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문장부호교수설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과정 개요
1. 학습주제
2. 학습대상자 분석
3. 학습목표
4. 학습방법(양식)
5. 평가방법
Ⅱ. 학습목차/학습 모듈 설계서
Ⅲ. 화면 흐름도
Ⅳ. 사용자 인터페이스
본문내용
1. 학습주제
▶ 문장부호 바르게 익히기
- 간단한 개념이지만, 쉽게 혼돈할 수 있는 문장부호의 종류와 쓰임에 대해 알 수 있도록 한다.
문장부호 친구들(2조)
- 미취학 아동들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글로 작성하는 과제들이 주어지게 된다. 이 때 올바른 문장 부호 사용을 익히기 위한 초등학교 저학년용 프로그램이다.

2. 학습대상자 분석
(1) 학습 대상자
-문장 부호의 정확한 사용법을 학습해야하는 초등학교 3학년생
-문장부호의 기초적인 부분을 알고 있으나 체계적으로 재정립할 필요성이 있는 초등학생

(2) 학습자의 특성
-한글을 읽고 쓸 줄 안다.
-아직은 문장부호를 사용하는 데 익숙하지 않다.
-기본적인 인터넷을 사용할 줄 안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장시간 집중하기 힘이 든다.
-한번에 집중력을 지속할 수 있는 시간은 15분~20분 정도로 예상된다.

(3) 학습자의 환경 분석
-학습자에게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가 배당되어 있다.
-방과 후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원고용지][원고지]원고용지(원고지)의 주제문, 원고용지(원고지)의 띄어쓰기, 원고용지(원고지)의 문장부호, 원고용지(원고지)의 글쓰기, 원고용지(원고지)의 작성방법, 원고용지(원고지)의 사용방법 사례 분석
  • 원고용지(원고지)의 주제문, 원고용지(원고지)의 띄어쓰기, 원고용지(원고지)의 문장부호, 원고용지(원고지)의 글쓰기, 원고용지(원고지)의 작성방법, 원고용지(원고지)의 사용방법 사례 분석Ⅰ. 서론Ⅱ. 원고용지(원고지)의 주제문1. 주제문 작성2. 주제문 쓰기의 실제1) 제재 : 참된 가정 교육의 방해 요인2) 제재 :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3) 주제 : 사랑4) 주제 : 잡초5) 문제문 쓰기Ⅲ. 원고용지(원고지)의 띄어쓰기1. 둘 이상의 단어가 모여 하나의 의

  • [교육공학] 교수설계이론
  • 교수 설계 이론의 도입□다양한 교수설계이론□많이 활용되는 3가지 교수설계이론□철학적 관점에서 본 교수설계이론-1- 교수설계이론의 도입가. 교수설계의 정의- 교수설계란 교육의 한 측면 즉, 교수의 과정을 이해하고 개선하려는 학문영역이다. 어떠한 종류이든 설계활동의 목적은 바람직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적절한 수단을 강구하는 것이다. 따라서 학문으로서의 교수설계는 학습자의 지식과 기술에 바람직한 변화를 가져오기 위

  • [교육공학] 교수설계 이론 및 모형
  • 교육공학 2조 조별 보고서-교수설계 이론 및 모형-목 차Ⅰ. 발표 준비과정과 내용Ⅱ. 교수설계 이론의 개념 및 특징Ⅲ. Gagne의 수업사태Ⅳ. KELLER의 ARCS 이론Ⅴ. Reigeluth의 정교화 이론 Ⅵ. Merrill의 내용요소제시이론Ⅰ. 발표 준비과정과 내용Ⅱ. 교수설계 이론의 개념 및 특징1. 교수의 개념1) 일반적 정의 -‘목적성, 계획성을 띠고 학습자의 내적․외적 환경을 조성하는 활동’이라고 정의한다. 이는 교수가 처음부터 어떤 행동변화를 일으키고자

  • [교육학과, 교육학, 임용] 전태련 함께하는 교육학 합격 마인드맵
  • 교육방법, 내용 발전(국가 직접적 통치 안 받아)3) 서당 - 국가보조 없었다. 100% 사립, 정부체제, 법령과는 전혀 관련 없다. 국가 보조가 이루어진 유일한 사학은 서원이다.- 양반자제 뿐 아니라 일반서민들 자제도, 고구려 경당에서 기원, 연령이 많고 학력이 우수한 자를 접장으로 둠, 강독, 제술, 습자① 교육방법 : 개별교수법, 강, 계절과 학과의 조화, 훈육지도, 놀이를 통한 교육② 특징 - 자유로운 형태의 교육기관, 훈장의 직업화, 개별학습형태

  • 청각장애아동의 통합교육과 언어교육, 청각장애아동의 구화법과 수화법 교육, 청각장애아동의 CAI프로그램교육과 SPICE프로그램교육, 청각장애아동의 재활교육과 무학년제교육 및 청각장애아동의 교육 관련 제언
  • 교육 관련 제언Ⅰ. 서론Ⅱ. 청각장애아동의 정의와 특성1. 청각장애의 정의1) 생리학적 관점2) 교육학적 관점2. 청각장애의 원인1) 귀의 구조2) 청각장애의 원인3) 청력의 측정3. 청각장애의 특성Ⅲ. 청각장애아동의 통합교육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2. 통합교육을 위한 교수방법3. 청각장애아를 위한 특수교육적 중재1) 구화교육2) 총체적 의사소통방법3) 이중언어-이중문화적 접근4) 배치5) 청각장애아 교육을 위한 보조공학적 기자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