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세 아동 언어교육 교수활동안-우리아빠 최고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1.11 / 2018.01.11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교수 활동 제목
2. 교수 활동 목표
3. 교육과정
4. 사전 수업/ 교수 동기 (환경구성)
5. 교수절차
6. 평가 방법
7. 교수 활동에 관한 평가
8. 음운활동
본문내용
대상 연령: 만 5세
장기 목표 :
가족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가족의 소중함을 느낀다.
더 나아가 이야기 나누는 활동을 통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적절한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고 듣는 기술을 익힌다.


1. 교수 활동 제목: “우리아빠 최고야”- 나의 소중한 우리가족

2. 교수 활동 목표:

목표 교육과정 관련 요소

1) 나의 소중한 사람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2) 나의 소중한 사람을 다양한 동물에 빗대어 표현해본다.
-언어
듣기: 바른 태도로 듣기
말하기: 생각과 느낌 말하기, 낱말과 문장으로 말하기
-표현
예술적 표현 즐기기- 창의적인 표현과정 즐기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과학지도-기말
  • 교육에 대한 질 관리를 강화하도록 구성4. 유치원 교육 목적과 목표유치원 교육은 유아에게 알맞은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유아를 교육하고 심신의 조화로군 발달을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함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둠-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며 기본 생화 습관을 기름- 더불어 사는 태도와 우리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짐-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표현하는 경험을 가짐- 의사소통을 위한 언어 능력

  • 지적 특수교육의 대상 - 정의
  • 언어장애를 가진 스티븐호킹, 지체부자유인 루우즈벨트 대통령 5)학습장애 영재-난독증을 가진 에디슨, 철자법 및 쓰기에 장애를 보인 아인슈타인(1) 한국의 영재의 판별 1) 과거의 영재판별 ① 주민추천 : 통장이 정함 ② 화랑도 제도 : 놀이관찰 ③ 동료추천 2) 현대의 영재의 판별 만5세 조기 입학제도선발 조기진급 과학영재 수학영재 예술영재 민족사관고등학교 경주신라고등학교(우리나라 최초로 조기진급 및 졸업제도 적용)인 국제영재교육 연

  • 결혼에 대한 ASSURE 모형에 따른 유아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안
  • 우리도 해보았으면 좋겠어요.-대추요. 옷이요. 한복이 필요해요. 음식도 있어야 해요.*아동은 주의 깊게 ppt자료들을 살펴본다. VTR 동영상ppt자료*탐구생활-창의적 탐구:주변상황에 관심가지고 탐색하기*표현생활-감상하기:전통혼례감상하기*언어생활-말하기:바른 태도로말하기 본시활동안(50‘)조작활동(15)*ppt자료를 보여주고 나서 아이들과 이야기 나누어보도록 한다. -ppt자료에는 어떤 음식들이 나와 있었니? -우리 이런 음식들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교육 여건의 문제점 진단과 더불어 활용 방안을 제시하였다. 이외에도 이 연구에서 구안된 수업 모형 및 평가 방안에 기초하여, 현장 교사들의 협력을 얻어 교실 학습에서 바로 쓸 수 있는 교수학습 지도안 및 평가 자료를 교과별로 3-5단원씩 개발하여 별책 부록에 수록하였다. ◈ 개인차 교육 설계에 앞서 개인차 교육의 필요성 내지 당위성을 획일적 교육, 일제식 교육으로 매도되는 우리 교육의 문제점과 최근의 세계적인 교육 개혁 경향으로서 학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교수학습의 중심활동으로 삼고자 시도했던 대표적인 인물로는 Parker와 Dewey를 들 수 있다. Parker는 교사 본위의 기계적 수업방법을 비판하고 ‘자연에 따른 학습 방법’ 을 주장하면서 1875년부터 Quincy school에서 ‘Quincy System’ 이라고 명명되는 새로운 교육방법을 시도하였다. 이 방법은 아동들이 직접적인 경험이나 활동 후 느낌을 중심으로 말하기, 쓰기 학습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 방법으로 지리 교과인 경우 학교 주변을 직접 견학하면서 지형을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