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미테이션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2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이미테이션의 개념 및 등장 배경
2. 이미테이션의 양산 원인인 명품 소비문화
1)브랜드의 영향력
2) 명품의 특수성
3) 명품구매 욕구의 원인
4) 명품 시장의 퇴조
3. 이미테이션의 영향
4. 브랜드 패러디라는 신종 유행 생성
본문내용
명품이 제대로 된 의미를 가지려면 대중적이어서는 곤란하다.
명품을 구성하는 요건에는 탁월한 제품의 품질, 세련된 디자인 등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명품족 에게 어필하는 궁극적인 포인트는 소비의 희소성에 있다 아무나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으로는 남들과 차별된 소비 만족을 느끼기 어렵기 때문이다.
실제로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기업 중에서는 적극적으로 희소성을 유지해 브랜드 명성을 유지하기도 한다. 루이비통의 경우 파리 본점에서 여행객이 제품을 구입하면 여권번호를 컴퓨터에 입력함으로써 1년에 한 품목만 구입하도록 하는 한정판매 방식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번져갔던 명품족 현상은 본래의 명품 개념과 배치되는 현상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명품의 대중화에 공헌한 것이 바로 짝퉁으로 설명되는 이미테이션의 명품 대체소비이다. 소비자들의 명품 소비 심리를 이용해 진품과 거의 흡사한 가짜 제품들이 시중에 판을 치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 아이템 `가방`에 대하여
  • 의루 1 .나 액세서리를 가리지 않고 실버 컬러가 유행할 전망인데 어둡고 중후한 느낌의 실버보다는 워싱 가공을 , ,해서 다소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라이트 실버 계열이 인기다.최근 유행하는 가방들의 사진 자료 모음 (4)자료 출처 :현대 패션과 액세서리 디자인 김영인 외 공저 교문사 , , , 2001서양의 복식문화 백영자 유효순 저 경춘사 , , , 1998패턴메이킹 헬렌 조셉 암스트롱 저 노라노 , , , 2001http://blog.naver.com/bluemarinwww.naver.comwww.gmarket.co.kr

  • [다국적 기업론] 다국적기업이 우리나라 기업에 미친 영향 - 리바이스
  • 대하여 알아보았다. 세계화 시대의 개념이 점점 넓어지고 FTA등의 국가간 협정을 통해 이제 국가간 문물들이 오가기가 예전보다 쉬워졌다. 따라서 우리가 원한다면 좀 더 좋은 물건을 구입하는 것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너무 외제를 따지면 안될 것 같다. 요즘 소비자들은 자신이 만족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남에게 보이기 위해 제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은 것 같다. 비슷한 성질과 비슷한 가격의 제품이 있어도 이름 있는 외는 외제를 구입하는

  • 글로벌 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이리엔 의련의 중국시장 진출 성공 사례 - 이랜드 사례
  • 이미테이션이 중국 내에서 성행하고 있다. 이랜드의 주요 전략인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저하시키는 이미테이션의 근절이 중요하다. 위의 표에서와 같이 중국 내수 의류 시장의 확대로 세계적인 브랜드들 또한 중국패션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으며 한국의 브랜드들도 중국 내수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어 경쟁이 점점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외국 고가브랜드가 점차 늘어나고 중국 저가 브랜드 역시 늘어나면서 의류 시장이 양쪽으로 잠식되는 추세

  • 구두에 대하여
  • 대하여.클링크(에나멜)란? *고급 피혁에 광택이 나도록 가공 한 것을 클링크 라고 합니다. 에나멜(칠피)이라고도 하나, 수제화에 쓰이는 것은 일반 기성화에 쓰이는 합성TC 에나멜과 질적으로 틀린 고급 가공피혁을 말합니다.와니무늬란?*와니라는것은 악어가죽을 뜻하는 것 입니다.하지만 수제화에서는 소가죽을 악어무늬 원단으로 가공 한 것을 흔히들 와니라고 부릅니다. 소가죽을 악어가죽 무늬로 가공한제품을 와니라고 표현 합니다.누벅이란?

  • [사업계획서]패션소매점 사업계획서
  • 패션 잡화류는 의류와 함께 연출하여 옷의 분위기를 더 살릴 계획이다. ⓖ 분위기창출 및 보조용품분위기는 점포사업자가 특정 타켓고객을 위하여 조성한 물리적 환경과 구매분위기에 따라 만들어지는 심리적 효과를 말하는 것이다. 즉 구매자의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감각반응)에 대한 총체적 효과의 결과이다. 조명과 함께 음악이나 사진, 미술품 등의 소품들도 점포 분위기를 살리는 데 이용할 것이다. 특히 음악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