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아이템 `가방`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가방(Bag)
이란
?
2.
가방의
역사
3.
소재
본문내용
전쟁을
겪고
나서
평화를
절실히
원하는
움직임이
많았던
1960년대에는
젊음이
주된
패션
코드였다.
딱딱

모양을
지닌
가방은
없어지고,
기다란
어깨
끈이
달린
숄더
백이
애용되었다.
우주
패션,

아트
등의
영향을
받으면서
현대적인
스타일이
인기를
끌었다.
새로운
패션의
가방들이
화려한
색들의
천과
가죽으로
만들어지기
시작했다.
1970년대의
패션은
히피
풍의
스타일이
유행하면서
심플한
여러
조각의
직물과
실로
꼬아
만든
백이

기를
끌었다.
1980
년대에는
의복에서와
마찬가지로,
디자이너의
이름과
라벨,
로고를
소유하는
것이
사회적
신분과

인적
성공의
상징이
되어
구두,
가방과
같은
액세서리에
디자이너
라벨과
로고가
모티브로
이용되기
시작
했다.
여성의
사회활동이
두드러져서
전문직
여성들은
남성의
서류가방을
변화시킨
듯한
대담하고

검은
가방을
즐겨
들었다.
1990년대에는
고급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높아짐에
따라
헤르메스,
샤넬,
구치

고급
디자이너
브랜드
백들이
유행하였고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만이
진품과
모조품을
구별할

있었다.
1990년대
초반


색의
유행을
기점으로
패션디자이너
들은
기능성이
강조된
다양한
종류의
가방을
선보였다.
밀리터리
룩과
스포츠
룩의
유행과
함께
이의
영향을
받은
기능성
가방이
유행하였다.
소재에
있어서도
가죽과
같은
전통적인
소재보다는
견고하면서
가볍고
찢어지지
않는
나일론과
같은
산업용
소재가
사용되었다.
3.
소재
천연가죽,
인조가죽,
세무,
스웨이드,
자가드,
니트,
천소재
등이
주로
쓰이지만,
디자인이나
용도에
따라


재는
매우
다양하다.
특히
1960년대로
넘어와서는
PVC나
비닐,
플라스틱
등도
소재로
이용되고
있다.

중에

오랫동안
가방의
주된
재료였던
가죽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자.
(1)
가죽
가방의
주된
원료가
되고
있는
가죽은
많은
종류를
가지고
있다.
가죽의
종류에
따라
가방의
종류도
나눌



만큼
많은
종류를
가진
가죽은
일반적으로
몸집이
작은
동물(원피상태에서의
무게가
30파운드
이내)
가죽을
스킨(Skin)
이라고
하며

이상의
것을
하이드
(Hide)라고
부르고
있다.
1)소가죽
소가죽은
보기에도
아름다우며
견고하기
때문에
가죽제품에
가장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성의
구분이나
자라난
연령의
정도에
따라

성질이
상당히
달라진다.
소가죽의
대표적인
종류는
다음과
같다.
Calf
Skin(카프스킨)
생후
3개월부터
6개월이내의
가죽으로
무개가
15파운드
(6.8kg)이하의
것으로서
이것은
2가지의
종류로
나눌

있으며
9.5~15파운드의
것을
"Heavy-
calf",
9.5파운드
이하의
것을
"Light-
calf"라고
부르고
있다.
Calf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상학패션마케팅3공통)패션마케팅 포토폴리오제작0k
  • 의상학패션마케팅3공통)패션마케팅 포토폴리오제작0k가정학과의상학패션마케팅 3공통 패션마케팅 포토폴리오 제작 1. 두 개의 패션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전략 비교‧분석한다2. 두 개 패션브랜드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브랜드 컨셉- 목표소비자집단- 상품전략/가격전략/유통전략/촉진전략Ⅰ. 서 론성주그릅의 김성주 회장을 필자가 처음으로 알게 된 것은 몇 년 전 티비에 방영된 성공시대를 통해서이다. 얼마 전에

  • [머천다이징] Thursday Island(써스데이 아일랜드) 시장조사 및 마케팅전략
  • 가방9벨트2신발3숄2목걸이2여성과 유니섹스 비중을 50:50으로 전개하지만 유니섹스에서도 15%를 여성전용 스타일로 꾸며 전체적으로 건강하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를 추구한다. < 분석 >F/W 시즌이다 보니 jumper류의 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의류 부문뿐 아니라 신발에 이르기 까지 멀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 하고 있다.사이즈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다. 특히 스커트에 경우 큰 사이즈가 없어 다양한 소비 계층을 수용하기에 어려움이 있

  • [패션상품과 패션산업의 이해] 패션상품과 패션산업의 이해
  • 패션상품의 개념과 특징 2) 패션의 변화 2. 패션산업과 패션시장 1) 패션산업의 구조 2) 패션산업의 특징 3) 패션산업의 주요 이슈 3. 우리나라의 패션시장 1) 국내 패션시장의 발전과정 2) 국내 패션시장의 현황 3) 국내 패션시장의 동향 참고문헌1. 패션상품의 이해 1) 패션상품의 개념과 특징 ① 패션의 정의 최근 우리는‘패션(fashion)’또는‘유행’이라는 용어를 많이 듣기도 하고 사용하기도 한다. 사실‘패션’이란 개념에 대한 정의는 학자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에서는 불황기를 극복하기 위해 공격적인 사업계획들을 수립하여 기존의 소비자 유지와 새로운 소비자를 확대 위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스포츠 브랜드 시장은 외국기업(나이키, 아디다스)에 밀려 국내 기업의 스포츠 브랜드는 낮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 브랜드라는 것이 다양한 아이템(신발, 의류, 용품 등)을 갖추고 있게 때문에 매출의 편차가 크지 않아 불황 속에서도 발전 가능성이 있는 분야임을 생각해 보면, 분명 자국

  • 현대사회와 패션 - 기말고사 시험범위내용 완벽정리
  • 제3장 패션 코디네이트 1. 패션 코디네이트 아이템2)남성복(1)정장①비즈니스 슈트 : 직장인에 걸 맞는 다정하고 격식에 맞는 정장. 상의와 하의가 똑같은 색 상과 소재로 만든 한 벌의 옷. 자신감을 표현하며 타인에게 신뢰감을 주어 성공적인 비즈 니스를 가능하게 함.-슈트의 색상 *검정색 : 정중하고 성실해 보임. 예복을 대신할 수 있음. 격식을 갖춘 옷으로 누구에게 나 한 벌쯤 있어야 함. *남색 : 직장인이 기본적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