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중고등학교 e-러닝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e-러닝 현황
1. 대상선정 및 배경
2. 현장의 e-러닝 현황

Ⅱ. 중, 고등학교 e-러닝의 문제점
1. 콘텐츠 측면
2. e-러닝 모형별 운영

Ⅲ. 개선방안
1. 교사 입장 ( 학교별 자율적 홈페이지 운영 지원)
2. 학습자 입장

*별첨-설문지

본문내용
Ⅰ. 중, 고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e-러닝 현황(설문조사)

1. 대상선정 및 배경

현재 ‘교육인적자원부’와 각 시도 교육청을 중심으로 e-러닝의 보급에 힘쓰고 있다. 하지만 정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노력이 현장에서 얼마나 실효성을 거두고 있는지 파악하지 않을 수 없다. 궁극적으로 현장의 상황에 대한 조사를 바탕으로 앞으로 정부차원이나 민간차원에서 중등학교 e-러닝을 어떻게 개선, 운영해 나갈지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므로 중등교육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보다 실제적인 e-러닝 현황을 살피기 위해 다양한 차원에서 심층면접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연구 결과가 실용성을 확보하려면 부득이 연구대상을 한정할 수밖에 없었다. 실제 몸담고 있지 않은 학교를 대상으로 e-러닝 현황을 살피는 것은 조사자가 외부인의 입장인 까닭에 피상적인 수준에 머무르기 쉽다. 게다가 e-러닝에 대한 관심도가 약한 집단을 상대로 조사를 시행하면 결과물에 대한 효용성이 적을 것이라 여겨진다.
따라서 현재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국어교육’을 전공하는 현직교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일단 연구대상의 연령이 20대 중반에서 30대 후반인 까닭에 e-러닝 인터페이스에 두려움이 없다는 것이 주요하다. 더불어 학습자들에게 새로운 교수․ 학습 방법을 시도하려는 욕구로 학습을 연장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e-러닝도 수업에 도입할 가능성이 크다는 점이 작용했다. 마지막으로 조사자와 적정 수준의 친밀도가 있는 까닭에 자료의 확보가 용이하다.
우선 e-러닝에 대한 관심과 활용도를 묻는 설문지를 작성하였다. 또한 ‘국어과’의 교과 특성에 맞게 e-러닝이 어느 정도 활용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사도 병행하였다. 조사의 결과물을 바탕으로 e-러닝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은 현직교사를 정해 면접을 진행하였다. 그 결과는 도표화하고 교사 입장과 학습자 입장에서 개선점을 찾으려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Q18 디지털대성(068930) 경영성과 분석 및 향후 전망
  • 대해서는 보증할 수 없습니다. 또한 언급된 회사와 일절의 비즈니스 관계가 없으며, 언급된 주식에 대한 투자행위 및결과는 투자자 본인에 귀속됩니다.- 본 자료는 당사의 제작물로서 모든 저작권은 당사에게 있습니다. 당사의 동의없이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 설비투자효율의 보조지표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기계장치가 부가가치의 생산에 어느정도 기여하였는가에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교육공학3공통) 교재1장부터4장까지 각각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흥미로웠던주제 하나씩 선정하고 총4개의 핵심내용 요약 정리하시오0k
  •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참고자료-공용(2008), 교육공학, 교육공학의 이해-김진한(2007), 교사를 위한 교육학, 학지사-강영삼 외(2007), 새로운 교직과정을 위한 교육학개론, 교육과학사-고재희,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교육과학사, 2008.-유혜령강은희박지영 지음, 유아 교수공학과 교수학습방법, 창지사, 2009.-박성익, 교육방법의 교육공학적 이해, 교육과학사, 2011.-임철일, 임정훈, 이동주 공저, 교육공학(2018-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16.

  • 중앙일보사의 고려 E&C의 비타에듀사의 인수 효과
  • E-러닝 시장은 그간 꾸준히 성장해왔다.위 도표를 보면 전체 시장 규모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런데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그 성장폭이 둔화되는 추세하는 것이다. 반면, 개인수요시장의 증가량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결국, 사교육 시장에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이다.그렇기 때문에 이번 비타에듀와의 합병이 의미를 가진다. 확실한 수익이 보장 되어 있는 교육시장, 그것도 상승세인 E-러닝 사업과의 합병은 현재의 중앙일보를 위기에서

  • 교육공학 한국 사이버 교육 미국 사이버 교육 기능성 게임
  • 중고등학교미국 산호세에 위치한 건더슨 중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노트북을 지급하고 빔 프로젝트와 첨단제품을 사용한 교육을 실시한다. 노트와 책 필기구의 사용 없이 노트북을 이용한 수업이 이루어진다. 참고자료는 인터넷을 이용하고, 교과서는 이메일을 통해 주어지고, 과제도 이메일로 제출한다. 모든 수업이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과 같은 수업방식은 문자보다 영상이 익숙한 학생들에게 공부에 대한 더 많은 동기와 흥미가

  • [이비즈니스]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 학교 과정이 중심이었으나 최근 중학교 과정을 전문으로 하는 엠베스트라는 회사를 인수해 온라인교육시장에서 명실공히 압도적인 1위 자리를 굳혔다. 메가스터디의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42.7% 늘어난 1,014억 원, 영업이익은 45.9% 증가한 360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실적의 규모보다 더 놀라운 것은 그 성장속도다. 이런 추세라면 내년에는 매출액이 1,500억 원, 영업이익 500억 원을 거뜬히 넘어설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