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미테이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미테이션의 개념 및 등장 배경
2. 이미테이션의 양산 원인인 명품 소비문화
1)브랜드의 영향력
2) 명품의 특수성
3) 명품구매 욕구의 원인
4) 명품 시장의 퇴조
3. 이미테이션의 영향
4. 브랜드 패러디라는 신종 유행 생성
- 본문내용
-
명품이 제대로 된 의미를 가지려면 대중적이어서는 곤란하다.
명품을 구성하는 요건에는 탁월한 제품의 품질, 세련된 디자인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명품족 에게 어필하는 궁극적인 포인트는 소비의 희소성에 있다 아무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남들과 차별된 소비 만족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기업 중에서는 적극적으로 희소성을 유지해 브랜드 명성을 유지하기도 한다. 루이비통의 경우 파리 본점에서 여행객이 제품을 구입하면 여권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함으로써 1년에 한 품목만 구입하도록 하는 한정판매 방식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번져갔던 명품족 현상은 본래의 명품 개념과 배치되는 현상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명품의 대중화에 공헌한 것이 바로 짝퉁으로 설명되는 이미테이션의 명품 대체소비이다.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심리를 이용해 진품과 거의 흡사한 가짜 제품들이 시중에 판을 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 협동조합 조사 프로젝트
- [환경] [기후변화]기후변화의 원인(온실가스, 온실기체)과 영향(지구온난화 및 이상기후), 기후변화 문제의 심각성과 피해 사례 그리고 기후변화 대책
- 사회 과학으로서의 기독교 교육(1971) 테드W. 워드
- 교육적인 이슈의 해결(1979) 테드W.워드
- 조리사 영양사 면접질문 합격미소답안(병원 학교단체급식 호텔 영양교사 상담영양사)
- [지적학] 세계각국의 지적제도
- [신학]성서의 비평
- 공기업의 노사관계 특징 및 한국조폐공사의 노사관계
- [참고] 방사선 취급 면허 기출문제
- 2024학년도 나침반 5분 안전교육 운영계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