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이 프로그램을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시 장점과 단점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4.06 / 2018.04.06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이 프로그램을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할 시에 나타나는 장점과 단점을 서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2.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3.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원리
4.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
5.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을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시 장점과 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이 프로그램을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시 장점과 단점을 서술하시오

Ⅰ. 서론
유아들의 자연스러운 발달에 교육적 기초를 둔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에서는 피아제의 인지발달이론에 기초하여 능동적 학습이 프로그램의 기본전제이다. 이로 인해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교육과정은 구성주의적 성격의 인지 지향적 교육과정이며, 교육목표는 우선 유아들이 사건과 개념 등과 관련된 학습에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갖도록 하며 또한 독립성, 책임감, 자신감을 고취하도록 돕는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이 프로그램을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 적용 시 장점과 단점을 서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이영자, 박미라, 정주원 외 2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7
문연심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7
오미경, 이은미, 박경희 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7
김경은, 민성혜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양서원, 2016
지성애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정민사 20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시설]보육시설의 현황,형태, 보육시설의 기능,시설기준, 보육시설의 종사자자격,문제점, 보육시설의 평가, 보육시설 관련 제언
  • 이 어떻게 보육시설을 선택하는지와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의 질적 요건에 대한 인식도를 분석한 결과 중졸 이하의 학력을 가졌거나 저소득층의 어머니들은 영양, 안전, 보육비용, 보육시간을 제일 중요하게 고려하며, 고졸 이상의 학력 또는 고소득층 어머니는 교직원-아동-부모간의 상호작용, 교육과정, 교사자격을 중요하게 고려하였다. 또한 종일제 보육프로그램에 자녀를 맡기는 어머니의 66%가 취업모인 것으로 나타났다. 도시빈민저소득층에서

  • [2020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4C]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유아교육과 4학년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C형● ●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 ●Ⅰ. 서 론Ⅱ. 본 론1. 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개요1) 이론적 기초2) 교육목표 및 원리3) 교육과정 및 활동4) 교육방법5) 교사의 역할2.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1) 강점2) 약점Ⅲ. 결 론Ⅳ. 참고 문헌Ⅰ. 서 론영

  • [보육학]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
  • 목 차I.서론II.본론1. 역사적 배경2. 교육 목표 3. 교육 내용 및 활동4. 교육 과정 운영5.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6. 조별 논의III.결론I. 서 론우리 조는 인지 지향적 교육과정에서 시작된 하이 스코프 프로그램에 대하여 조사해보았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자면 하이스코프 교육과정은 piaget의 구성주의에 입각한 이론으로 현 교육과정에서 Piaget의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오랫동안 실시되어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유아들의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이버시를 지키려는 심리3.6.3 유희적 쾌감을 맛보기 위한 수단3.6.4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3.7. 은어의 장점 및 단점3.7.1 은어의 장점3.7.2 은어의 단점4. 언어와 성 4.1 여성 주의적 관점에서 본 ‘성과 언어’ 4.2 인칭지시 관계의 체계에 있어서 문법적 성 4.3 인칭 지시 관계와 대화어법의 언어 간 비교 4.4 독일어 번역에서 나타나는 한국어의 ‘-하오’체와 ‘-해요’체 4.5 언어의 무의식속 의식적 폭력 4.5.1 남성과 여성에 대한 인식 4.5.2 남성다움 혹

  •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에 대해서
  •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23Ⅵ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원리232. 교육내용 및 활동243. 교사의 역할244. 뱅크 스트리트 프로그램의 사례255. 한국현장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26Ⅶ 하이/스코프 프로그램1. 교육목표 및 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