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하나마루우동집성공기 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하나마루 우동집 성공기
우동천국 일본을 제패한 불황기 최고의 성공 전략을 보여주는 '하나마루 우동집 성공기'. 저자 마에다 히데토는 고등학교 때 자퇴까지한 이른바 문제학생으로, 오늘날 100엔짜리 우동을 팔아서 점포당 평균 월 1,000만 엔의 매상을 올리는 일본 최고의 우동가게 사장이다. 그리고 그의 그러한 전력, 바로 사회의 잣대로 부르는 '낙오자'였기에 성공의 기회가 있었다고 자신있게 말한다. 저자가 처음 우동이라는 아이템을 결정했을 때 주위의 반응은 '왜 하필 우동이냐?'였다고 한다. 일본은 잘 알다시피 우동의 천국이고, 몇 대째 가업을 이어가는 우동가게가 부지기수로 있다. 하지만 그는 튀는 아이템보다 평범한 아이템으로 기본에 충실하게,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승불르 걸어 성공하였다. 이 책은 그런 바로 그런 당돌한 사람의 이야기, '하나마루 우동' 이야기다. 불황의 10년을 이겨낸 일본의 대표적인 저력이라고 할 수 있는 하나마루 우동의 마에다 히데토 사장. 저자는 '이런 녀석도 이 정도 하는데, 난 더 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길 바라는 마음에서 본인 나름의 비즈니스 노하우를 망라했다고 전한다.일본의 10년 장기불황기에 급성장한 ‘(주)하나마루’ 우동 프랜차이즈의 성공기를 다룬 책. 인생 낙오자에서 일본의 젊은 비즈니스 히어로로 주목받는 저자의 성공기를 통해 불황기 성공 전략을 배울 수 있다. 일본 불황기의 창업 트랜드로 크게 웰빙을 반영한 건강 트랜드(릴렉스 캡슐숍, 바디케어전문점, 저지방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점 등), 가격파괴 시장 확대(다이소산업을 비롯한 생필품 100엔숍, 100엔 전통과자전문점 등), 리사이클 아이템 강세(명품 중고숍, 종합 중고숍(책, 비디오, 게임소프트 등)), 업종선택의 보수화(전통음식 전문점 등), 복합화 경향(인터넷+만화카페, 피부관리실+네일숍+선탠룸)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불황기에 접어든 우리나라의 창업 시장도 이와 유사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