정(행정 정책적 진단)
4.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에 적용한 XXX 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의 학습지도계획서
Ⅲ. 결 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 론 ? 보건교육
보건교육A형 과제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보건교육에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다. 초/중/고등학생인 청소년기는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성숙과 더불어 자아 정체성이 확립되는 시기로 주위 환경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시기이다. 특히 감수성이 매우 예민한 시기로 쉽게 흥분되고 동요되는 성향을 나타내는데, 다른 사람의 간섭이나 충고 등에 지나치게 민감하게 된다. 이러한 시기에 자극적인 스마트폰이나 게임에 지속적으로 노출되게 되면 조절능력 부족한 아동 및 청소년들은 쉽게 중독에 빠지기 쉽다.
인터넷 중독이란 인터넷을 과다 사용하며 인터넷 사용을 금하였을 때 금단의 증상이 나타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상태를 의미한다. 즉, 초/증/고등학생의 인터넷 중독 현상은 학생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없도록 하여 학업성취도를 낮게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2016년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실태 조사 결과에 대해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만 10~19세 청소년 중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중독 위험군에 속하는 비율은 무려 31.6%로 매년 상승하는 추세에 있다고 한다. 이는 성인의 인터넷 중독 위험군보다 2배 이상 높게 나타난 수치로 그 이유는 성인들보다 상대적으로 자기통제가 약하기 때문에 쉽게 중독에 빠지기 때문으로 볼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들의 인터넷 ? 스마트폰 중독은 이미 빠른 시간 내에 해결해야하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본 글에서는 현재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중인 XXX 군을 대상자로 선정하여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하고,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에 대한 보건교육을 계획하고자 한다. 그리고 계획된 보건교육의 내용에 따라서 대상자를 위한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 예방을 위한 한 시간 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제시하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김영임, 박영임, 이규영 『보건교육』 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13
김명 고등덕 외 3명저 『보건교육 건강증진 이론 』 계축문화사 2014
공은숙 『보건교육학』 정담미디어 2015
구해인 <초등학교 고학년의 내현적 자기애 성향이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 공감능력, 대인관계능력의 매개효과>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2017] [국내석사]
류세인 <초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에 미치는 영향요인> 광주여자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2015] [국내석사]
이화연, 김정남계명대학교 간호과학연구소 Journal 계명간호과학 제14권 제1호 Date 2010 Pages 99-11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학습지도계획서 포함,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보건교육A형
- 2020년 방통대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에 대한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보건교육D형 중간과제물, 보건교육D형, 직장남성여성 직무스트레스예방교육, 보건교육D형
- 2019년 방송대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감정노동 직장인의 스트레스관리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C형 학습지도계획서
- [방통대 간호학과 4학년 보건교육 A형] 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 (보건교육 A형) 초 중 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화의세계 2024 기말]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 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스포츠미디어커뮤니케이션, 공통)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4 좋은의사소통은 건강하고 발전적인관계지표이다 의사소통에서 남녀차이 자신경험 또는 대리적경험사례 청소년성교육과성상담 강의통해 배운점0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행정계량분석)확률변수의 개념 및 확률변수와 표본평균 간의 관계를 간단히 기술하시오 확률변수 Y의 표준편차가 6일 때, 확률변수 Y에 각각 5배를 곱하여 만든 새로운 확률변수 Z의 분산값 등
- 사회문제론 기말 2024) 교재6장 건강 불평등 문제 1) 건강불평등문제 설명 2) 건강불평등 원인 설명 3) 가장 설득력이 높은것 선택해 대안
- 무역 4 글로벌프랜차이즈창업 교재 8~11장의 내용을 각 장 별로 1페이지 이상으로 요약하고, 본인 생각(의견)을 1페이지 이상 추가하여 총 5페이지 이상 기술하시오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글로벌 비즈니스네트워킹, 공통)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
- 문화교양학과 2 세계의풍속과문화 1 각 지역의 가족과 친족과 관련한 관습 중 2개 이상을 선택하여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2 2개 이상의 지역을 선택하여 종교의 모습을 중심으로 비교하고, 그 공통점과 차이점이 어디서 발생하는지 서술하시오 (25점)
- [사회문제론] 2024년 기말과제물, 교재 6장 건강 불평등 문제를 비롯해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1. 건강 불평등 문제에 관해 설명하고, 2. 건강 불평등의 원인과 관련한 다양한 설명들을 정리한 다음, 3. 이러한 설명 중 가장 설득력이 높은 것 하나를 선택해 이에 근거해 대안을 제시하시오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23년 1학기 HTML5웹프로그래밍 중간과제물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