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연구-구약,이사야,예레미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성서연구-구약,이사야,예레미야
1. 구약성서 예언의 일반적 이해
1> 예언
2> 예언자
3> 예언서
1) 참 예언자
2) 거짓 예언자
3) 예레미야와 하나냐
4) 아모스와 아마샤
2. 이사야
1> 지난날 연구의 문제점
2> 전체 최종 형태 구성의 신학적 의미
3. 예레미야
1> 지난날 연구의 문제점
2> 전체 최종 형태 구성의 신학적 의미
- 본문내용
-
'맡은자' 혹은 '대언자' 라고도 하며 미래·현재·과거의 것들을 모두 예언하였다. 나부에서 유래 된 나비라는 것으로 불리어졌으며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자, 부르다;외치다의 능동적 의미와 부르심을 받다의 수동적 의미-모두를 포함하고 있다.
(주 여호와의 신(神)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사61:1)에서의 예언자 자신의 소명의식과 눅4:16 이하(18;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ㅡ)에서의 예언자의 의식-즉 소명의식을 봄으로 그들의 수동적·능동적 의미를 할 수 있다.....
여러 문체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오랜 기간 여러 사람들에 의해 선포되어진 사건이 처음엔 말로 글로-오랜 세월 잘 짜여져 있기 때문에 그것과는 상관없이 완결된 하나의 책은 무엇인가 중요한 이야기를 해주기 위해 신학적 의미에서 구성되어졌다는 것이다.
예레미야서는 다른 예언서들과는 다르게 1장에서 예언자의 소명의식(4,5절)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이것이 다른 예언서와 구분되는 중요한 것이다. 예언자의 전기부터 시작하는 것이 없다 한다. 자세히는 모르지만 가깝게는 이사야서를 봐도 알 수가 있다. 그리고 앞장과 뒷장에서 중복되는 내용들을 찾을 수 있다. 먼저는 1:10과 31:28애서는 심판과 구원에 대한 예언을 볼 수 있고 3:14과 31:32에서 새 언약에 대해 예언하는 것을 같이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구드구드 많은 도움된 레포ㅡ
- torres1***
(2015.11.20 00:18: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0세 영아관찰일지-평가제
- [데카르트] 데카르트의 사상과 철학(방법서설, 코기토 에르고 숨, 심신이원론)
- 정서행동장애 아동을 이해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신체생리모델, 심리역동모델, 행동주의모델, 인지모델, 생태학모델) 중 1가지 이론을 선정하여, 해당 이론에 근거한 사례 아동 지도 및 중재방법을 작성하시오
- 나의 교직관 레포트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