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한국의 옛 조경을 읽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4 / 2019.12.24
  • 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글2002파일입니다.
본문내용
우리 민족에게 자연은 만물을 생성하고 구제하는 절대자이며 가장 순수한 이상이었다.
그러기에 자연 공간 속에 인공적인 구조물을 설치 한다는 것은 조심스러운 일이었다.
우리 옛 선조들은 정원을 인간의 소유물이 아닌 자연의 일부로 보고 계획 설치 하였다.
외국의 그것과는 사뭇 다르다는 것을 알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한국의 옛 조경을 신림, 민가의 조경, 궁궐의 조경, 서원과 별서의 조경, 사찰의 조경, 누원, 묘림으로 나누어 설명 하고 있다.
각각의 특징들을 보면, 먼저 ‘신림’은 우리나라의 건국신화인 ‘단군신화’에서 부터 그 유래를 볼수 있다고 하였다. 강화도 마니산의 참성단이 이런 것들 중 하나이다. 그 이후로 신라의 ‘계림’ 조선의‘사직단과 종묘’가 있고 민가의 신림 으로는 ‘성황림’과 ‘당산림’ 볼 수 있다.
그 다음으로 ‘민가의 조경’은 선사시대 집자리에서 도토리나 복숭아 씨 등이 출토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훈화자료]자기계발 훈화자료 사례, 독서 훈화자료 사례, 문학 훈화자료 사례, 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 품성 훈화자료 사례, 근면 훈화자료 사례, 학교교육 훈화자료사례, 안전 훈화자료 사례, 계기 훈화자료 사례
  • 옛 중국 사람은 청명 15일 동안을 5일씩 3후로 세분하여, ① 오동나무의 꽃이 피기 시작하고, ② 들쥐 대신 종달새가 나타나며, ③ 무지개가 처음으로 보인다고 하였다. 한국에서는 4월 5일을 식목일로 정하고 있는데, 날이 풀리고 화창하여 일년 중 식목에 가장 적당한 시기이다. 그러므로 청명은 예로부터 한 해의 농사를 시작하는 중요한 날로 여겨졌다. 이 날 또는 다음 날 오게 되는 한식(寒食)과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으므로 ‘한식에 죽으나 청

  • [독서지도] 초등학교 독서지도 및 독서교육
  • 읽고서 반드시 독서기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서도 책을 읽는 목적이 충분히 달성될 수 있다. 3. 국어교과와 연계한 독서지도모든 과목에서 독서지도를 해야 함은 당연하나 그 중에서도 국어 교과와 연계하여 독서지도를 하면 그 효과가 더욱 크다. 국어 공부는 독서에서 시작된다.우리학교에는 국어 교사 전원이 독서지도위원으로서, 독서 활동을 계획하고 자료를 만들고 독서지도를 하고 있다. 독서의 필요성이나 ‘나의 독서

  • 감자, 괭이부리말 아이들 등 독서감상문 50편 모음
  • 읽고서, ‘가난하게 살지만 아버지는 인간답게 살아왔다’ 라는 생각이 든다. 항상 힘들고 남들처럼 갖고 싶은 거 갖지 못하지만 남부럽지 않게 열심히 일도 하고 그만한 돈의 가치도 받게 되고 알뜰하게 사는 게 바로 아버지의 훌륭하고 자랑스러움이다. 아버지는 그것을 아들에게 전하고 싶은 것이다. 내가 만약 어린 아들이었다면 아버지가 창피하고, 내가 여기에 태어난 게 원망스럽고 남들을 부러워할 것이다. ‘왜 난 가난할까? 왜 난 남들처럼 침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한국인의 특성에 대해 생각할 수 있었던 책이다.4. 느낀점 (독후감)세대가 나누어지는 이 시대에서 함께 공존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기성세대는 신세대에 대해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려는 태도를 고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미국 인류학자 마거릿 미드는 기성세대가 청년에게 배워야만 하는 상황이 올 것이라고 하였다. 기성세대는 신세대에 대한 관심과 이해, 그들이 어떤 시대를 겪어옴에 따라 어떤 성향과 가치를 지니는지를

  • [현대시작품 지도론] 한용운의 `님의 침묵`, `나룻배와 행인`시의 교육방안
  • 독후감을 받아도 좋고, 과 같은 틀 속에서 자신만의 시를 창작해 보는 것(패러디)도 좋을 것이다. 아니면 새로운 이야기를 한 편 꾸며보는 과제를 제시하는 것도 좋다. 이러한 창작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수행평가를 통하여 문학 창작 활동을 지도할 때는 평가를 위한 교육은 지양해야 한다. 문학 창작의 주된 목적은 사고력 향상과 창의력 발휘에 있음을 염두에 두고 수행평가 후 꼼꼼한 개인 첨삭지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