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속유치원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유치원 소개
1.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2.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3.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Ⅱ. 교육프로그램 비교분석
Ⅲ. 실내 환경 비교분석
Ⅳ. 실외 환경 비교분석
Ⅴ. 교사인터뷰
-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본문내용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원훈: 참된 어린이, 착한 어린이, 아름다운 어린이
◆ 교육목표
-기본적인 감각 운동 기능을 길러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게 하고 안전 의식을 갖게 한다.
-공동 생활에 필요한 예절과 규범을 스스로 지키면서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른다.
-다른 사람의 말을 바르게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 경험을 적절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자연 및 사회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른다.

Ⅱ. 교육프로그램 및 활동 비교분석-1. 교육프로그램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

-교육목표는 구체적이고 명료하게 하지만 유아의 흥미와 필요, 발생되는 문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변화할 수 있도록 정한다.

-'유아중심의 주제 선정 및 이야기 나누기'란 주제 선정을 하면서 교사와 유아가 알아보고 싶은 주제를 자유롭게 제안, 주제 전개과정에서도 유아와 교사가 주제와 관련된 사물을 이야깃거리로 준비하고 이를 소개함으로써 주도적·자율적 학습의 기회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놀이 활동을 하는 가운데 유아들은 사람 간 관계를 맺는데 필요한 방법과 인성을 키운다. (협력, 양보하는 경험, 서로 규칙을 지키며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조절하는 능력, 자율성과 책임감 등을 기른다.)
-놀이활동을 통해 오감을 적절하게 사용.
-여러 가지 인지적 발달을 돕는 놀잇감-> 폭이 넓고 기초적인 수 개념과 모양변별, 언어발달 등의 교육효과
-극화놀이를 통한 상상력 발달, 가족 및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역할을 경험-> 여러 가지 역할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인 태도
-이야기나누기 시간을 통해 유아들은 여러 가지 학습 내용을 토의 질문 발표하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경험을 쌓게 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몇년도 자료인지 알 수 없으나, 옛날 자료인듯 합니다.
  • 34592***
    (2020.03.13 14:46:48)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이화여자대학교의 비전과 조직변화 과정 - 펜실베니아 대학 비교 연구
  • 대학교는 인문과학대학을 포함 총 15 개로 이루어져 있다. 중앙 행정기관은 교무처 , 기획처, 대외협력처 등 학교의 실무적인 일을 처리하고 담당하는 기관이다.대학 부속기관대학의 부속기관으로 이화여자대학부속초등학교와 유치원 등의 사범대학 부속학교가 있으며 의과대학 부속기관인 병원으로는 동대문 병원과 목동 병원이 있다. 이 기관들은 학교에서 교육 받은 인재들을 채용하는 역할도 하는 동시에 그 운영 수익을 일부 학교의 발전기금으

  • [게임중독, 사회복지, 예방과 치료와 정책적 접근]게임중독 청소년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
  • 중앙대학교 사대부속 중학교 3학년 2개 학급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1. 자신이 게임 중독이라고 생각합니까? 전체:63명1) 네 ->3명 2) 아니오-> 60명2. 같은 반에 게임중독이라고 생각되는 친구가 있습니까?1) 아니오. ->27 2)1~5명->26 3)6~10명 ->6 4)11~15명 ->3 5)16~20명 ->13. 게임중독을 치료하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1) 네-> 4번 ->9 2) 아니오. -> 5번->544. 그러한 치료 프로그램에 참여해 본적이 있습니까? 1) 네 ->0 2) 아니오.->95. 치료 프로그램이 있

  • [교육행정] 교원양성제도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 전공교과과정 서울대학교(2005), 『서울대학교 수강편람』, 서울대학교>1학기2학기1학년영어학 입문 영문학 서설영어학 입문영문학 서설2학년영미문학과 현대사회영어학개론영문학개관 1영작문영미명작의 세계영문학 개관 2영어의 구조현대영미소설3학년영문법근대영국소설영국시 1현대미국소설영국희곡19세기 미소설영어발달사영미희곡 2영미문학특강 미국시4학년영어발달사셰익스피어영미문학특강

  • [유아교육논문]유치원 교사 양성교육과정에 대한 연구
  • 유치원을 50대 50의 비율로 선정하여, 그 곳에 근무하고 있는 현직 교사들을 대상으로 하였다. 대전지역 대상 유치원지역구 유치원 유형 유 치 원 설문지 응답 교사의수 동 구 공립가양초등학교 병설유치원3사립∙∙지역구 유치원 유형 유 치 원 설문지 응답 교사의수 서 구 공립갈마 초등학교 병설유치원4만년 초등학교 병설유치원2사립누리 유치원3배재대학교 부속 유치원4중 구 공립∙∙사립대전 중앙 유치원4동양 유

  • [사회복지] 다문화가정 아동과 청소년을위한 교육정책
  •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 청구논문. 박선영 외 (1997). 가족기능 및 자아존중감과 청소년의 외로움간의 관계. 아동학회지. 제19권 제1호. 박성미 (2007). 청소년의 자아정체감 확립. 지역사회 2007 겨울호(통권 제 57호). 84쪽-88쪽. 한국지역사회연구소. 박성혁 외(2008). 다문화 교육정책 국제 비교 연구. 서울대학교 중앙다문화교육센터.박인선 (1997). 해외입약인의 자아정체감과 입양실천현장의 과제. 한국아동복지학. 한국아동복지학회. 제5호. 147쪽-168쪽.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