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중국어학습][증명][교육개혁][교육공학]중국어학습상의 오류, 증명의 오류, 교육개혁의 오류, 교육공학의 오류, 메타인지의 오류, 작품집의 오류, 신비평과 오류, 교량의 계획 오류, 회계변경과 오류 수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어학습상의 오류
1. 약, 대약
2. 판자
3. 장자
4. 대홍
5. 애호
6. 암기
7. 옥촉서
8. 변법, 변법아
9. 편의
10. 본색
Ⅱ. 증명의 오류
Ⅲ. 교육개혁의 오류
Ⅳ. 교육공학의 오류
Ⅴ. 메타인지의 오류
Ⅵ. 작품집의 오류
1. 오기나 오식
2. 누락과 탈락
3. 맞춤법
4. 표준어
5. 띄어쓰기
6. 문장부호
Ⅶ. 신비평과 오류
1. 시는 시로 취급되어야 한다
2. 신비평가의 독특한 방법
3. 뉴크리티시즘의 원리들은 근본적으로 언어적
4. 문학 장르(Genre)의 구별
Ⅷ. 교량의 계획 오류
Ⅸ. 회계변경과 오류 수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중국어학습상의 오류
1. 약, 대약
한 : 약, 대략
중 : 약, 대약
차 : ‘숫자상 어림잡아 얼마’, 즉 어림수(중국어, “개수”)를 나타낼 때(주로, 문장안에 수사가 등장하는 경우), 한자어에 ‘약(약)’이 있다. 이는 중국어 ‘약’에서 온 것으로 용법이 동일하다.
한 : 그녀는 약 60세는 넘으신 것 같다.
중 : 저약유륙십개외료.
이는 중국어에서 ‘대약’으로도 사용된다. 그러나 한자어에서는 오히려 ‘대략(대략)’이라고 한다.
한 : 그녀는 대략 60세는 넘으신 것 같다.
중 : 저대약유륙십개외료.
중국어에서는 글자가 ‘약→대약’이지만, 한자어에서는 ‘약→대략’이 된다. 한자어에서 ‘대약’이 아니라 ‘대략’이 되는 현상은 음운론적 측면에서 설명할 수 있다. ‘한국어’의 음성실현으로는 ‘대약’보다는 ‘대략’이 더 자연스럽다. 따라서 한자어 ‘대략(大略)’은, 중국어 ‘大略’이 가지고 있지 않는 또 다른 뜻인 ‘숫자상 어림잡아 얼마’라는 의미를 갖게 된다.
물론, 한자어에 ‘대약(大約)’이 없는 것은 아니다. ‘대체적 줄거리나 내용’이라는 뜻이 있고, 예들 들면, “그 사람의 연구 발표내용의 대약을 눈여겨 보면 국어순화의 절대 필요성을 강조하고 있다.”를 들 수 있다.
한국어 사전에 ‘대약’이 ‘대체적 줄거리나 내용’이라는 뜻으로 표제어로 올라 있으나, 이 의미로는 오히려 ‘대략(大略)’이 더 많이 사용된다. 이 뜻의 ‘大略’은 한자어에도 있고, 중국어에도 있다.
한 : 나는 이 문제의 대략만을 알고 있다.
中 : 這個問題我只知道個大略.
- 참고문헌
-
▷ 김대환(2001), 회계변경과 오류수정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 송경오 외 1명(2007), 역량기반 교육개혁의 특징과 적용가능성 탐색, 한국교육개발원
▷ 이재춘(2003), 현진건 작품집의 오류와 누락의 양상, 우리말글학회
▷ 이인택(1997), 중국어 학습상의 오류 분석, 울산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
▷ 이지혜(2009), 증명에서의 수학적 오류, 인하대학교
▷ 장수진(2005), 메타인지 활성화 방안이 오류수정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만1세 영아관찰일지 1학기 (3월~8월) 8명 분량, 영역별 해석 및 평가 자료 - 만1세 관찰일지
- [중국영상문학] 소설 `아이들의 왕` & 영화 `해자왕` 분석
- 청소년복지론_인간중심상담, 합리 정서 행동상담(REBT), 현실치료 중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 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자기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 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 자랑스러운우리역사_자랑스러운 우리 역사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손 씻기 지도 및 관련 활동의 실제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손 씻기 지도의 주요 내용(손 씻기의 중요성, 손 씻기 지도 방법, 손 씻는 방법)을 요약하고, 손 씻기 활동의 실제에서 다룬 활동 사례를 참고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손 씻기 활동 계획안을 구성하시오.
- 이야기나누기 수업 계획안 - 소중한 나와 가족 옛날과 오늘날의 결혼식
- [[영어로 나의 꿈 소개하기(유치원 교사) + 한글번역문]]나의 꿈 영작문,유치원 교사,선생님,나의 목표,장래희망,영어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