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애니메이션 관련 비디오게임 현황과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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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비디오 게임의 역사
-게임/영화 스토리텔링
-게임에서 영화로의 융합

영화/게임의 발전

애니메이션/게임의 발전

결론 및 논의
본문내용

* 게임에서의 스토리는, 짧고 명확하게 스토리의 방향을 짚어주는 데서 머무른다. 또한 영화의 압도하는 스크린을 배려한 시나리오로 각색되어야 한다.

* 마케팅이 검증 된 게임 원작 스토리를 스토리 ‘영화의 형식’과 ‘룰’에 맞게 잘 따르는 것은 기본이 되어야 한다.

* 게임의 성공적인 각색은, 영화라는 매체가 관객들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을 전달하기 위해 작가, 혹은 감독이 어떻게 상상적으로 하느냐에 달려있다.
원작의 명성만을 가지고, 스크린에 볼거리만 주면 된다는 접근 방식은 잘못된 것이다.

게임의 스토리텔링과 영화의 스토리텔링이 서로 다르지만, 최근에는 게임과 영화, 애니메이션간의 스토리텔링의 융합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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