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워드 설계에 의한 수업 계획-4학년 1학기 사회, 도덕, 국어과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1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통적 설계
1) 사회
2) 도덕
3) 국어
Ⅱ. 백워드 설계에 의한 수업 계획의 실제
1) 성취기준 Unpacking
2) 간학문적 개념을 중심으로 한 수평적 Scan & Cluster
3) 지식의 삼각형
4) 통합단원 설계를 위한 KDB 우산 만들기
5)‘WHERE TO 틀’에 의한 최종 수업 계획서
본문내용
사회) 2. 주민 참여와 우리 시.도의 발전
1) 단원의 개관

지역 발전과 지방 자치
- 지방 자치 단체가 하는 일
- 선거의 원리 및 절차
- 대표들이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 지역 사회에서 발생하는 사회 문제 및 해결 방법
- 지역 주민의 바람과 미래 모습

제재1) 지방 자치 단체가 하는 일, 지역 주민의 생활과의 관계 파악
제재2) 지방 자치 단체의 대표 뽑는 과정과 기준, 지역 발전에 어떻게 기여하는지 파악
제재3) 지역 주민들 스스로가 지역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기.
제재4) 질문지, 면담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지역 발전을 위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조사함으로써 살기 좋은 미래의 시·도 모습을 생각해보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성가치 명료화 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적용을 통한 초등학생 성의식 함양
  • 의한 것이므로 가소성, 다면성, 다차원성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학습이 필요하다(안창선 외,1991).☞ 이에 본 연구에서는 2차 성징으로 인해 신체적․심리적 변화가 나타남으로 성에 대한 관심이 급증되는 초등학교 고학년 시기 성적 지식에 대한 요구, 우리사회문화 특징과 아동기 문화 특징으로 유발될 수 있는 성문제를 아동의 발달단계를 고려하여 효율적인 성지식 기반교육 및 문제해결중심교육으로 구성된 성기본수업을 성가치수업 실시

  • 대학입시제도 대학입학 대입시험의 현황과 학생행동유형과 면접구술고사 및 대학생활을 위한 로드맵0k
  • 사회 질서를 유지하고, 입시제도를 통하여 개인의 삶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오늘날 입시제도의 주축은 시험이라고 할 수 있으며, 정부나 평가전문기관이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시험, 출신학교나 입학할 상급학교가 개별적으로 실시하는 시험 등의 방법이 있다.형태면에서 보면 과거에 학습한 것을 중심으로 성취도를 평가하는 성취도검사와 일반적인 학습능력을 평가하는 적성검사에 의한 방법이 있다. 시험은 비교적 객관적인 평가수단이지만, 학

  • KDB 모형과 백워드 설계에 따른 통합교육과정 설계안
  • , 이 과제를 통해 어떤 지식을 알게 되었으며, 이전의 태도와 어떤 점이 달라진 것을 느꼈는지에 관해 생각할 수 있다. 이렇게 성찰한 내용은 자기 평가지로 기록하며 이는 2차 과제 포트폴리오 수집된다. 이로써 최종 포트폴리오가 완성된다. R E2한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배운 내용을 되돌아보고, 앞으로 어떤 태도로 투표에 참여할지에 관하여 다짐한다. 또한 후보자로 나설 때에 후보자가 가져야할 도덕적 가치와 태도에 대해서도 생각하여 본다. T

  • 웹툰의 언어표준화 기능 연구
  • 의한 정의와 해당 어휘가 나오는 문장 등이 상세히 설명되어 나온다. 이러한 인터넷을 통한 표준 스페인어의 홍보는 스페인뿐만이 아니라 전 스페인어권 국가의 화자들에게 통합되고 단일화된 스페인어의 길로 안내한다고 볼 수 있다. 이는 전체 스페인어권 국가들이 스페인 왕립 한림원을 중심으로 21개국의 스페인어 한림원 연합회가 일치단결하여 누리집을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결과이기도 하다.2.6. 인도네시아네덜란드로부터의 독립 당시 인

  • 초등 과학 모의수업 지도안-혼합물의 분리
  • 설계하고 결과를 얻어냄으로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으며, 자신의 과학적 지식이 응용되었다는 즐거움을 줄 수 있다.수업 절차수업 내용탐색 및 문제 파악수조 안 혼합물 파악하기 수조 안 혼합물 분리 방법 탐구하기 가설 설정어떤 순서로 어떻게 혼합물을 분리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설 설정하기- 클립부터 차례로, 구슬과 팥은 체를 이용해서 분리하기 - 알갱이의 크기가 큰 것부터 분리하기 실험 설계설정한 가설을 중심으로 실험을 설계하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