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고용지][원고지]원고용지(원고지)의 주제문, 원고용지(원고지)의 띄어쓰기, 원고용지(원고지)의 문장부호, 원고용지(원고지)의 글쓰기, 원고용지(원고지)의 작성방법, 원고용지(원고지)의 사용방법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원고용지(원고지)의 주제문
1. 주제문 작성
2. 주제문 쓰기의 실제
1) 제재 : 참된 가정 교육의 방해 요인
2) 제재 :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
3) 주제 : 사랑
4) 주제 : 잡초
5) 문제문 쓰기

Ⅲ. 원고용지(원고지)의 띄어쓰기
1. 둘 이상의 단어가 모여 하나의 의미를 이룰 때, 띄어 쓰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성과 이름, 성과 호 등은 붙여 쓰고, 이에 덧붙는 호칭어, 관직명은 띄어 쓴다
3. 성명 이외의 고유 명사는 단어별로 띄어 씀을 원칙으로 한다
4. 보조 용언은 띄어 씀을 원칙으로 하지만, 붙여 쓰는 것도 허용한다
5. 본용언이 합성어인 경우, 본용언과 보조 용언은 반드시 띄어 쓴다
6. 단음절로 된 단어가 연이어 나타날 때는 붙여 쓴다
7. 두 말을 이어 주거나 연결할 때 쓰는 말은 띄어 쓴다
8. 단위를 나타내는 명사는 띄어 쓴다
9. 명사가 순서를 나타내거나 숫자와 어울려 쓰이는 경우에는 붙여 쓴다
10. 수를 적을 때는 ‘만’ 단위로 띄어 쓴다
11. 다음과 같이 굳어진 말은 붙여 쓴다
12. 의존 명사 ‘양, 척, 체, 만, 법, 듯’ 등에 ‘-하다’나 ‘-싶다’가 결합하여 이루어진 보조 용언은 앞말과 띄어 씀을 원칙으로 한다
13. ‘-하다’가 접미사로 쓰인 경우 어근에 붙여 쓴다
14. 합성 동사 및 합성 형용사는 형태소끼리 붙여 쓴다
15. 동일한 형태가 경우에 따라 다르게 쓰이는 예
1) 들
2) 차(次)
3) 뿐
4) 대로
5) 만큼
6) 만
7) 지
8) (ㄴ)데
9) 수
10) 것
11) 관형사 ‘같은’과 조사 ‘같이’
12) ‘안’ 부정사는 띄어 쓴다

Ⅳ. 원고용지(원고지)의 문장부호

Ⅴ. 원고용지(원고지)의 글쓰기
1. 서론 쓰기
1) 서론의 형식
2) 서론을 쓰는 방법
3) 서론의 구조
2. 본론 쓰기
1) 본론의 형식
2) 본론을 쓰는 방법
3) 본론의 구조
3. 결론 쓰기
1) 결론의 형식
2) 결론을 쓰는 방법
3) 결론의 구조

Ⅵ. 원고용지(원고지)의 작성방법
1. 제목, 이름, 본문 쓰기
2. 부호와 숫자 쓰기
3. 띄어쓰기
4. 일기 쓰기

Ⅶ. 원고용지(원고지)의 사용방법 사례
1. 원고지 사용법에 관한 지도 내용
2. 선행 연구자료 분석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과정은 지식 사회로 일컬어지는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을 육성하기 위해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다. 이의 구현을 위해 교육 과정은 국가수준의 공통성과 함께 지역, 학교 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 과정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기 위한 학생 중심 교육 과정, 교육 주체가 함께 실현해 가는 교육과정, 학교 교육을 교육 과정 중심으로 개선하기 위한 교육 과정, 교육의 과정과 결과의 질적 수준의 유지 관리를 위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국가 수준의 교육과정을 상세화하여 수업 현장에 투입하고, 교사들의 구체적 수업 전략을 제시하여 의미있는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다.

국어 교육은 학생들로 하여금 국어 생활에 관한 지식, 기능, 태도를 익혀 개인적인 삶과 사회 공동체적 삶을 바르고 윤택하게 하도록 함에 목적을 둔다.




≪ … 중 략 … ≫




Ⅱ. 원고용지(원고지)의 주제문

1. 주제문 작성

(1) 글을 쓸 때, ‘무엇’에 대하여 쓸 것인가를 생각하게 되는 데, 그 ‘무엇’이 주제에 해당된다.
(2) 주제의 범위는 지나치게 넓을 경우, 어떻게 초점을 맞추어 글을 써야 할지 막연하기 때문에 한정되어야 한다.

2. 주제문 쓰기의 실제

1) 제재 : 참된 가정 교육의 방해 요인

주제문 : 현대 사회에서 정 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요인으로는 부모의 과보호 심리, 경쟁 심리의 일방적 촉구, 가족이기주의 등을 꼽을 수 있다.
참고문헌
▷ 김선(2008), 맞춤법 띄어쓰기 원고지 사용법, 예문당
▷ 김주현(2007), 원고지 사용 실태 분석과 지도 방안, 진주교육대학교
▷ 박기순 외 1명(2004), 한글 맞춤법 지도를 위한 웹 기반 원고지 사용 지도 시스템의 설계, 한국정보교육학회
▷ 이재성, 정희모(2005), 글쓰기의 전략, 들녘
▷ 이만교(2009), 나를 바꾸는 글쓰기 공작소, 그린비
▷ 임융웅(2000), 원고지 쓰기 연습장, 예문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