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운동(원인,전개,의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1 운동(원인,전개,의의)
1. 3.1운동
2. 3.1운동의 전개과정
3. 3.1운동의 원인
4. 3.1운동의 전개
5. 준비기
6. 대도시중심으로
7. 농촌으로 확산하여
8. 3.1운동의 의의
9. 3.1운동의 결과
- 본문내용
-
3.1 운동(원인,전개,의의)
3.1 운동의 전개과정
해마다 이 날이 되면 산천에 태극기 휘날리며 만세소리 가득하던 그날이 떠 오릅니다. 우리의 가슴이 이토록 뛰는 까닭은 노예로 살기를 거부하고 역사 앞에 피로서 싸운 선조의 자주독립정신때문입니다. 일본 제국주의는 총칼로써 우리 민족을 노예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망상이었습니다. 우리 민족은 망국노의 생활을 계속하기를 원하지 않았으며 자유와 독립을 위하여 투쟁에 나서서 그 어떤 폭압에도 굴하지 않고 원수와 목숨을 걸고 싸웠습니다.
3월 1일 ! 독립시위의 봇물이 터진 후 기미년 그해가 다가기 까지 우리 민족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아니하고 전 민족이 봉기하였습니다. 벌 봉자, 일어날 기자, 말 그대로 벌떼처럼 일어났다는 뜻입니다. 시위에 참가한 사람은 2천만 민족의 절반인 1천만 이었고, 전국 232개 군 중에서 229개 군에서 3200여회의 만세시위와 무장항쟁을 전개하였습니다. 참으로 3.1 운동은 민족의 생존위한 투쟁이었고, 전민족이 궐기한 민족자존의 금자탑이었습니다.........
자료평가
- 별로 많은 자료가 있는것 같지는 않네요-
- youngwo***
(2005.09.25 12:26: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남조론 - 작가의 생애와 활동
- 김남조론 레포트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영어와 영미문학] 데이비드 허버트 로렌스(D. H. Lawrenc) `England , My England` 분석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