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속유치원 -중앙대학교, 이화여자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유치원 소개
1.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2. 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3.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Ⅱ. 교육프로그램 비교분석
Ⅲ. 실내 환경 비교분석
Ⅳ. 실외 환경 비교분석
Ⅴ. 교사인터뷰
- 서울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본문내용
-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 원훈: 참된 어린이, 착한 어린이, 아름다운 어린이
◆ 교육목표
-기본적인 감각 운동 기능을 길러 신체의 조화로운 발달을 이루게 하고 안전 의식을 갖게 한다.
-공동 생활에 필요한 예절과 규범을 스스로 지키면서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른다.
-다른 사람의 말을 바르게 듣고 이해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 경험을 적절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능력을 기른다.
-자연 및 사회 현상에 대한 이해를 돕고 논리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력을 기른다.
Ⅱ. 교육프로그램 및 활동 비교분석-1. 교육프로그램중앙대학교 부속유치원
-활동중심 통합교육과정
-교육목표는 구체적이고 명료하게 하지만 유아의 흥미와 필요, 발생되는 문제 상황에 따라 융통성 있게 변화할 수 있도록 정한다.
-'유아중심의 주제 선정 및 이야기 나누기'란 주제 선정을 하면서 교사와 유아가 알아보고 싶은 주제를 자유롭게 제안, 주제 전개과정에서도 유아와 교사가 주제와 관련된 사물을 이야깃거리로 준비하고 이를 소개함으로써 주도적·자율적 학습의 기회 제공.
이화여자대학교 부속유치원
-놀이 활동을 하는 가운데 유아들은 사람 간 관계를 맺는데 필요한 방법과 인성을 키운다. (협력, 양보하는 경험, 서로 규칙을 지키며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조절하는 능력, 자율성과 책임감 등을 기른다.)
-놀이활동을 통해 오감을 적절하게 사용.
-여러 가지 인지적 발달을 돕는 놀잇감-> 폭이 넓고 기초적인 수 개념과 모양변별, 언어발달 등의 교육효과
-극화놀이를 통한 상상력 발달, 가족 및 다양한 사회 구성원의 역할을 경험-> 여러 가지 역할에 대한 이해와 긍정적인 태도
-이야기나누기 시간을 통해 유아들은 여러 가지 학습 내용을 토의 질문 발표하며 상대방의 이야기를 주의 깊게 듣는 경험을 쌓게 된다.
자료평가
- 몇년도 자료인지 알 수 없으나, 옛날 자료인듯 합니다.
- 34592***
(2020.03.13 14:46: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도덕과 교수_학습 과정안 - 절제덕목에 관한 분석 및 교수 학습 과정안 - 3 아껴쓰는 보람 - 3 소중한 시간 - 2 절제하는 생활
- [병자호란] 병자호란에 관하여(배경, 전개, 결과 등)A+
- 한국의 교육적 상황에의 부르디외의 논의의 적용
- 맥아더-베이츠 의사소통발달 평가(K M-B CDI)
- [영국시] 셰이머스 히니(Seamus Heaney)
- 조선시대에 실시되었던 비황제도를 설명하고 현 시대에 구황제도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제도를 설명하고, 설명한 제도가 더 좋은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가치 갈등 해결 수업 모형 - 도덕과 교수_학습 방법 - 4 너희가 있어 행복해 - 3 우리 함께 지켜요
- 삼국시대의 구제사업과 고려시대의 진휼사업,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삼국시대와 고려시대의 사업과 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되고 있는 공공부조 법 중에서 비슷한 선택하여 현재 우리나라의 공공부조 법이 더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만1세 연령별 발달특성 알려드려요.(영아 발달평가/관찰일지 작성하실 때 유용)
- 윤동주 자서전 쓰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