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독서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올바른 독서방법
1. 서론
2. 독서를 해야 하는 이유
3. 책을 선정하는 방법
4. 글을 읽는 방법
5. 글을 요약하는 방법
- 본문내용
-
독서란 글자 그대로 들을 읽는 것이다. '문자로 씌어진 글을 읽는 것'을 독서라고 할 수 있다. 독해와 독서를 뚜렷하게 한계를 짓는 일은 어려운 일이라고 생각된다. 이를 용어의 상대적인 특질을 열거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독해가 읽기의 기본적인 능력을 기르기 위한 기초학습의 성격을 지니는 것이라면, 독
서는 읽기의 재능력의 종합적 숙달을 꾀하는 응용학습이라 할 수 있다.
(2) 독해가 언어 요소, 기능 등 읽기의 기본적인 능력을 확실하게 습득시키는 것이라면, 독서는 내용의 가치 파악을 주로 독서 기능 및 태도 습관을 기르는데 역점을 둔다.
(3) 독해가 미시적, 분석적 조작과 정확성을 지향하는 세밀한 수속이 취해지는 읽기라면, 독서는 거시적, 종합적, 전체적 조작과 풍부성을 추구하는 창조적인 읽기라고 할 수 있다.
(4) 독해가 공동의 정밀한 읽기라면, 독서는 전체의 통독, 자주적인 다독의 경향이 있다.
(5) 독해가 교과서의 단원을 기본 교재로 지도의 철저를 꾀하는 데 비해, 독서는 교과서의 독서 단원 외에 보충교재 등의 활용이 예상된다.
(6) 독해가 표현자의 질의 확인을 위한 타발적(他發的)인 학습 행위라면, 독서는 독자 자신을 위한 자발적, 생활적 행위라고 할 수 있다.
(7) 독해가 속도를 줄인 반복성이 특징이라면, 독서는 속도 있는 일회성이 특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